[패치] '리븐-빅토르-조이' 추가! 레전드 오브 룬테라 '우주 창조' 업데이트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12월 16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룬테라)의 1.16 패치 노트가 공개 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새로운 확장팩 '우주 창조'가 공개되어, '리븐-빅토르-조이' 3종의 챔피언과 신규 키워드, 주문, 명소 등 총 40개의 카드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카드에 새롭게 '프리즘 카드 스타일'과 다양한 장식 요소가 추가된다. 또한 '지역 여정' 레벨이 기존 25레벨에서 30레벨로 증가한다.


▲ 우주 창조에 대한 모든 것 | 1.16 패치 트레일러


■ 신규 챔피언 '리븐-빅토르-조이' 및 카드 40종 추가, 확장팩 '우주 창조' 공개

이번 패치의 핵심은 역시 새로운 확장팩 '우주 창조'다. 해당 확장팩을 통해 신규 챔피언 3종 '리븐-빅토르-조이'가 추가될 예정이며, 이들은 각각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보여주었던 챔피언 특성을 카드로 구현해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맞춰 새로운 키워드들도 추가된다. '리븐'의 검을 완성하기 위해 무작위 검 파편을 생성하는 '재련', 생성된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에 +1|+0을 부여하는 '증강'이 공개 되면서 카드 싸움에 새로운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새로운 챔피언과의 시너지도 기대 되어 새로운 덱 생성에도 기여할 것이다.










▲ '우주 창조' 확장팩에서 추가될 챔피언 '리븐-빅토르-조이'와 카드들



■ '프리즘 카드 스타일' 추가! 새로 추가되는 시스템과 추가 사항

1.16 패치에서는 우주 창조 확장팩 뿐만 아니라 '프리즘 카드 스타일'도 추가된다. '프리즘 카드 스타일'은 수집한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추가 기능으로, 카드에 반짝이는 이펙트를 더해준다.

카드를 프리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선 새로 추가된 프리즘 정수를 사용하거나, '프리즘 상자'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프리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프리즘 상자는 일일 퀘스트와 별도로 스타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 시 랭크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유료 제화인 코인을 사용하여도 프리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프리즘 스타일은 카드 꾸미기 요소의 첫 번째로,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내년에도 수집품을 손볼수 있는 기능을 더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현재는 카드를 프리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하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향후 프리즘 ON/OFF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 새롭게 추가될 꾸미기 요소 '프리즘 카드 스타일'



▲ 퀘스트 및 랭크 보상으로도 프리즘 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기존의 장식 요소 추가도 있다. 필트오버&자운의 공학 느낌이 물씬 풍기는 게임 보드 '지하도시'와 단짝이 '냥드로이드 폰 이프'가 새롭게 추가되며, 상점에 '리븐', '빅토르', '조이'를 포함한 4종의 감정 표현이 추가된다. 똑한 '리븐'의 경우 '리븐'의 검과 챔피언 모습이 박힌 카드 뒷면도 공개 되었다.

'지역 여정'과 하이머딩거의 '연구소' 콘텐츠에도 추가 사항이 있다. 카드 수집에 도움을 주는 '지역 여정'이 새로운 챔피언 및 카드 수집에 도움이 되도록 녹서스, 필트오버&자운, 타곤 지역 여정 최대 레벨을 기존 25레벨에서 30레벨로 늘렸다. 또한 필트오버&자운 지역은 29레벨에서 자운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다.

'연구소'는 기존보다 세 배 많은 실험이 진행된다. 연구소는 주기적으로 다른 새로운 연구소로 교체 될 예정이며, 1.16 패치에서는 2020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빨리 뽑기', '스타 파워', '봉우리를 향한 여정' 규칙이 먼저 적용된다.

해당 패치 내용은 12월 17일 목요일에 적용될 예정이다.



▲ 상점에선 새롭게 추가되는 챔피언과 단짝이 감정표현도 추가될 예정


▶ 레전드 오브 룬테라 1.16 패치 노트 보러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