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각인과 보석 장착 방식 변경, 일부 군단장 레이드 난이도 조정까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5개 |
8월 25일,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각인과 보석의 장착 방식 변경, 보석 자동 합성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진행되었다. 여기에 일부 군단장 레이드와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몽환의 아스텔지어 데자뷰의 난이도 조정이 있었다.




▲ 다양한 콘텐츠의 난이도 완화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 [패치노트 바로 가기] 8월 25일(수) 업데이트 내역 안내


▣ 각인과 보석 장착 방식 변경, 길드 UI 리뉴얼과 파티 찾기 시스템 개선

가장 먼저, 각인의 부여 방식이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각인 NPC를 통해 실링을 지급하고 반지에 각인 부여가 가능했는데, 이제 캐릭터 정보 창에서 각인 변경이 가능해졌다. 각인 변경 시, 추가적으로 실링을 소모하지 않는다. 적용 방식은 각인 창에서 원하는 각인을 드래그하거나 각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각인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다.




▲ 캐릭터 정보 창에서 바로 각인을 교체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다음으로 보석 장착 방식의 변경도 진행되었다. 캐릭터 정보창에 '보석' 항목이 추가되었으며, 해당 항목에서 총 11개의 보석을 장착할 수 있다. 보석은 개별적으로 프리셋이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2번째 프리셋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보석 자동 합성 기능도 함께 추가되었다. 해당 옵션은 보석 합성 설정 창에서 세팅이 가능하다. '획득 시 보석 자동 합성'을 체크하면, 아이템의 티어와 합성 목표 레벨에 따라 획득한 보석이 자동으로 즉시 합성된다. 이외의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는 원정대 영지 재료 아이템이 재료 저장소에 편입되었고, 농장 개발 연구 개편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 보석은 별도의 프리셋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착의 번거로움도 해소됐다



▲ 보석 자동 합성이 추가되어, 획득한 보석을 관리하기 편해졌다



▲ 총 9개의 영지 재료가 재료 저장소로 이동되었다


파티 찾기와 길드 UI 리뉴얼, 경매장 팔찌 검색 방식 개선이 이어졌다. 파티 찾기의 경우 방장이 대도시에 위치하지 않아도 콘텐츠 입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지역 이동 시 대기실 내 채팅 내역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관문 진행도가 맞지 않는 파티에는 참가 신청이 불가능해졌다.

마지막으로 일부 에포나 개편 및 세계수의 잎 획득 확률 롤백이 진행되었고,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먼저, 일일 에포나 '킨세라의 위령제'는 죽은 파수꾼의 머리/다리에서 각 1회씩만 수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오브젝트를 다른 모험가와 동시에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 관문 진행도가 맞지 않는 경우, 파티 신청이 불가능하다



▲ 킨세라의 위령제는 다른 모험가와 동시에 오브젝트를 수집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 '한 번 더! 피어나라 모코코!' 협동 퀘스트 진행 시, 실링과 골드를 얻을 수 있다




▣ 아브렐슈드부터 각종 콘텐츠 난이도 조정, 데자뷰는 모든 관문 난이도 완화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과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일부 관문의 난이도 조정이 진행되었다. 먼저, 쿠크세이튼은 2관문과 3관문의 난이도 조정이 있었다. 2관문 진행 중 쿠크의 체력이 일정 수치 미만으로 떨어지면, 카드 미로 패턴을 일찍 사용하도록 조정되었고, 3관문에선 서커스 공의 체력 하향과 갈고리 잡기 범위와 피해량 감소, 광대 변신 시 일부 상태이상 공격에 면역되도록 조정되었다.

아브렐슈드의 경우 1관문과 3, 4관문, 6관문의 조정이 있었다. 1관문에서는 투견이 사용하는 일부 스킬의 피해량 감소와 스킬 공격 범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3관문에서는 아슈타로테의 악몽 패턴에서 별/사각형/마름모 형태 악몽 체력 하향과 파괴 가능 시간이 증가했다. 여기에 별 형태의 악몽은 색상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4관문에서는 동일 형태의 공격 패턴이 반복해서 나왔을 때 겹쳐진 공격 범위 내에서 피격당하는 피해가 1회만 적용되도록 개선되었다. 마지막으로 6관문에서는 군단장 스킬 연출 중 캐릭터가 무적 상태가 되도록 변경되었다.




▲ 스킬 연출 진행 시 무적으로 변경되어, 이런 불상사를 겪지 않아도 된다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는 1관문부터 4관문까지 모든 관문의 조정이 진행되었으며, 공통 사항으로는 보스 몬스터의 생명력이 하향 조정되었다. 각 관문마다 까다로웠던 일부 패턴의 완화가 진행되었기에, 클리어 난이도가 크게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3관문에서는 제물 패턴 시 서커스 공이 함께 등장하도록 조정되었고, 이외에 이그렉시온과 아르고스 등 일부 콘텐츠의 난이도 조정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외에 가디언 토벌, 어비스 던전, 어비스 레이드에서도 일부 난이도 조정이 이어졌다. 5단계 가디언 토벌과 도전 가디언에 등장하는 이그렉시온과 흑야의 요호의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되었으며, 아르고스의 전투 난이도 역시 하향 조정이 적용됐다. 또한, 일부 가디언(도전 가디언 토벌) 및 어비스 던전에 카운터 어택이 가능한 판정이 추가되기도 했다.







▲ 가디언 토벌과 어비스 던전에 카운터 판정이 추가되었다


아바타 제작의 모든 레시피 카테고리에 견갑 외형이 포함되지 않은 상의 B 타입이 추가되었으며, 신규 아바타 제작 레시피가 추가되었다. 오헤라의 우물 장비 3종, 아르고스 장비 3종, 생활과 항해 장비 아바타가 각 2종씩 추가되었다. 캐릭터 밸런스 변경 사항으로는 소서리스의 이동기 '위상 도약'의 이동 거리 증가 등 일부 사항이 적용되기도 했다.




▲ 제작 가능 신규 아바타가 출시되었으며, 상의 B 타입은 견장이 제거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