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버프 물약부터 고급 장비 재료까지! 연금술 제작 레시피 총정리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연금술은 BOOK 2.3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요소로 여러 재료를 사용하여 유용한 물약이나 특수한 마법 용품, 고급 장비 재료 등으로 변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세라보그 성 5시 방향에 있는 연금술사 NPC 및 제작대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요리와 마찬가지로 레시피에 맞는 재료를 투입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하위 레시피만 개방되어 있으나, 반복할수록 레벨이 올라 나중에는 고급 레시피까지 학습할 수 있다.

제작대를 터치하면 제조와 연금 탭이 있는데, 제조에서는 재료, 물약, 마법용품 3가지를 만들 수 있고, 연금에서는 변환/합성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 NPC 및 제작대는 세라보그 성 기준 5시 방향에 있다



주로 사용되는 것은 제조인데, 일정 시간 동안 자신 및 파티원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물약부터 고급 재료에 필요한 촉매제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물약을 사용해 얻은 버프는 요리 버프와 별도로 적용되기 때문에 상위 콘텐츠를 즐길 때 요긴하게 쓰인다.

연금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재료를 다른 속성으로 변환하거나 합성하는 메뉴다. 특히 상위 장비의 재료로 들어가는 마력의 결정체도 합성을 통해 생산할 수 있다.

추가로 생활 콘텐츠와도 밀접한 야간 낚시용 야광 찌나 가짜 미끼, 매혹의 향수 같은 물품도 제작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필요한 재료와 그 레시피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두면 플레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재료, 변환






■ 물약






■ 마법용품






■ 마력의 결정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