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작부터 연마까지! 조각상 버프를 받아보자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달빛조각사가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점 중 하나는 바로 '조각' 콘텐츠다. 플레이어는 NPC를 통해 조각상을 제작할 수 있으며, 획득한 조각상은 집 밖에 배치하면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조각상 버프를 받으려면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까?


■ 결정체 제작은 장신구 상인 옆! '조각상 제작'

조각상은 조각사 클래스 고유의 전유물이 아니다. 궁수나 전사 같은 캐릭터도 조각 제작이 가능하다. 조각은 마을에 위치한 조각사 NPC를 통해 제작 의뢰가 가능하며, 조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재료를 구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조각을 하기 위해서는 광석, 나무, 보석 같은 채집 재료, 조각 대상의 재료 그리고 루나리움 결정체를 필요로 한다. 채집 재료는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채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조각 대상의 재료는 사냥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루나리움 결정체는 장비 분해를 통해 얻은 루나리움 파편을 모아 결정체로 제작하면 된다. 많은 초보 유저들이 헷갈릴 수 있는데, 이 결정체를 제작하는 곳은 조각사 NPC가 아니라 장신구 NPC 근처에 있는 제작대에서 루나리움 결정체를 제작할 수 있다.



▲ 조각사 NPC에게서 제작 의뢰할 수 있다



▲ 장신구 상인 옆 제작대에서 루나리움 결정체를 만들 수 있다



▲ 제작한 조각상은 집으로 가서 배치해야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갖고만 있어서는 효과가 없다! '조각상 배치'

제작한 조각상을 배치하려면 집으로 귀환해야 한다. 보통 20레벨 즈음, 집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수행하기 때문에 조각상에 관심을 가질 무렵에는 대부분 집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다.

집으로 귀환한 이후, 가구 편집 모드로 들어가면 조각상을 배치할 수 있다. 조각상은 집 안이 아닌 바깥에만 배치가 가능하며, 집의 크기에 따라 조각상을 배치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다. 기본으로 주어지는 집은 조각상 1개만 배치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조각상을 배치하고 싶다면 더 큰 집으로 이사해야 한다.

종류가 다른 조각상 여러 개를 배치하면 세트 효과가 주어지기 때문에, 골드가 모이면 더 넓은 집으로 이사하는 것을 추천한다.



▲ 집 밖에 조각상을 배치할 수 있다



▲ 조각상을 여러개 배치하기 위해서는 보다 큰 주택으로 이사해야한다


■ 조각상의 효과를 높이려면? '조각상 연마'

집에 배치할 수 있는 조각상의 개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조각상 효과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조각상과 연마 재료를 들고, 조각사 NPC를 찾아가면 조각상의 능력치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다.



▲ 연마에 성공한 조각상은 능력치가 증가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