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년만에 복각! 모더니아를 꼭 뽑아야 하는 네 가지 이유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신년 맞이 스페셜로 돌아온 모더니아 복각!
최강이라고 평가되는 모더니아의 장/단점은?
명함? 풀돌? 얼마나 뽑아야 할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 정말 많은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린 모더니아 복각, 1월 1일부터 시작!


별도의 수식어가 필요없는 최강의 니케, 모더니아
#. 모더니아가 최강인 이유1. 심플하게, 대미지가 세다!

모더니아는 니케 최강의 딜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모더니아가 고평가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냥 심플하게 대미지가 강합니다. 모더니아는 MG 화기로 많은 장탄 수를 갖고 있는데 평타 계수 자체가 높습니다. 많은 장탄, 최상위 계수의 평타로 높은 DPS를 뽑아 냅니다.



▲ 모더니아가 강한 이유. 심플하게 대미지 계수 자체가 높습니다


#. 모더니아가 최강인 이유2. 저점이 높고, 고점도 높다

모더니아는 초보, 숙련자 가릴 것 없이 강한 니케입니다. 현재, 모더니아를 제외한 니케 중 좋은 평가를 받는 3버스트 딜러는 레드후드, 엘리스, 홍련이 있는데요. 레드 후드를 제외한 두 니케는 적절한 조합과 세팅을 갖춰야 화력이 나옵니다. 하지만 모더니아는 다릅니다. 별도의 맞춤형 조합없이도 고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저점이 높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고점이 낮은 것도 아닙니다. 조합과 스킬 레벨, 오버로드 장비를 갖추면 갖출수록 대미지도 큰 폭으로 상승하죠. 저점이 높은데 고점도 높은 니케, 바로 모더니아 입니다.



▲ 저점도 높고, 고점도 높은 니케, 모더니아


#. 모더니아가 최강인 이유3. 상황을 타지 않는 안정감

단순 화력만을 놓고 본다면, 엘리스가 모더니아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엘리스의 화력은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엔드급 조합과 세팅을 갖춰야 하는 것은 물론, '톡톡이'라는 비교적 난도 높은 컨트롤까지 사용해야 하죠. 하지만 모더니아는 다릅니다. 그냥 꾹 눌러도 화력의 최대치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콘텐츠와 상황 대응 능력도 좋습니다. 상위 콘텐츠로 올라갈수록 우월 코드 위주의 파티를 구성해야 하는데, 모더니아는 그냥 심플하게 화력이 높아 어느 상황에서도 1인분 이상을 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정감과 범용성 역시 모더니아가 가진 큰 장점입니다.



▲ 톡톡이 같은 어려운 컨트롤이 필요없는 모더니아


#. 모더니아가 최강인 이유4. 타수 기믹 처리의 스페셜리스트

모더니아의 화기는 MG로, 모든 니케를 통틀어서도 독보적으로 많은 타수를 자랑하는 화기입니다. 이같은 화기의 특성상 많은 타수를 누적시켜 파훼해야하는 기믹 대처에 좋습니다. 19스테이지 이상에 등장하는100타 이상의 타수를 누적시켜야 파괴할 수 있는 랩쳐들이 대표적인 예죠. 모더니아는 이런 환경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억지로 잡아보는 모더니아의 단점들
#. 버스트를 발동하면 화력이 떨어진다?! 상황에 맞는 활용 필요

최강의 니케 모더니아. 완벽한 이 니케의 단점을 굳이 찾는다면, 버스트 스킬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더니아의 버스트 스킬이 발동되면 화기가 변경, 광역 평타로 바뀝니다. 범위가 넓어지는 대신 평타 계수가 떨어지죠. 단일 타겟에 화력을 집중할 때 딜로스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보스전과 같은 단일 타겟과의 전투에선, 3버스트 3명을 편성하여 토템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다소 조합이 강제되는 면이 있죠.

물론, 이 점이 마냥 단점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모더니아의 버스트 스킬은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스테이지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만큼, 잘 활용하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나마 단점을 찾는다면, 버스트 활용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정도입니다


#. PvP에서는 활약하기 어려운 스킬 구성

모더니아는 지속 딜러입니다. 따라서 자주 엄폐해야 하고, 짧은 시간 넓은 범위에 폭딜을 넣어야 하는 PvP콘텐츠와는 잘 맞지 않습니다. 게다가 홍련, 엠마와 같은 하드 카운터도 있어, PvP에서 사용하기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모더니아는 꼭 뽑아야 하나요?
#. 모더니아가 없는 초보/복귀 유저라면? 무조건 가져갈 것을 추천!

모더니아가 없는 유저라면 반드시 명함을 챙겨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모더니아가 괜히 모더니아가 아닙니다. PvP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에서 에이스로 활약하고, 조합 상성도 크게 타지 않은 니케입니다. 1년만에 돌아오는 복각이고, 이번 기회를 놓치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모든 재화를 총동원해서라도 꼭 뽑으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호감도작을 위해 3돌파까지 하는 것도 좋은 선택

필그림 소속 니케는 다른 니케와 달리 호감도를 4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호감도는 스펙업에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호감도 40을 위해선 3돌파가 필요하죠. 모더니아는 화력형 니케기에 돌파 효율도 매우 좋은 편이니, 여유가 있다면 풀돌파도 추천합니다.



▲ 호감도 작을 위해 풀돌파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