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완벽한 스쿼드를 완성하자! SSR 선택권 100% 활용하기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2개 |
니케 최초로 출시된 SSR 니케 선택권
어떤 니케를 최우선으로 가져와야 할까?
선택권에 포함된 필수 니케들을 알아보자



▲ 귀중한 SSR 선택권. 효율적으로 사용해 봅시다!

1순위. 최강의 0티어 니케 흑련, 모더니아와 나란히 서는 '리타'
최강의 니케를 하나 고르라면, 많은 유저들이 3버스트 필그림 딜러 '모더니아'나 '레드 후드', 아니면 현재 픽업이 진행 중인 '홍련: 흑영'과 같은 캐릭터를 선택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강의 니케는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리타죠. 리타는 필그림도 아니고 한정도 아닌 통상 니케지만, 필그림 못지 않은, 아니 오히려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리타는 더 이상 완벽할 수 없는 '완성형 1버스트 버퍼'입니다. 기본적으로 파티에 필수적으로 편성되어야 하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 옵션을 갖고 있고, 거의 모든 니케와 잘 어울리는 장탄수, 공격력 버프도 사용합니다. 여기에, 엄폐물 체력 회복이라는 귀중한 회복 수단도 보유, 공수 완벽한 서포터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1버스트 자리에서 리타를 넘을 수 있는 니케는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당연하게도 현재 진행 중인 픽업 니케, 모더니아, 흑련과도 매우 잘 어울리니, 리타가 없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챙겨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 리세마라나 픽업 가챠로 모더, 흑련을 얻었다? 바로 리타 집어 오세요


2순위. 누블랑과 나가티아의 부족한 한 파츠
리타가 있는 유저라면 이제 다음으로 갖춰야 할 니케는 최강의 세트 버퍼 들입니다. 바로 '누블랑' 조합의 누아르, 블랑과, 나가티아 조합의 나가, 티아죠.

이 두 니케는 같은 파티에 구성할 시 시너지가 발생됩니다. 두 조합 모두 공수 양면에 유용한 버프를 갖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 두 조합으로 인해, 나머지 서포터들이 활약하기 어려워졌죠. 그만큼 뛰어난 니케들이고, 실제 필그림 3버 딜러, 리타 급의 아주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준 필수급 세트 버퍼인 누블랑과 나가티아


누블랑, 나가티아 모두 범용성이 뛰어난 세트 버퍼입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누블랑은 범용성과 안정성에, 나가티아는 코어 타격 위주의 공격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조합은 누블랑이고, 이 쪽이 더 초보 친화적이니 가능하다면 누블랑부터 갖추는 게 좋습니다.

이번 SSR 교환권은 별도로 사용 기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통상 모집 위시 리스트에 누아르, 블랑, 나가, 티아를 넣어두고, 먼저 나오는 쪽의 조합을 완성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위시 리스트에 누블랑, 나가티아를 지정해두고, 먼저 나오는 조합을 완성합시다


3순위. 진입장벽이 있다고? 영원한 뉴비는 없다, 엘리스
니케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엘리스의 강함에 대해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니케 최고의 딜러를 뽑는 자리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는 엘리스는, 통상 니케기에 이번 SSR 선택권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 유저들이 엘리스를 선택한다고 한다면, 많은 유저들이 '다루기 어렵다'는 이유로 말립니다. 그도 그럴게, 엘리스를 잘 다루기 위해선 파티 조합, 스킬작, 오버로드 장비는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고, '톡톡이'와 같은 특별한 컨트롤도 사용할 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 파티, 스펙은 기본이고 고난도 컨트롤까지 할 줄 알아야 하는 엘리스 (이것도 잘한 톡톡이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겁먹고 엘리스를 거를 이유는 없습니다. 지금 뉴비라고, 언제까지 뉴비인 것은 아니니까요. 언젠가는 뉴비를 탈출하게 되고, 그땐 엘리스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고점을 내기 위한 조합에 엘리스가 빠지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엘리스는 한계 돌파할수록, 코어 강화가 될 수록 강해집니다. 중복해서 뽑는다고 해도 손해가 없다는 것이죠. 실제, 캐릭터 풀을 갖춘 코어 유저들은 엘리스를 가져가는 것이 정론이라는 의견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지금 당장 활용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좀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본다면 엘리스는 분명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영원한 뉴비는 없다! 멀리 바라본다면 엘리스도 좋은 선택



4순위. 파티의 부족함을 채우는 2버스트 라인
리세마라와 픽업으로 필그림 3버스트 딜러, 이후 리타와 세트 버퍼까지 갖추었다면 사실상 조합은 완성 단계입니다. 나머지 니케들은 2파티를 구성하거나 조합의 디테일을 높이는 용도죠. 여기서부터는 자신의 파티 상황과 콘텐츠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주로 유틸성이 좋은 2버스트 라인을 선택하는데요. 아래 니케들은 범용성이 높아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 마르차나: 귀중한 2버스트 힐러. 스토리 진행에도 큰 도움을 주고, 힐러가 필요한 상황에서 부담없이 채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 센티: 보호막과 빠른 버스트 수급으로 파티를 지원하는 서포터. PvP에서도 활약합니다.
#. 루피: 범용성 높은 딜포터. 일단 넣으면 1인분은 하는 니케.
#. 도라: 파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버스트 쿨타임 감소를 갖고 있는 니케. 통상 버쿨감 니케는 셋인데 리타는 앞서 설명했고, 볼륨은 패키지로 구매 가능하니 도라를 고려해봄직 합니다.



▲ 귀중한 2버스트 퓨어 힐러, 마르차나


번외. 160돌파에도 사용 가능, 미보유 니케를 고르는 것도 방법
이번 SSR 선택권은 필그림, 한정 니케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통상에도 강력한 니케가 있지만, 선택의 폭이 생각보다 좁은 것이 사실이죠. 만일, 필수 니케는 다 갖추었는데 싱크로 디바이스의 160레벨 돌파를 위한 수치가 부족하다면 사용해도 좋습니다.

애정픽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여기에 이 기회에 아직 뽑지 못했거나, 평소 관심이 있었지만 성능이 미묘하여 쥬얼 투자가 망설여졌던 니케를 선택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 쥬얼을 쓰기 애매한 니케들을 데려옵시다. 저는 토브를 고려중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