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정점에 선 0티어 니케, 홍련: 흑영의 유저 평가는?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딜러 순위 자체를 뒤흔든 최강의 니케, '홍련: 흑영'
화제의 딜러, 흑련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흑련의 장비 세팅과 조합, 얼마나 뽑아야 하는지도 알아보자



▲ 홍련 이격 '흑련', 유저들의 평가는?


왕좌의 주인이 바뀌다, 인권급 딜러 '홍련: 흑영'
#. 심플한 스킬들, 그리고 압도적으로 강한 화력

'홍련: 흑영(이하 흑련)'은 출시 전 부터 큰 주목을 받은 니케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줄곧 1티어 딜러의 자리를 지켜온 홍련의 이격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최근 레드후드와 같은 딜러의 등장으로, 홍련의 위치가 예전만 못해진 감도 있어 기대감은 더 컸습니다.

그렇게 출시된 흑련. 유저들의 평가는 '강하다'입니다. 그것도 그냥 강한 것이 아닌, '0티어' 라인에 설 정도로 말이죠. 흑련의 화기는 런처입니다. 일반적으로 런처는 딜러 적성이 높은 무기는 아닙니다. 넓은 범위와 빠른 버스트 게이지 수급에 장점이 있는 화기입니다. 그러나 흑련의 범위는 넓지도, 버스트 수급이 빠르지도 않습니다. 대신, 연사 속도가 빠르고 대미지 자체가 우월하죠.

흑련은 특별한 세팅이나, 특수한 조작법이 필요한 니케도 아닙니다. 런쳐와 SR의 컨트롤 테크닉 '톡톡이'와 같은 조작도 필요없습니다.



▲ 고난도 컨트롤도, 특별한 조건이나 조합 없이 심플하게 강한 흑련


#. 드디어 등장한 풍압 메인 딜러. 그것도 초고점으로 출시!

최상위권 유저들은 흑련의 코드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흑련의 코드는 '풍압'으로, 사실상 풍압 코드 최초의 메인 딜러입니다. 풍압 코드엔 유틸성이 뛰어난 니케들이 많았지만, 제대로된 3버스트 딜러가 없어 이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추가된 필그림 3버 딜러, 그것도 0티어급 딜러가 추가되어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풍압 코드에도 제대로된 딜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것도 최강의 딜러가요.


#. 코어, 파츠와 무관한 안정적인 대미지 아웃풋. 비관통 상황에선 독보적인 존재

앞서 설명했듯, 흑련의 딜 매커니즘은 단순합니다. 그냥 공격을 누적시키면 일정 타수마다 높은 계수의 분배 대미지가 누적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도로시와 같은 니케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누적 대미지는 코어, 파츠 타격과 큰 관계가 없습니다. 최종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적 체력에 직접 가하는 방식이기에, 코어, 파츠와 같은 상황을 덜 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흑련은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갖고 있고, 엄청나게 높은 계수의 누적 대미지 스킬도 갖고 있어 보스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수 기믹을 요구하는 마더웨일, 마테리얼 H와 같은 보스를 상대하는 것에도 유용합니다.



▲ 타수로 쫄몹을 지워야 하는 기믹이 있는 보스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 관통의 부재와 분배 대미지의 특성은 고려 필요

최강의 딜러로 평가 받는 흑련.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 최고는 아닙니다. 흑련은 관통 니케가 아닙니다. 그리고 A2처럼 타격 범위가 넓은 니케도 아니죠. 따라서, 관통이 위주가 되는 보스전에서는 레드후드나 엘리스에 비해 다소 화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화력이 워낙 높아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고점으로 갈수록 아쉬운 점이 있죠.

분배 대미지라는 특성상, 다수와의 전투에서 원하는 적을 타격할 수 없습니다. 이 점은 스테이지 공략 시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점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 관통과 파츠딜이 주가 되는 레이드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엘리스를 파츠로, 장탄은 1~2개 정도가 적당. 흑련 세팅법
#. 차속은 4.1%, 장탄은 60%까지. 큐브는 탄환 충전의 택티컬 베어 큐브를 추천

흑련의 세팅은 공격 차지 시간을 줄이고, 장전 빈도를 최소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오버로드 옵션으로 차속 4.1%, 장탄 60%까지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탄의 경우, 사용하는 조합에 따라 한 줄 정도 추가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이외엔 다른 니케들처럼 공격력 증가, 우월 코드를 갖추시면 됩니다. 2순위로 차지 대미지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흑련은 2스킬의 효과로 풀버스트 시 자신의 탄환를 급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장전을 최소화 하는 것은 모든 딜러의 공통 사항인데, 2스킬의 존재로 그렇게까지 큰 부담이 없습니다. 여기에, 타수마다 발동되는 효과를 갖고 있어, 탄환을 충전할 수 있는 택티컬 베어 큐브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 장탄을 충전해주는 큐브와 잘 어울립니다.


#. 조합은 '리누블'을 기본으로, 엘리스와 맥스웰을 추가

흑련은 장탄수 관리가 중요한 니케인만큼, 누블랑과 조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남은 한자리에 배치할 3버스트 니케로는 '앨리스'가 가장 어울린다는 평가입니다. 주목해야할 부분은 앨리스의 1스킬입니다. 풀 버스트 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기에게 차지 속도 증가 보너스를 주는데요. 수치 자체가 그렇게 크진 않지만, 흑련은 차지 속도가 워낙 빠르기에 얻는 혜택이 큽니다. 1스킬의 레벨링이 잘되어 있다면, 흑련과 조합해봅시다.

아직 엘리스의 육성이 부족하거나 다른 파티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다른 조합도 고려해봐도 좋습니다. 모더니아와 같은 3버스트 딜러를 추가 편성해도 좋고, 맥스웰과 같은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진 니케들과도 잘 어울립니다.



▲ 무려 앨리스를 조합 파츠로 활용하는 흑련


그래서 흑련은 꼭 뽑아야 하나요? 뽑는다면 한돌은?
#. 딜러의 순위를 변화시킨 니케 흑련, 최소 명함은 추천

게임을 막 시작했거나 복귀한 초보 지휘관들이라면, 이번 픽업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게, 하필이면 '모더니아'의 복각이 함께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모더니아는 여전히 0티어 니케고, 초보 지휘관도 활용하기 좋은 픽입니다. 하지만 흑련 역시 모더니아에 밀리지 않은 성능캐 라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례없이 강한 니케고, 앞으로도 크게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최소 명함 한 장 정도는 가져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 여유가 있다면 풀돌파도 추천, 코강 역시 고려해봄직

재화에 여유가 있다면 3돌파도 추천합니다. 화력형 니케의 특성상 돌파 효율이 좋고, 필그림이기에 호감도 보너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시디사피 픽업 기간이 넘어간 이후에 필그림 니케를 저격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초고점을 바라보는 유저라면, 충분히 투자해봄직 합니다.

흑련은 코어 강화의 효율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코어 강화의 단계까지 넘어가나면 너무많은 재화가 소모되니 주의가 필요하죠. 일반적으로 1코강당 2% 정도의 화력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오늘로 일주일 남은 픽업. 최소 명함이라도 꼭 챙겨가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