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고점의 2B vs 저점의 A2, 어느 쪽을 뽑아야 할까?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동시 한정 픽업이 진행 중인 2B와 A2!
나는 어떤 니케를 뽑아야할까?
여러분의 상황에 딱 맞는 니케를 추천드립니다



▲ 2B와 A2 동시 한정 픽업! 나는 어떤 니케를 뽑아야 할까?


2B를 우선 - 최고점을 바라보는, '요한'급 지휘관
#. 2B의 팬이라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니어 오토마타가 좋아서 니케를 시작한 유저라면, 2B 뽑는 걸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2B의 퀄리티는 원작 팬들도 인정할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고증도 잘 살렸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성능적으로 봤을 때도, 결과야 어떻든 부동의 1티어 니케, '홍련'과 비교되었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니어 오토마타의 팬이라면,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 높은 퀄리티, 그리고 1티어와 비교되는 성능까지 갖춘 2B


#. 더 높은 고점을 바라볼 유저라면 2B를 선택!

2B와 A2는 같은 세계관에서 온 콜라보 니케지만, 특징엔 차이가 있습니다. 2B는 '저점은 낮지만 고점이 높고', A2는 반대로 '저점은 높지만 고점이 낮은 니케'죠. 그리고 2B의 고점은 단순하게 '높다'수준이 아닌, 니케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실제, 잘 육성된 2B는 특정 상황에서만큼은 홍련조차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B는 솔로 레이드와 같은 최상위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니케입니다. '2B가 없어서 못깬다'와 같은 콘텐츠는 없지만, '2B가 있어야 최고점을 볼 수 있다'와 같은 콘텐츠는 앞으로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고점을 노리는 유저라면, A2보다 고점이 높은 2B를 추천합니다.



▲ 2B는 솔로 레이드와 같은 최상위 콘텐츠 공략에 특화되어 있다


#. 성장 재화에 여유가 있는 유저

2B는 고점이 높은 니케입니다. 그리고 그 고점까지 가기 위해선 상당한 육성 재화가 필요합니다. 2B는 스킬 레벨에 영향을 크게 받는 니케인 만큼, 성장 재화에 여유가 있는 유저에게 더 어울리는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마스트가 있다면? 고민없이 가져가자

2B는 최대 체력에 기반하여 공격력이 높아지는 스킬 구성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존 1티어 서포터와 궁합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마스트'는 2B와 가장 잘 어울리는 서포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일, 마스트가 있고, 위에서 언급한 조건을 만족한다면? 고민없이 가져가도 좋습니다.



▲ 마스트가 있고, 2B가 좋다? 안 뽑고 뭐 하셨습니까!


#. 한계 돌파 가이드 - 한계 돌파 효율 최고! 힘닿는 데 까지 뽑아도 좋다

2B는 한계 돌파 및 코어 강화 효율이 매우 좋은 니케입니다. 체력 증가가 공격력 증가로 이어지는 특성상, 돌파로 인한 스테이터스 증가 효율이 높죠. 성능 자체도 검증되어 있고 한계 돌파의 효율도 높은데, 콜라보 캐릭터 특성상 언제 복각할지 알 수 없으니, 힘 닿는 곳 까지 뽑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한계 돌파의 효율도 좋고, 언제 복각할지도 알 수 없는 2B.


A2를 우선 - 니어로 처음 들어온 유저라면 고민이 필요없다!
#. A2의 팬이라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2B 파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A2가 좋아서 니케를 시작한 유저라면 바로 가져오셔도 좋습니다. 니케에서 구현한 A2의 완성도는 2B보다 뛰어납니다. A2는 원작에서 근접 무기를 잘 다루었는데, 이러한 특징이 니케에도 잘 반영되었죠. 2B가 라이플을 사용하는 것에 아쉬움을 표현하는 유저들도 있었는데, A2는 원작의 전투 스타일까지 반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높은 원작 구현도 뿐만 아니라, 인게임적 성능 역시 뛰어납니다. 후술하겠지만, A2는 니어 콜라보로 니케를 처음 시작한 유저들에게 가장 적합한 캐릭터기도 합니다.



▲ 높은 원작 구현도와 뛰어난 성능까지. 팬이라면 고민할 필요없다!


#. 니어 콜라보로 들어온 신입 지휘관이라면 A2를 우선

앞서 2B는 '고점이 매우 높은' 니케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그 고점을 보기 위해선 한계 돌파, 스킬 레벨링, 니케 조합 등 다양한 부분이 고려되어야 하죠. 게임을 오래한 유저들에게 적합한 니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A2는 이같은 조건 없이 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한계 돌파 및 스킬 레벨링에 대한 의존도가 비교적 낮아, 육성이 잘 안된 시점부터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스트와 같은 특수한 서포터가 필요한 것도 아니라 덱을 조합하는 것도 수월하죠. 여기에, 공격 범위가 넓고 조작도 간편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초보 유저 친화적인 니케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스테이지 진행이 막힌다? 해답은 A2

최근 출시된 니케들의 대부분은 보스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하지만 A2는 다릅니다. 엄청나게 넓은 공격 범위를 갖고 있어, 다수와의 전투에 특화되었죠. 그렇기에 스테이지를 공략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까다로운 거점 방어에 도움을 주니, 스테이지 진행이 막혀 고민 중인 초보 지휘관이라면 2B보단 A2를 추천합니다.



▲ 스테이지 진행에 큰 도움을 주는 A2


#. 키울 게 너무 많아서 성장 재화가 부족한 유저

아직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유저라면 잘 와닿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스킬 레벨업 재화는 상당히 귀한 편입니다. 자원은 한정되어 있는데, 필요한 니케는 많죠. 물론, A2 역시 스킬 레벨링이 안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의존도가 낮은만큼, 성장 재화가 부족한데 즉시 전력감이 필요하다면 2B보단 A2가 좋습니다.


#. '대 토커티브용 결전 병기' 넓은 공격 범위로 특정 레이드에서 대활약

A2는 보스전보다는 다수와의 전투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필연적으로 보스전에서의 효율은 떨어질 수밖에 없죠. 하지만 A2는 넓은 공격 범위와 더불어, 파츠 보너스 대미지 능력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토커티브와 같은 보스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이같은 보스가 안나온다는 보장은 없으니, 여러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한 장 정도 뽑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토커티브와 같은 보스가 또 나오지 말라는 법이 없다!


#. 한계 돌파 가이드 - 명함으로도 충분한 가성비 좋은 니케

A2는 저점이 높은 니케기에 초보 유저와 궁합이 좋은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B보다는 육성 의존도가 낮아 명함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원이 부족한 초보 유저라면 명함만 가져갈 것을 추천합니다. 명함만 있어도 스테이지 공략은 물론, 토커티브와 같은 보스전에서도 1인분 이상을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초고점을 노리는 유저라면 한계돌파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토커티브와 같은 보스전에서의 성능은 이미 검증되었고, 이후에도 이같은 보스가 출시될 수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이제 곧 니케는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고, 많은 분들이 필그림을 비롯한 강력한 한정 캐릭터의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고려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 1주년을 생각 안 할 수 없다! 신중한 판단이 필요한 시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