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직은 부족한 SSR 니케풀! 대신 할 수 있는 SR 니케는?

게임뉴스 | 하성철 기자 | 댓글: 1개 |
'승리의 여신 : 니케'(이하 니케)를 꾸준히 플레이 하셨다면 SR 등급 니케 대부분의 한계돌파는 끝났을 텐데요. 아마 대부분의 콘텐츠에서는 강한 SSR 등급의 니케로 구성된 베스트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것입니다.

플레이 하시다 보면 기업별 타워, EX 스테이지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조건에 맞는 니케풀이 좁아 어쩔 수 없이 SSR 등급의 니케가 아닌 SR 등급의 니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준수한 성능을 뽐내는 SR 등급의 니케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 스쿼드 구성에 조건이 붙는 기업별 타워(좌) / 조건에 맞는 SSR 니케가 부족한 상황(우)


1버스트 'N102' : 버프를 통해 메인 딜러를 더 강하게!



▲ N102의 스펙(좌) / N102의 스킬(우)

SR 등급 중 1버스트 니케는 총 4기 인데요. 그 중 추천하는 니케는 N102 입니다. 20초 쿨타임의 버스트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스쿼드 내 1단계 버스트 스킬을 단독으로 책임지거나, 다른 쿨이 긴 1단계 버스트 스킬을 가진 니케들과 같이 채용될 수 있다는 점이 유연한 스쿼드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킬1과 스킬2를 통해 아군 니케 1기의 공격력을 증가 시켜 주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합니다. 특히 메인 딜러가 차지형 무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효율이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통 장탄 수가 적은 차지형 무기의 단점을 보완하고 더 높은 공격력을 효율적으로 뽐낼 수 있습니다.



▲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에 따른 스쿼드 구성

현재 좋은 성능을 갖고 있다고 평가 받는 1버스트 니케인 리타의 하위호환으로 볼 수 있을 정도로 비슷한 버스트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공버프를 아군 전체에게 줄 수 있는 스킬 효과는 메인 딜러의 딜 상승 뿐 아니라 스쿼드 전체 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나머지 스킬이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 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메인 딜러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습니다. 런처를 무기로 사용하고 있어 사거리의 영향을 안 받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N102의 버스트 스킬(좌) / 리타의 버스트 스킬(우)


2버스트 '아니스' : 방깎과 메인 딜러의 방패를 담당!

현재 대다수의 유저들이 2단계 니케가 다른 단계에 비해 사용할 만한 니케가 적다고 평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이 20초인 아니스도 충분한 활용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 아니스의 스펙(좌) / 방어력 감소 효과를 보유한 버스트 스킬(우)

아니스의 버스트 스킬에는 적의 방어력을 감소 시켜주는 방깎 효과가 함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통해 니케 본인의 딜보다 스쿼드 내의 다른 강한 메인 딜러의 딜 상승을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3버스트 니케가 대부분 화력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로 스쿼드의 메인딜링을 책임지는 상황에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니케 두 명의 방어력을 상승 시켜주는 스킬2는 스쿼드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는 요소입니다.



▲ 같은 방어형인 델타(좌) /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이 40초(우)

델타 또한 아니스와 같은 방어형인데요. 아쉽게도 40초 쿨타임의 버스트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델타를 사용하게 된다면, 강제로 다른 2버스트 니케를 하나 더 채용해야 한다는 점이 스쿼드를 운영하는데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다른 평가가 좋은 SSR 등급의 2버스트 니케를 보유했거나, 두 명까지 채용할 1버스트 니케가 마땅히 없다면 델타를 사용하여 2버스트 니케를 스쿼드에 두 명 넣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2버스트 '벨로타' : 방깎과 넓은 범위를 한 번에 타격!

적에게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줄 수 있는 또 다른 SR 등급의 니케 벨로타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군 니케를 보호하는 스킬은 없지만 괜찮은 버스트 스킬과 화력형다운 준수한 전투력과 공격력을 갖고 있습니다.

벨로타의 아군의 차지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스트 스킬의 효과는 런처, 저격소총과 같은 차지형 무기를 많이 사용하는 스쿼드일 경우 괜찮은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공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도 있어 몹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벨로타의 스펙(좌) / 벨로타의 스킬(우)

스킬2와 스킬1의 시너지도 매우 좋습니다. 일반 공격을 4기 이상에게 동시에 명중하면 대상에게 방어력 감소 효과를 주는 스킬2의 발동을 위해 풀 차지 공격을 명중시키면 폭발 범위가 증가하는 스킬1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풀 차지를 하여 일반 공격을 한다면 범위가 증가하고, 증가된 범위 만큼 적 4기 이상을 동시에 맞추기 쉬워지기 때문에 방어력 감소 효과를 더 자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두 스킬 모두 패시브임으로 다수의 몹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전투에서 조건만 맞다면 방어력 감소 효과를 항상 유지할 수 있습니다.


3버스트 '라피' : 자체 공격력 버프, 준 메인딜러 급의 딜링!

SR 등급의 3단계 니케는 라피와 미하라 두 명입니다. 두 니케 모두 같은 화력형에다 전투력, 무기 등 스펙 부분에서는 거의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니케 모두 좋은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라피가 약간 우세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작은 차이이니 취향, 조건에 맞게 두 니케 중 어떤 선택을 하셔도 플레이에 무방합니다.



▲ 라피의 스펙(좌) / 자체 공버프를 패시브로 보유한 라피(우)

라피는 전반적인 스킬들의 효과가 상당한 공격력 증가 버프여서 메인 딜러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킬1은 자신의 공격력을 20초 간 향상 시켜 주기 때문에 몹의 수에 상관없이 다양한 전투 형태를 커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2의 효과 중 도발을 통해 스킬1의 공격력 증가 버프를 더 쉽게 활성화 시킬 수도 있는데요. 다만 피격 20회라는 발동 조건이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 회복 능력을 보유한 니케가 스쿼드에 없을 경우 생존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해야 합니다.

언급된 준수한 스킬들을 바탕으로 실제로 스쿼드 내의 2~3등 정도의 딜링을 뽐낼 수 있고, 투자를 더 한다면 그 이상의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3버스트 '미하라' : 광역 딜링이 더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



▲ 미하라의 스펙(좌) / 미하라의 스킬(우)

미하라도 라피 만큼 사용할 가치가 충분한 니케인데요. 라피가 자체 공격력 버프와 단일 딜링에 강점을 보였다면 미하라는 스쿼드 내 다른 니케의 딜 상승에 기여함과 동시에 광역 딜링 상황에서 라피보다 좋은 면모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미하라는 버스트 스킬를 사용해 적 전체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아군 전체의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을 감소 시켜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이 감소되면 안 좋은거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버스트 타임 지속 시간이 감소되면 그만큼 다시 버스트 스킬을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빠르게 돌릴 수 있게 되고, 이는 스쿼드 전체의 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하라 스스로도 만약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 뒤 30초 이내에 다시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다면 스킬2의 효과로 더 강한 광역 딜링을 적 전체에게 줄 수 있습니다.



▲ 적 1기에게 강한 피해를 주는 라피(좌) /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미하라(우)

단일 타겟과 위험한 소수의 몹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전투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라피와 광역 딜링 상황과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 뒤 다음 버스트 스킬까지의 텀을 줄여주는 미하라, 둘 다 상황에 따라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니케입니다.

이 밖에 다루지 않은 나머지 SR 니케도 상황에 따라 채용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만약 SR 니케를 스쿼드에 추가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무작정 소개된 니케를 채용하기 보단, 콘텐츠의 특징에 따라 알맞은 니케를 추가하고 유동적인 스쿼드 운영을 하는 것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