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버스트 모든 단계 채용 필수! 승리의 여신: 니케의 기본 스쿼드 구성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승리의 여신: 니케가 11월 4일 오전 7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니케의 전투가 엄폐를 활용하는 슈팅 방식의 게임이란 것은 이미 많이 알려졌는데요. 오락실의 '하우스 오브 더 데드'나 고전게임 '카발'등을 떠올리는 플레이어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컨트롤 요소에 더해 니케 5명을 알맞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인데요. 본격적인 전투를 나서기 위한 스쿼드 구성법 및 기본 캐릭터로 만든 예시 스쿼드를 소개합니다.


조준과 엄폐로 부족, 스쿼드 구성의 중요성

자동 조준과 자동 스킬 조준은 튜토리얼 과정에서 상당히 빠른 시점에 해금됩니다. 자동 사격의 조준 실력이 매우 좋은 만큼 대부분의 전투는 자동으로 해놓고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자동 조준이 약점이나 강적에 대해 우선적으로 사격하지는 않습니다. 일부 보스전이나, 중후반 지역의 고위협 적이 나올 때는 수동 조준이 필요할 때도 있고 EX모드나 협력전 등 콘텐츠에서는 자동 옵션이 활성화되지 않기도 합니다.

자동 기능을 지원하는 콘텐츠에서는 자동을 켠 상태로 조작을 하면 플레이어의 조준이 우선시되므로 이를 활용해서 약점이나 특정 위험한 적을 먼저 사격하는 식으로 가볍게 컨트롤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엄폐물이 모든 공격을 막아주지는 않으며, 컨트롤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엄폐물을 관통하는 공격이 많고, 적의 사격 타이밍도 고르게 분포되어있는 만큼 컨트롤 이외의 육성 및 스쿼드 구성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스쿼드의 조합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만큼 구성을 잘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 자동의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스쿼드 구성의 기본 - 3가지 버스트를 반드시 포함!

스쿼드 구성의 최우선 고려 사항은 버스트 스킬입니다. 버스트 스킬은 니케가 가진 스킬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가졌는데, 1~3단계가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쿼드가 버스트 1, 2, 3을 차례대로 사용하면 잠시 동안 풀버스트 상태가 되며 전원의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고, 일부 니케는 풀버스트 상태일 시 추가적인 버프를 얻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풀버스트는 놓치면 안될 강력한 수단입니다.

주의할 점으로, 버스트 스킬은 반드시 차례대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버스트 1단계 니케가 없다면 버스트 2는 발동하지 않는 만큼, 스쿼드에 최소 버스트 1, 2, 3 니케가 하나씩은 들어있어야 합니다.

보통 버스트 단계가 높을 수록 쿨타임이 길지만 강력하여 스킬 사이클을 부드럽게 돌리는 한도에서 3단계 니케를 최대한 넣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 테스트 기준으로는 12233이나 11233과 같은 조합이 애용되곤 했습니다.



▲풀버스트 효과가 강력하므로 덱 구성에서 최우선 고려사항입니다


다음으로는 각 니케의 무기입니다. 니케마다 고정된 형태의 무기를 들고 있으며, 총 6가지가 있습니다. 각 무기는 고유한 운용 방식과 강력함을 드러내는 사거리가 있습니다.

한 무기에 치우치면 여러 형태로 등장하는 적들에게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초반에는 무난한 무기 조합 구성이 좋습니다. 반대로 특정 적만을 노린다면 특화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겠지요. 각 무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총 : 가장 무난한 밸런스형 무기. 중거리에서 강력함
기관단총 : 높은 연사력을 가졌고 근거리에서 강력함
샷건 : 근거리의 적에게 가장 강력하나 원거리 적에게 취약함
저격소총 : 원거리에서 강력하고 줌으로 조준할 수 있으나 다수의 적 제압이 어려움
런처 : 사거리 제약이 없고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나 재장전 시간이 오래 걸림
머신건 : 탄수가 많고 연사력이 높으나 명중률과 대미지가 낮음. 중거리에서 강력함



▲ 초반에는 모든 거리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코드가 있습니다. 일종의 속성 개념으로, 철갑>전격>수냉>작열>풍압>철갑 순으로 물고 물리는 상성 관계에 따라 10%의 보너스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역상성일때 피해가 줄거나 하지는 않으므로 일종의 보너스 형태로 보면 됩니다.

초반에는 니케 풀이 적은 만큼 당장 코드까지 신경 써서 스쿼드를 구성하는 것은 어려운 편입니다. 게임을 충분히 플레이해 니케를 어느 정도 확보한 상태에서 특정 강력한 적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데 도움이 될 요소로 보입니다.

그리고 방어형/화력형/지원형 클래스가 있는데요. 일종의 탱/딜/힐 개념입니다. 테스트 기준으로는 방어형이나 지원형보다는 가능한 화력형을 선택해 극딜 위주로 구성하곤 했는데, 추후에는 버티기가 중요시되는 적도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 후반으로 갈 수록 코드가 점점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SR 및 배포 캐릭터로 구성하는 초반 스쿼드 예시

니케 풀이 넓지 않은 초반에는 스쿼드 조합에 제약이 많은데요. '지금 키웠다가 나중에 레벨업 재화를 손해보면 어떡하지'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꽤 저렴한 가격인 10쥬얼로 레벨을 초기화할 수 있으므로 초반에 캐릭터를 얻는 대로 레벨업을 하면서 달려도 좋습니다.

기본 지급, 사전 예약 보상 등 별도의 뽑기 없이 만들 수 있는 스쿼드는 보통 SR등급 위주로 되는데요. 버스트 3딜러로 미하라와 라피를 사용하고, 버스트2는 아니스와 사전 예약 보상인 디젤, 버스트 1은 미카나 에테르 등 SR 등급으로 맞추는 식이 됩니다.

이후 SSR 캐릭터를 얻을 때마다 차례로 바꿔나가면 됩니다. 물론 원하는 캐릭터를 쉽게 뽑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버스트3 캐릭터부터 바꾸면 성능 체감이 좋은 편입니다. 버스트 2는 디젤만 남겨두고 버스트1 캐릭터를 하나 늘리는 것도 조합상으로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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