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쥬얼에 모집 티켓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방주의 네 가지 콘텐츠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2개 |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에는 '방주'라는 콘텐츠가 있다. 방주는 여러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적인 모바일에서 강적과 싸우는 '도전' 콘텐츠로 이해하면 된다. 자신의 전투력, 컨트롤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스테이지 단계와 보상에 차이가 발생하는 종류의 콘텐츠다.

니케의 방주엔 총 네가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버프로 파티를 강화시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룸', 파티의 최대 화력을 측정하는 '요격전', 점차 강화되는 적들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클리어해 나가는 '트라이브 타워', 그리고 스테이지를 수색하여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로스트 섹터'로 구분된다.

각 스테이지 중에서는 일일 단위로 초기화되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도 있고, 파티의 성장에 따라 클리어할 수 있는 범위와 보상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으니 하루에 한 번은 꼭 체크하고, 당일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모두 소화한 후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된 니케의 방주



■ 방주: 시뮬레이션 룸 - 버프 체인을 쌓아 파티를 강화하자!

시뮬레이션 룸은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특수한 버프를 획득, 누적시켜 파티를 강화하고 더 강한 적을 공략해나가는 콘텐츠다.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스토리 진행 등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시뮬레이션 룸 고유의 시스템 '버프 체인'을 이해하면 좀 더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시뮬레이션 룸에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각각의 버프는 등급에 따라 성능차이가 있으며, 특정 버프는 특정 기업, 무기, 클래스의 니케들에게만 적용되는 것들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파티에 맞는 버프 선택이 중요하다.



▲ 기업별로 적용되는 버프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버프 선택에 있어 옵션 및 적용 기업 외에도 중요한 요소가 하나 더 있다. 각 버프는 △□○◇, 이렇게 네 가지 모양을 가지고 있는데, 이 모양을 축적, 적용하여 '버프 체인'을 발동시켜 버프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각 버프의 모양은 버프 선택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프 체인을 발동시키는 방법은 간단하다. 동일한 모양 버프를 3개 쌓으면 LV.2가 되며, 동일한 모양 3개 두 세트 모으면 Lv.3 체인을 발동 시킬 수 있다. 그외에 동일한 모양을 6개 모으면 4레벨, 5개 모으면 8레벨이 된다. 획득한 버프는 진행 창에서 확인 가능하다.

각 버프는 스테이지 진행 도중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이 갖고 있는 버프를 교체할 수도 있다. 만일 만족스러운 옵션과 체인을 갖췄다면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 특정 선택지엔 버프 모양을 바꾸는 등의 이벤트도 있으니, 선택지를 잘 읽는 것도 중요하다.

※ 시뮬레이션 버프 체인 쌓는 방법

LV.1: 기본
LV.2: 같은 모양x3
LV.3: 같은 모양x3 + 같은 모양x3(총 6개) (ex: △x3+□x3)
LV.4: 같음 모양x6
LV.5: 같은 모양x8



▲ 획득한 버프는 보유 버프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은 ◇를 세 개 모아 체인 2레벨을 달성한 모습. 선택지도 잘 골라보자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버프 레거시에 버프 하나를 저장할 수 있는데, 이 버프는 다음 시물레이션 룸에 도전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버프의 개념이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낮은 단계에선 그렇게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진행가능하며, 전투력이 충분할 경우엔 전투 스킵까지 가능해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룸의 보상으로는 배틀 데이터 셋, 스킬 메뉴얼과 같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으니, 숙제의 느낌으로 하루에 한 번은 도전하여 보상을 회수하도록 하자.



▲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숙제의 느낌으로 처리하자



■ 방주: 요격전 - 하루에 세 번, 파티의 최대 화력을 뽑아보자

요격전은 보스에게 누적시킨 대미지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콘텐츠다. 누적시킨 대미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니, 파티를 성장시켜 공략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해당 콘텐츠는 모든 일일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재화를 모아 파티를 강화시킨 후 마지막에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보상으로는 성장에 필요한 재화와 장비를 얻을 수 있는데, 장비는 스펙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잊지 않고 공략하도록 하자.



▲ 누적 대미지에 따라 보상이 달라진다. 장비는 스펙업에 중요한 요소니 많이 확보해두자


현재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있는 'LEVEL D: 알트아이젠 MK.Vl'는 거대 무장 기관차 형태의 보스다. 해당 보스는 풍압 속성이기에 작열 속성으로 10% 보너스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게다가 적과의 거리도 멀어 사거리가 긴 스나이퍼 라이플이 유효하다. 진행 방식은 2-ex 스테이와 유사하다. 대미지를 넣는것도 중요하지만, 생존하는 것도 중요하니 패턴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요격전의 경우, 기록 갱신이 목표가 아니라면 빠른 전투로 스킵하고 경험치만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 참고할만한 공략: 300쥬얼 획득 가능! 2-EX 알트아이젠 공략



▲ 2-ex보스와 유사한 패턴을 갖고 있다. 약점을 잘 공략해보자



■ 방주: 트라이브 타워 - 전투력의 한계까지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트라이브 타워는 다른 모바일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테이지를 공략하여 탑을 오르는 콘텐츠다. 이런 류의 콘텐츠들의 대부분이 그렇듯, 최초 공략 시 1회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상으로 쥬얼도 얻을 수 있으니, 어느정도 전투력이 갖춰졌다고 생각한다면 도전해보자.

트라이브 타워 역시 입장 전 화면에서 보스의 약점 등, 특성을 파악할 수 있으니, 적절한 파티를 구성하여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라이브 타워는 여러 이벤트 보상과도 연게되어 있는 만큼, 자주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 스테이지 정보는 입장 전 확인할 수 있다. 27층은 철갑이 유효. 메인 보상은 쥬얼이다.




■ 방주: 로스트 섹터 - 100% 수집을 목표로 스테이지를 탐색하자

로스트 섹터는 적을 격파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메인 스토리 진행과 유사한 형태의 콘텐츠다. 특정 버튼을 눌러 잠긴문을 해제하는 기믹도 메인 스토리와 유사하다.

맵 곳곳에는 상자가 있는데, 이 상자에는 모집 티켓을 비롯한 희귀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으니 반드시 회수하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모든 적을 격파하고 상자를 모두 회수하면 달성도 100%를 달성하는데, 달성 보상도 있으니 꼼꼼하게 진행할 것을 추천한다.



▲ 보물 상자에서는 모집 티켓을 얻을 수 있다


로스트 섹터에서는 특수한 장비인 하모니 큐브를 얻을 수 있다. 하모니 큐브는 니케당 하나만 착용할 수 있는 장비로, 니케의 능력치를 큰 폭으로 올려준다. 여기서 얻은 큐브는 이후에 얻을 수 있는 소재로 강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스트 섹터도 1회성 콘텐츠라 매일 신경써줄 필요는 없다. 로스트 섹터의 각 스테이지는 입장 조건이 있으니, 해당 조건을 달성했다면 도전하여 스펙업에 큰 도움을 주는 하모니 큐브를 빠르게 회수하도록 하자.



▲ 보상인 하모니 큐브의 능력치는 강력하다. 입장 조건이 된다면 빠르게 회수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