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페셜 던전의 리뉴얼 실시! 제 23회 퍼즐앤드래곤 생방송 정보 모아보기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개 |



퍼즐앤드래곤, 디바인 게이트 등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의 모바일 게임이 총출동했다! 겅호 페스티벌 2016이 3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일본 각지에 있는 이온몰에서 개최됐다. 현장에서는 겅호에서 출시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과 관련한 이벤트로 열혈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그리고 금일(20일) 이온 몰 하마마츠 시트로 점에서 제 23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는 퍼즐앤드래곤의 메인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 프로듀서가 직접 출현하여 향후 퍼즐앤드래곤의 업데이트에 내용을 공개했다.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이날 공개된 새로운 소식은 크게 3가지로, 첫째. 강림 던전 몬스터 4종의 궁극진화, 둘째.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테크니컬 던전의 협력 플레이 편입 등 일부 던전의 리뉴얼 소식이 그 내용이다.






◆ 강림 몬스터 궁극진화 그 2탄이 시작됐다! 일부 몬스터 궁극진화 소식 공개




니코동 생방송의 백미이자 모든 것이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궁극진화에 대한 소식일 것이다. 역대 방송과 마찬가지로 이번 생방송에서도 일부 몬스터의 궁극진화가 공개되었다.

지난 생방송에서 예고했던 것처럼, 총 4마리의 강림 보스 몬스터가 궁극진화를 받을 예정이다. 우선 가장 먼저 흑수마 즈오의 부하인 아미르가 궁극진화를 받았다. 아미르의 궁극진화 '황홀의 환수마 아미르'는 액티브 스킬에는 변화가 없지만 각성 스킬과 리더 스킬에 큰 변화가 생겼다. 우선 각성 스킬에 나무속성 강화와 어둠속성 강화가 추가되어 파티의 화력이 크게 상승했으며, 리더스킬에 카벙클 대신 흑수마 즈오가 있을 경우 공격력이 3배, HP가 1.5배가 상승한다. 기존의 리더스킬(공격력 5배 상승)과 비교하여 대미지가 조금 줄었지만 HP 배수가 추가되어 안정성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로 궁극진화를 받은 몬스터는 바로 카구야히메. '취죽의 월천화 카구야히메'는 기존과 비교하여 리더스킬이 강화됐는데 새롭게 회복력 배수(1.5배)가 추가됐다. 더불어 각성 스킬에 스킬 부스트와 나무속성 강화가 추가되어 다양한 파티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그 다음으로 다케미나카타의 궁극진화가 공개됐다. 다케미나카타의 궁극진화인 '진호의 대장신 다케미나카타'는 각성 스킬에 불드롭 강화와 빛드롭 강화 2개가 추가됐으며, 공격력이 3.5배에서 7배로 크게 상향됐다. 다만, HP가 50% 이하로 맞춰야 하며 강화 드롭을 5개를 지워야 한다는 조건이 추가됐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려한 일러스트로 생방송 현장을 들썩이게 만든 헤라 베오크의 궁극진화 정보가 공개됐다. 헤라 베오크의 궁극진화인 '채왕비 헤라 베오크'는 기존과 비교하여 모든 점이 확 바꿨다고 할 수 있다. 우선 액티브 스킬을 살펴보면 드롭 변환 대신 HP 그라비티(10% 감소)와 드롭 강화로 변경되었으며, 리더스킬도 악마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되고 회복력이 1.5배 상승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각성 스킬에 나무속성 강화, 스킬 부스트, 나무드롭 강화가 추가되어 범용성이 크게 늘었다.








◆ 영원한 고통에서 해방되는 것인가??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밸런스 조정 예고




다음으로 공개된 소식은 그간 계륵으로 여겨졌던 일부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밸런스 업데이트 소식이었다. 특히 대행자 메타트론이나 광창의 마술신 오딘 등 흔히 말하는 '함정 몬스터'의 스킬 상향 소식이 공개되어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가장 먼저 오딘 삼형제와 대행자 메타트론의 상향 소식이 공개됐다. 모든 오딘 몬스터 시리즈의 리더스킬에 공격력 배수(1.5배)가 추가됐으며 대행자 메타트론의 경우 리더스킬에 HP 조건이 삭제됐다.




더불어 제갈량과 칼리도 함께 상향을 받았다. 과거에는 준수한 공격력 배수로 파밍 파티의 시대를 열었던 제갈량 시리즈었지만 고HP 강림 던전들이 늘어나면서 비주류 몬스터로 평가받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나무속성 제갈량은 최대 20.25배, 빛속성 제갈량은 최대 36배의 공격력을 가지게 되어 무리 없이 고난이도의 강림 던전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칼리 시리즈 역시 공격력이 각각 42.25배, 49배로 상향되어 범용성이 높아졌다.




마지막으로 소니아 시리즈와 용계사 시리즈도 상향될 예정이다. 과거 소니아 파티의 주인공인 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는 6콤보 달성 시 공격력이 1.2배에서 1.5배로 소폭 상향됐다. 또한, 6성 한정 몬스터인 물, 나무속성 소니아는 공격력 상향 조건이 5개에서 4개로 하향 조정되어 드롭 관리를 보다 더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용계사 시리즈의 경우 스킬 사용시 공격력 상향이 1.3배에서 1.5배로 소폭 상향됐다.










◆ 협력 플레이...함께 하지 않겠는가? 일부 던전의 리뉴얼 예고 안내




궁극진화와 상향 업데이트와 더불어 던전 리뉴얼에 관한 소식이 공개됐다. 다음 업데이트부터 단 한번뿐인 초절 경험치 던전 등 일부 이벤트 던전을 제외한 나머지 스페셜 던전, 테크니컬 던전이 모두 협력 던전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기존 테크니컬 던전에서 보스 던전으로 자리잡고 있던 '극한의 투기장1' 던전이 상설화되며 새롭게 강림 러쉬가 추가될 예정이다. 강림 러쉬의 경우 기존 강림 던전에서 등장했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고되어 고수 플레이어들의 가슴을 들뜨게 만들기 충분했다.

이밖에도 각종 스페셜 던전을 협력 던전란에서 플레이할 경우 소모 스테미너가 절반으로 적용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이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 발표됐다. 업데이트 적용일은 추후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