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 신규 던전 디아고르도스 강림 공략 체험기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0개 |
5월 15일 가정의 달 이벤트를 맞이하여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디아고르도스 강림이 최초로 개방됐다. 디아고르도스 강림은 퍼즐앤드래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등장한 몬스터로, 일본 퍼즐앤드래곤에 먼저 선보였던 강림 던전이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디아고르도스는 불과 빛속성의 몬스터로 드래곤과 공격타입을 가지고 있다. 또한, 랜덤한 5개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리더스킬로는 오딘과 같은 대미지 격감 스킬을 가지고 있다.

디아고르도스의 경우 어느 파티에서 주력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 우선 액티브 스킬의 경우 발키리나 닌자 시리즈의 경우 5턴마다 사용할 수 있지만 디아고르도스의 경우 매 7턴마다 사용할 수 있어 서브 몬스터로서의 역할이 밀린다. 또한, 빛드롭을 생성하는 만큼 주속성이 빛속성이여만 그 효력이 최대로 발휘되지만 주속성이 불이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기대하기 힘들다.

다만, 디아고르도스는 무과금 유저에게 오딘을 대신할 몬스터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해당 던전은 과일용, 블루베리 드래곤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 디아고르도스 강림 던전 구성


디아고르도스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으로 2가지 난이도가 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던전 정보를 살펴보면 보스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몬스터가 불속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물속성 몬스터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다만, 2층에서 물속성의 공격을 10턴동안 모두 흡수하는 몬스터가 있으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 디아고르도스 강림 - 초지옥급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이번엔 직접 공략해봤다! 디아고르도스 강림



※ 디아고르도스 공략에 사용한 파티

리더 몬스터 -



서브 몬스터 -









친구 몬스터 -

(+297 Lv 99 / 스킬 레벨 최대)


※ 해당 파티의 경우 친구 몬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는 +알이 없음

※ 오딘을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는 스킬 레벨업이 최대


1층 - 한 턴으로 모든 몬스터를 제압하자 -릿 시리즈




1층에서 출현하는 7마리의 -릿 시리즈는 한 턴에 제압하지 못했을 경우 특성 속성 몬스터에게 끊임없이 바인드 공격을 한다. 다만 모든 몬스터의 HP가 매우 낮으므로 전체 공격을 사용하여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기자의 경우 운이 좋게도 첫 드롭판에 나무드롭이 5개가 나와 전체 공격으로 쉽게 공략했다.

만약 아군의 대미지 조절이 가능하다면 한 마리를 제외한 나머지 몬스터를 제압한 후 바인드 공격을 버텨가며 아군의 스킬 턴을 모을 수 있을 수 있으므로 이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2층 - 합동 공격을 조심! 블루시드라&아쿠아 실드 나이트




2층에서 등장하는 블루시드라와 아쿠아 실드 나이트는 10턴동안 물속성 공격을 받으면 모두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만약 자신의 파티가 물속성 몬스터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물속성 파티로 도전했다면 아마 이번 층이 가장 큰 고비일 것이다.

하지만 기자의 경우 물속성과 상극관계인 나무속성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공략할 수 있었다. 3층부터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이번 층에서 모든 몬스터의 스킬 턴을 모으고 올라갈 생각이었지만 후속 콤보에 나무드롭이 마구 떨어지면서 계획이 실패로 돌아갔다.



▲ 죽지마!!!




3층 - 3턴 뒤에 들어오는 강력한 한방!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




3층에서 출현하는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은 선제공격으로 아군 HP의 99%에 해당되는 피해를 준다. 이후 약 2만 5천 대미지의 스킬을 사용하고 HP가 50% 이하의 경우 약 4만 이상의 전멸기를 사용한다.

기자가 사용한 친구 몬스터인 시여신 베르단디의 경우 HP가 낮아지면 공격력도 낮아지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시작부터 HP가 1%가 되서 파티의 화력은 낮아졌지만 3턴이라는 긴 공격기회가 주어지기 떄문에 HP를 모두 회복하는 데 신경을 썼다.

하지만 약 9배수의 공격력으로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의 200만이란 HP를 공략하긴 상당히 어렵다. 따라서 이번 층에서 현무의 스킬과 함께 최대한의 화력을 끌어모아 단숨에 공략했다.



▲ 불속성으로 변하기 전에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4층 - HP가 일정 이하가 되면 전멸기 사용! 궁극진화 시작용 시리즈




4층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3종류의 궁극진화 시작용 시리즈가 나온다. 나무속성 파티를 사용하는 기자이니만큼 물속성 몬스터인 얼음용 뎁스 플레시오가 출현하는 것을 바랬지만, 현실은 이를 비웃었다. 기자를 기다리고 있었던 몬스터는 나무속성과 상극관계에 있는 불속성, 폭염룡 그랜드 티라노스였다

하지만 그랜드 티라노스의 경우 공격력이 낮은 편이므로 HP를 꾸준히 회복하면서 적의 HP를 50% 이하로 깎는 것을 목표로 했다. 아군의 액티브 스킬턴이 모두 모였을 때 베르단디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한 번에 공략했다.







5층 - 불속성과 나무속성 공격 반감! 작조용 플레어 드랄




기자에겐 시련의 방이자 최악의 난이도였던 5층 작조용 플레어 드랄이였다. 선제공격으로 HP의 80% 피해를 입어 파티의 화력이 낮아졌으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나무속성의 공격이 반감되는 고정 특성 때문에 공략하기 한결 까다로워졌다.

하지만 플레어 드랄은 최대 공격력이 1만 8천 정도로 기자의 파티를 한 번에 제압할 화력은 아니었다. 또한, HP가 1%~50%의 경우 나무드롭을 만들어주는 공격을 사용하므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필요 없이 나무드롭을 쉽게 수급할 수 있었다.

따라서 버티기 파티를 운영하듯 HP를 50% 이하로 깎은 후, 나무 드롭을 만들어줬을 때 프레이야의 액티브 스킬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을 3턴간 상승)을 사용하여 한 번에 처리했다.



▲ 인헨스 스킬을 사용하여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자



6층 - 대망의 마지막 보스, 중장검룡 디아고르도스





드디어 최종 보스층에 도달했다! 이번 강림의 마지막 보스 디아고르도스의 경우 어둠속성 공격을 반감시키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999턴동안 모든 상태 이상 공격에 면역이 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일정 대미지와 함께 방해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과 연속공격을 번갈아 가며 사용한다.

디아고르도스의 HP가 50% 이하가 될 경우 2턴간 4콤보 이하의 공격을 HP로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해당 스킬의 경우 효과가 떨어지면 반복하여 사용한다). 이후 특정 줄의 드롭을 변환시키면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약 400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디아고르도스이기 때문에 화력이 약한 기자의 파티로 공략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우선 파티의 화력을 올리기 위해 오딘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HP를 회복했다. 이후 남아있는 인헨스 스킬 효과와 소니아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보스의 HP를 50% 이하로 줄이는 데 성공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디아고르도스는 HP가 50% 이하가 될 경우 자신에게 버프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1턴의 여유를 벌 수 있었다. 바로 현무의 북방칠성진의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공략하려 했지만, 긴장감으로 떨린 손은 이를 허락해주지 않았다. 실수로 4콤보로 공격하여 디아고르도스의 HP가 50% 이상으로 회복됐다.



▲ 아...안돼에에에에에


"아 이제 모든 게 끝이다."라고 생각했지만, 다행히 생각보다 보스의 HP가 적게 회복됐다. 침착하게 적의 공격을 스사노오의 방어태세로 버틴 후 HP를 일정 이상 회복하여 베르단디의 액티브 스킬로 보스를 마무리! 이렇게 약 30분이란 긴 시간 동안 디아고르도스 강림 공략에 성공했다.



▲ 깔끔하게 노컨티뉴 클리어!



★ 디아고르도스 강림 추천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디아고르도스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벨제부브x적소니아 악마타입 공격력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_2mAjpa62PQ



▣ 아테나 신타입 공격력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R1jFmSKAbCM



▣ 빛칼리 조건부 공격력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pZmNeHmNU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