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내가 바로 주인공! 퍼즐앤드래곤, 소니아 그랑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2개 |
6월 18일, 한국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의 소망이자 염원, 오랫동안 기다렸던 소니아 그랑 강림이 한국에 최초로 개방된다. 이번 소니아 그랑 강림은 18일부터 20일까지 약 2일간 한국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신규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소니아 그랑은 드래곤 타입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조금 증가하고 (1.35배 증가), 5속성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4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만약 자신의 파티가 드래곤 타입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고, 리더 몬스터로 소니아 그랑을 사용할 경우 36배의 강력한 공격력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소니아 그랑의 액티브 스킬인 '퍼즐앤드래곤'은 퍼즐 이동 시간을 5초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조건 배수 몬스터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턴간 드래곤 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을 1.5배로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화력에 큰 보탬이 되는 스킬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일까, 일본 퍼즐앤드래곤에서 소니아 그랑은 무과금 유저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몬스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다만, 소니아 그랑의 궁극진화를 위해선 많은 시간과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점과 스킬 레벨업을 하지 않으면 최대 21턴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은 소니아 그랑의 흠이라고 할 수 있다.



 














★ 소니아 그랑 강림 던전 구성


소니아 그랑 강림의 난이도는 초지옥급으로,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모든 드래곤 몬스터의 여왕격인 소니아 그랑이니만큼 해당 던전에서는 강력한 드래곤 타입 몬스터만 출현한다.

소니아 그랑 강림에서는 여태껏 한국 퍼즐앤드래곤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는데, HP가 50% 이상일 때 HP가 0이 되는 공격을 받아도 살아남는 '근성' 스킬을 사용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근성 스킬로 살아남은 후, 바로 자신의 HP를 모두 회복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소니아 그랑을 공략할 때 적의 HP를 50% 이하로 만들어 근성 효과가 사라진 후 공략하는 것이 핵심이다.


★ 소니아 그랑 강림 - 초지옥급





☞ 소니아 그랑 강림 (초지옥급)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소니아 그랑 강림, 공략의 핵심은?



1. 매 2턴마다 바인드 공격!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소니아 그랑 강림에서 첫 번째 고비인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 (이하 청소니아)는 선제공격 이후 매턴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변환이나 바인드 공격을 반복하여 사용한다. HP가 30% 이하의 경우 약 6만 이상의 전멸기를 사용한다.

만약 자신의 파티에서 바인드 상태를 풀어줄 수 있는 몬스터나, 바인드 내성이 없는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면 순식간에 모든 몬스터가 행동 불능에 빠질 수 있다. 또한, 약 1만 이상의 대미지가 들어오므로 회복 드롭을 계속 지우지 않는다면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하지만 청소니아는 전멸기를 사용하기 전, 1턴의 유예기간을 주므로 우선 최대한의 화력으로 청소니아의 HP를 30% 이하로 깎은 뒤 다시 한 번 공격하는 방법으로 공략할 수 있다.



2. 3턴 기다려주지? 난 1턴만 기다린다! 4층의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4층에서 출현하는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이하 녹소니아)는 선제공격으로 1턴간 자신의 공격력이 3배가 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바로 약 4만 이상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자신의 파티 HP가 해당 공격력보다 낮다면 허무하게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녹소니아를 공략하는 방법으론 크게 3가지가 있다. 우선 첫 번째로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에키드나나 오로치 등 턴밀기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사용하여 충분한 시간을 번 후 공략하는 방법이 있으며, 두 번째 방법으로는 받는 대미지를 일정 % 감소시켜주는 방어태세 스킬을 활용하여 공격을 버틴 후 공략이 있다. 또한, 녹소니아의 HP는 약 200만 정도로 강림 보스 몬스터 치곤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약점 속성인 불속성을 사용하여 단숨에 제압하는 방법이 있다.



3. 드롭 변환! 드롭판 가리기! 계속되는 방해 공작, 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퍼즐앤드래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몬스터 중 하나인 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이하 적소니아)가 이젠 적으로 등장했다. 5층에서 등장하는 적소니아는 선제 공격으로 99턴간 5콤보 이하의 공격을 자신의 HP로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자칫 5콤보 이하로 공격할 경우 적의 HP가 가득 회복되는 진풍경을 보게 된다.

이후 HP가 30% 이상일 경우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변환, 바인드 공격, 드롭판 가리기 등 상당히 성가신 공격을 반복 사용한다. 더불어 HP가 30% 이하가 될 경우, 1턴 준비 후 약 8만 이상의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빠르게 처리하지 못한다면 이번 층이 상당한 고비로 느껴질 수 있다.

따라서, 적소니아를 공략하기 위해선 드롭 변환과 타입&속성&드롭 강화 등의 인핸스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제압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자신의 파티 HP와 회복력이 높다면 HP 30% 이하가 될 때까지 버틴 후 전멸기를 사용하는 턴에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4. 근성 스킬을 제압하면 어렵지 않다! 마지막 보스 시작의 용환사 소니아 그랑




대망의 마지막 보스 소니아 그랑은 위에서 모든 드래곤족의 여왕답게 위풍당당한 위용을 자랑한다. 우선 소니아 그랑은 HP가 50% 이상일 때 즉사 공격을 버티는 근성과 빛속성과 어둠속성 공격의 대미지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고정 특성이 있다. 더불어 선제공격으로 999턴간 모든 상태 이상에 면역이 되는 스킬까지 사용하니 공략을 시도하는 유저로선 한숨만 나올 뿐이다.

선제공격 이후, 약 1만 대미지와 함께 독드롭 변환, 2만 이상 대미지의 연속공격, 그리고 아군 HP의 100% 대미지의 전멸기를 차례로 사용한다. 이렇게 얼핏 보면 매우 까다롭게 느껴지는 소니아 그랑이지만 이전에 등장한 강림 보스에 비해 패턴이 매우 단순한 편이다. 소니아 그랑이 사용하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 소니아 그랑의 스킬 패턴

계계소룡진 시령룡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헬 포이즌 브레스 : 10375 대미지 + 랜덤의 9개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

계계소룡진 성룡제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디바인 스타 : (연속공격) 25940 대미지

계계소룡진 진룡왕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제로 블래스트 : 아군 현재 HP의 100% 대미지

드래곤 인핸스! : 999턴간 공격력 2,5배 증가 (HP 50% 이하일 경우 사용)

※ 스킬명의 경우 유통사의 번역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 참고바랍니다

이렇게 매 공격마다 자비롭게 1턴의 시간을 주는 소니아 그랑이니만큼 최대 5턴의 공격 기회가 있다. 이 공격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쉽게 소니아 그랑 강림 던전을 노 컨티뉴 클리어할 수 있다.



※ 소니아 그랑 공략의 깨알 팁!

만약 자신의 파티가 고에몬이나 여포처럼 자신의 HP를 1로 만드는 효과가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사용한다면 소니아 그랑을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소니아 그랑의 HP가 1% 일 때 사용하는 '용의 눈물'은 적 HP를 100% 회복시켜주는 매우 까다로운 스킬이지만, 만약 자신의 HP가 소니아 그랑의 공격력 (10375)보다 적을 경우 '용의 눈물'대신 '드래곤 인헨스!'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모든 화력과 소니아 그랑의 근성스킬을 활용하여 HP를 1%로 만든 후 가볍게 1콤보로 공격하는 것 만으로도 보스를 클리어할 수 있다.





★ 소니아 그랑 강림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소니아 그랑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고에몬 조건부 공격력 최대 3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ShG0bjk4vI



▣ 판도라 조건부 공격력 최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5mPWD218bw



▣ 하토르 조건부 공격력 20.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8P69GkpHRPQ



▣ 적소니아x여포 악마타입 공격력 7.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FWFYImbOruQ



▣ 극광의 태양신 라 조건부 공격력 최대 64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Wd18fro9ZY



▣ 흑메타 조건부 공격&신타입 공격력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iQ9drwYct0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