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한 랭크업 가능? 마법석은 덤! 한퍼드 초절 경험치 던전 버그 논란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7개 |



다시 한 번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버그논란이 일었다. 금일(25일), 퍼즐앤드래곤 스페셜 던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단 한번 뿐인 초절 경험치'던전에서 던전 클리어 후 게임을 재접속하게 되면 던전 클리어 보상과 최초 클리어 마법석을 무제한 획득할 수 있는 버그가 발생한 것.

'단 한번 뿐인 초절 경험치 던전'은 퍼즐앤드래곤에서 가장 경험치 효율이 좋은 던전으로, 스테미너 30을 소비하여 20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해당 던전에서 등장하는 초황제 메탈 타마도라의 경우 집행자 메타트론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 시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다.




이번 버그의 경우 약 3분 남짓한 시간으로 던전을 클리어하면서 무한으로 랭크업이 가능했다. 특히 약 500랭크 이상의 유저들도 던전을 3~4번정도만 클리어를 하면 랭크업이 가능했다.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최초 클리어 마법석도 획득할 수 있는 것도 문제인 부분. 더불어 이는 몇 일전 발생했던 데빌 챌린지 버그와 동일한 형태라는 점에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네오싸이언은 오후 7시 39분경 해당 던전이 클리어 후 재 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하고 긴급점검에 들어갔다.


※ 9월 25일 오후 11시 45분 내용 추가

퍼즐앤드래곤의 유통사 네오싸이언은 이번 초절 경험치 던전 버그와 관련하여 사과문 및 이후 조치에 대한 내용을 게재했다. 네오싸이언은 오후 11시경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 던전 문제로 실시한 긴급 점검을 종료했으며, 일부 유저의 경우 조사가 끝나지 않은 관계로 현재 플레이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 네오싸이언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사항의 전문



※ 9월 28일 오후 7시 34분 내용 추가

퍼즐앤드래곤의 유통사 네오싸이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러번호 31과 관련하여 일부 유저들의 조사가 완료되었으며 28일 19시 23분부터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공지했다. 또한, '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던전에서 얻은 경험치, 마법석, 몬스터를 회수하였으며, 이미 마법석을 사용한 경우 해당 계정의 몬스터 박스를 사용한 마법석 수에 비례하여 삭제했다고 밝혔다.

네오싸이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에러번호 : 31 관련 조사에 대한 처리결과 안내

더불어 이용에 불편을 겪은 유저들을 위한 보상 내용도 함께 공개했다. 9월 25일(금) 19시 43분경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한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마법석 5개를 배포할 예정이며 9월 30일부터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네오싸이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보상 안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