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3...페이크입니다! 악마의 속삭임에 속지말자, 메피스토 강림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2개 |
욕망과 탐욕의 악마, 메피스토펠레스(이하 메피스토) 강림이 11월 29일 한국에 최초로 공개됩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메피스토는 빛/어둠 듀얼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HP가 80% 이하일 때 악마타입의 공격력이 4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4배라는 높은 공격력 배수를 가지고 있어, 악마 파티에서 리더로 활약이 가능해보입니다만, 실제로 일본판에서는 메피스토가 리더로 활약하는 예가 극히 드뭅니다. 이는 화력을 집중시키기 위한 단일 속성으로 파티를 구성할 때 마땅한 서브 요원이 없다는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다만, 공격력 4배라는 높은 배수의 리더스킬과 악마타입의 상징인 어둠을 부속성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준수한 스탯과 준수한 각성 스킬을 가지고 있는 점을 볼 때, 훗날 그 가능성은 충분해 보입니다.



 











★ 메피스토 강림 던전 구성


메피스토 강림은 초지옥급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총 7개의 층으로 구성된 던전입니다. 더불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던전 내에 회복드롭이 나오지 않습니다.

던전 구성을 보면 3층을 제외한 나머지 층에서 강력한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3층에서 스킬턴을 모아주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또한, 메피스토 강림에서 출현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는 HP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니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메피스토 강림 (회복없음) - 초지옥급






☞ 메피스토 강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메피스토 강림 공략의 핵심


1. 방심하면 한방에 훅~! 갑니다. 1층의 빛&어둠 데몬 시리즈





메피스토 강림 1층에서는 빛과 어둠 속성의 데몬 2기가 동시에 출현해 매 턴마다 공격해옵니다. 더불어 일정 확률로 자신의 약점 속성 몬스터 전체에게 바인드를 걸고, HP가 일정 이하가 되면 약 12,600 대미지의 연속공격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먼저 속성을 먼저 처리하거나, 전체공격을 사용하여 한번에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빛속성 몬스터 저리 비켜! 5층의 사이클론 데빌 드래곤





5층에서 출현하는 사이클론 데빌 드래곤은 선제공격으로 빛속성 몬스터를 4턴 간 행동 불능 상태에 빠트립니다. 만약 자신의 파티가 빛속성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면 (부속성 포함) 2턴마다 들어오는 약 18,500 ~ 20,000의 대미지를 4턴 간 견뎌야 합니다.

빛속성 몬스터가 없는 경우 공략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빛속성 몬스터가 없는 경우, 선제공격으로 바인드 공격 대신, 5턴 간 방해드롭이 10% 확률로 떨어지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메피스토 강림을 공략할 때 최대한 빛속성 몬스터를 사용하지 않거나, 설령 사용하더라도 메타트론처럼 각성 스킬에 바인드 막기가 있는 몬스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어둠속성 몬스터 취급주의! 6층의 역심의 신마왕 루시퍼





5층에서 빛속성 몬스터를 행동 불능에 빠트렸다면, 6층에서 출현하는 역심의 신마왕 루시퍼는 어둠속성 몬스터를 3턴 간 행동 불능에 빠트립니다. 이후 어둠드롭이 있으면 약 8,300의 대미지, 어둠드롭이 없으면 약 11,000 대미지를 줍니다.

5층과 마찬가지로 만약 자신의 파티에 어둠속성 몬스터가 없으면 공략이 좀 더 쉬워집니다. 어둠속성 몬스터가 없는 경우 선제공격으로 3개의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패턴은 위와 같습니다). 따라서 어둠 속성 몬스터를 최대한 배제하여 파티를 구성하거나, 바인드 막기가 있는 어둠속성 몬스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카운트 다운에 속지 말자! 마지막 보스 각성 메피스토





대망의 마지막 보스 각성 메피스토입니다. 각성 메피스토는 다른 몬스터와 다르게 HP가 일정 이하가 내려가면 패턴이 바뀌는 방식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HP가 40% 이상일 때 9,035 대미지를 주고 드롭판을 검게 가리는 '다크니스 미스트'와 약 12,700의 대미지를 주는 '카오스레이'를 사용합니다. 또한, HP가 75% 이하일 때 신타입 몬스터를 3턴 간 행동 불능에 빠트리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HP가 40% 이하일 경우 카운트를 한번 센 후, 약 22,600 대미지와 랜덤의 1색 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환합니다. 이후 바로 전멸기를 연속하여 사용합니다. (카운트 '3'이라고 외치지만 바로 다음 공격이 들어옵니다)

메피스토는 위와 같이 드롭변환, 드롭판 가리기, 바인드 등 까다로운 스킬을 반복 사용하므로 에키드나의 턴 밀기 스킬을 사용한 후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HP 40% 이하까지 단숨에 깎은 후, 나머지 HP를 깎아내리는 방식으로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메피스토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메피스토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아테나 신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i5M6gPG9wDg


▣ 와룡신 제갈량 나무속성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17YR4kqOj18



▣ 이시스 조건부 최대 20.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3nsCwSdq9QE



▣ 월하의 애묘신 바스테트 조건부 최대 20.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1BSnhguxSy0



▣ 바스테트x구시나다히메 조건부 최대 40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p1NNYx4BYqA



▣ 각성 세레스 나무속성&밸런스타입 6.25배 + 빛&어둠 반감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p1NNYx4BYqA



▣ 궁진 미카엘 나무속성 1.8/4/4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WROf08NBGA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