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위대한 권왕의 강림! 퍼즐앤드래곤x북두의권 콜라보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6개 |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의 인기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월 9일부터 일본의 대표 인기 만화 '북두의 권' (北斗の拳, Fist of the North Star)과 콜라보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콜라보에서는 북두의 권의 주인공인 켄시로부터, 세기말의 패자 라오우, 성자 토키 등 주연급 인기 캐릭터부터 전설의 명언 "내 이름을 말해봐라!"를 남기고 간 쟈기까지,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이번 콜라보 소식과 함께 북두의 권 던전에 관한 내용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난이도는 중급부터 패왕급까지 4가지로 나눠져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총 4개의 스테이지로, 다른 콜라보 던전과 비교하면 상당히 짧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던전 BGM과 배경도 모두 북두의 권 컨셉에 맞춰 세기말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콜라보 던전들은 다양한 주력 몬스터들의 스킬 레벨업을 목적으로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해당되는 몬스터는 강림 던전이나 레어에그를 통해 같은 몬스터를 얻지 않는 이상 스킬업이 힘든 몬스터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북두의 권 콜라보에서는 겜블메이지나 방랑의 마법사 위저스 등 스킬업이 어렵다고 평가받던 몬스터의 육성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북두의 권 팬이 아니더라도 해당 몬스터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이번 콜라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북두의 권이란 어떤 작품인가?


199X년 세계는 핵폭발에 휩싸였다. 그로부터 1년 후...




북두의 권은 1980년대 일본 '주간 소년 점프'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1983년부터 1988년까지 총 6년에 걸쳐 연재되었으며, 일본 누계 발행부수 약 6천만 부 이상, 전 세계 1억 부 이상의 범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북두의 권은 아직도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로도 리메이크될 정도로 그 인기가 아직도 식지 않고 있습니다.

북두의 권은 핵전쟁으로 멸망한 이후의 배경으로, 주인공인 켄시로가 전설적인 암살권법인 북두신권을 사용하여 악의 무리를 처단하는 권선징악의 구도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북두의 권은 특유의 무겁고 농후한 그림체와 철분과 단백질이 흩날리는 호쾌한 액션으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작품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이렇게 잔인한 장면이 많은 북두의 권이지만 당시 심의 기준은 전연령이 볼 수 있는 작품이였습니다.

그 외에도 북두의 권은 '넌 이미 죽어있다', '네놈들의 피는 무슨 색이냐!' 등 다양한 명대사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콜라보에서는 이러한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몬스터 스킬 이름에 작품에서 등장하는 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두백렬권이나 비상백려 등 북두의 권에서 등장하는 기술 이름이 리더스킬/액티브 스킬의 이름이 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북두의 권 콜라보 몬스터를 분석보자!



1. 켄시로, 북두의 권 켄시로 (★★★★★)



 



- 강력한 방어력 감소 몬스터의 등장! 켄시로는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매 15턴마다 사용할 수 있어 인도 1차 몬스터인 시바보다 활용도가 높습니다. 더불어 각성스킬에 스킬 부스트와 2마리 공격이 2개가 있어 강력한 대미지도 함께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리더로 사용할 경우 호루스나 아누비스 등 다양한 공격타입/다속성 리더와 활용할 수 있어 프랜드 선택 범위도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레벨업이 최대일 때 시바의 경우 17턴, 켄시로는 15턴마다 사용할 수 있다




2. 라오우, 하늘의 패자 라오우 (★★★★★)



 



- 라오우는 붉은 용환사 소니아와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불속성 강화와 1개의 스킬 부스트/어둠속성 강화는 횡렬 강화를 위주로 파티를 구성했을 때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하고 방해드롭과 독드롭 역시 어둠드롭으로 변환할 수 있어 다양한 불속성 파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리더로 사용할 경우 서브 몬스터의 폭은 좁아지지만, 악마타입 HP가 약 1.44배 증가하므로 안정성이 높은 파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토키, 유의권 토키 (★★★★★)



 



- 유의권 토키는 물속성의 바인드 내성 및 회복 몬스터로 그 활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킬 레벨이 최대일 때 매 15턴마다 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는 강력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리더로 사용할 경우 공격력이 3배정도로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HP의 증가와 회복타입의 높은 회복력을 바탕으로 파티의 안정성을 높힐 수 있습니다.



▲ 비슷한 스킬이지만 토키의 스킬턴이 4턴이나 더 짧습니다




4. 마미야, 비애의 여전사 마미야 (★★★★)



 



- 각성스킬에 어둠 속성 대미지 경감이 4개가 있기 때문에 마미야 위주로 경감 100% 파티를 구성한다면 어둠 속성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 부스트, 스킬 봉인 내성 등 활용도 높은 각성 스킬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 방해드롭과 물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은 불속성 파티에서 서브 몬스터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5. 사우저, 성제 사우저 (★★★★)



 



- 사우저는 빛드롭을 십자(十)모양으로 만드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스킬을 사용할 경우 총 10개의 빛드롭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드롭 배치에 따라 횡렬 강화, 2way 등 다양한 낼 수 있습니다.

- 또한, 필요 경험치가 350만으로 육성 코스트가 적으며 빛속성 강화, 스킬 부스트, 스킬 봉인 내성 등 유용한 각성 스킬이 있어 빛속성 서브 몬스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슈우, 남두백로권 슈우 (★★★★)



 



- 드롭 리프레쉬 스킬을 가지고 있는 슈우는 방해드롭이나 독드롭이 많을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작 시간 연장, 스킬 부스트, 2마리 공격 등 유용한 각성 스킬을 가지고 있어 서브 몬스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레이, 남두수조권 레이 (★★★★)



 



- 남두수조권 레이의 액티브 스킬은 독드롭과 회복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시킵니다. 따라서 첫 턴에 모든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하는 궁극진화 벨제부브를 만난다면 모든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각성 스킬에 바인드 회복과 2개의 스킬 부스트가 있어 서브 몬스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유다, 남두홍학권 유다 (★★★★)



 



-남두홍학권 유다는 진화전에는 10코스트, 진화후에는 20코스트로 드래링, 가이아, 대텐구, 삼장법사 강림 등 공략하기 까다롭다고 평가받는 저코스트 강림을 보다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액티브 스킬의 효율이 떨어지고 스킬 레벨업이 어렵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9. 신, 남두성권 신 (★★★★)



 



- 남두성권 신은 랜덤의 7개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경우에 따라, 발키리처럼 1색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는 것보다 효율이 높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남두성권 신은 동일 몬스터가 아닌 이상 스킬 레벨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주력으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 북두의 권 콜라보 몬스터 활용 영상




▣ 벨제부브 강림 초지옥급 켄시로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0gcnQFPOxw



▣ 북두의권 패왕급 라오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dBFz_uFJY5E



▣ 성수들의 낙원 켄시로 파티 (서브 - 라오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2QKXAh8KBQ



▣ 북두의권 패왕급 토키x안드로메다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Py305EbN8U



▣ 극한 헤라 러쉬 절대지옥급 각성 미네르바 파티 (서브 - 마미야x2)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XlUnr2kDq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