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규 콜라보와 궁극진화 등장! 퍼즐앤드래곤, 파격적인 업데이트 공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개 |
지난 20일, 퍼즐앤드래곤의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파격적인 업데이트를 감행할 것이라 발표했다.

퍼즐앤드래곤 제작사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정기적으로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퍼즐앤드래곤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해 왔다. 이날도 역시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밸런스 업데이트 등 다양한 소식을 가지고 유저들에게 미리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생방송은 온라인 시청자 포함 150만 명을 돌파해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이날 공개한 파격적인 소식은 크게 5가지. 첫째 이전에 실시했던 콜라보 복각 및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실시 예고, 둘째 신규 몬스터 및 판도라, 비신 오딘 등 기존 몬스터들의 궁극진화 추가, 셋째 기존 몬스터의 능력치 상향 등 제5차 밸런스 업데이트, 넷째는 궁극진화 설문 앙케이트 발표, 마지막으로 레전드 던전 (로그라이크 던전) 상세 정보 공개가 그 내용이다.


◆ 클라우드와 유우나가 퍼즐 세계에! 각종 콜라보 소식 공개

드래곤볼, 북두의 권에 이어 놀랄만한 콜라보 소식이 공개됐다. 바로 스퀘어 에닉스에서 파이널 판타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파이널 판타지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와 더불어 일본의 양대 국민 RPG 중 하나로, 누계 1억장 이상, 그리고 모든 RPG시리즈 중 2번째로 많이 팔린 시리즈기도 하다.

콜라보 예고와 더불어 파이널 판타지 7의 주인공 클라우드와 파이널 판타지 10의 히로인 유우나의 일러스트가 공개되어 현장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기도 했다. 퍼즐앤드래곤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원작의 느낌을 살린 콜라보 몬스터들은 단지 수집을 하는 것만으로도 그 용도가 충분해보인다.

또한, 이번 생방송에서 신규 콜라보 소식과 함께 기존 콜라보의 복각 소식도 공개됐다. 신규 캐릭터와 궁극진화, 그리고 능력치 상향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크리스탈 드펜더즈 (Crystal Defenders 이하 CD) 콜라보 복각 소식과, 새로운 신라만상 콜라보, 그리고 퍼즈도라W와 카피바라상의 콜라보 등이 소개됐다. 또한,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일본의 댄스 그룹 Dooodlin'과도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몬스터 '클라우드'



▲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몬스터 '유우나'




▲ 일본 퍼즐앤드래곤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공식 포스터


퍼즐앤드래곤x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예고 소식 자세히 보기

CD 콜라보 복각 소식 자세히 보기

신라만상 콜라보 등 각종 콜라보 복각 소식 자세히 보기



◆ 비신 오딘이 날아오른다!?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리던 궁극진화 소식이 공개됐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인 비신 오딘의 궁극진화다. 비신 오딘은 이번 궁극진화로 각성 스킬에 2마리 공격을 3개나 받아 물속성 서브 몬스터로 전천후 활약할 수 있는 1등급 몬스터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더불어 영웅신의 궁극진화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 악마타입이 추가된 판도라는 여포나 소니아 등 다양한 파티에서 서브로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둠 속성 강화와 스킬 부스트가 추가되어 리더로서도 그 역할이 빛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손오공 역시 체력타입과 다양한 각성스킬이 추가되어 앞으로 대세 몬스터로 평가될 전망이다.

반면 각성 궁극진화가 적용되는 비너스는 기존의 신타입을 버리고, 악마타입과 회복타입을 받게 되었다. 이로 인해 악마타입 전용 던전 등 다양한 던전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로, 빛속성 강화 등 유용한 각성스킬이 다수 추가되어 서브 자리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약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티라, 플레시, 브라키 등 3마리의 시작용 몬스터와 그간 저평가를 받고 있던 인드라라와 브리트라의 분기 궁극진화 소식도 함께 전해졌다.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해당 몬스터 모두 리더스킬에 공격력 3배수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이전 궁극진화와 다른 새로운 부속성과 타입 등이 적용되어 앞으로 다양한 파티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이자 퍼즐앤드래곤 오리지널 몬스터인 이루무, 주오, 티폰이 공개되었으며, 해당 몬스터 등장과 함께 관련 스토리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 마창의 비술신 비신 오딘



▲ 각성 비너스



▲ 대성의 금원신 손오공



▲ 마곡의 명야신 판도라


스토리와 함께하는 오리지널 캐릭터,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자세히 보기

그들이 온다! 궁극 진화 소식 자세히 보기



◆ 능력치 및 액티브 스킬 상향! 제5차 밸런스 업데이트

제법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제5차 밸런스 업데이트 내역도 공개됐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강화 합성용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 추가다. 황제 루비 드래곤이나 더블 미스릿 등 일부 강화 합성용 몬스터가 특정 몬스터의 스킬을 갖게 되면서 그리스 2차신이나 태양신 라 등 일부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이 한결 더 쉬워지게 됐다. 특히 타락 천사 루시퍼나 아레스는 그루브 코스터 콜라보나 에반게리온 콜라보가 돌아오지 않는 이상 스킬 레벨업이 힘든 몬스터이기 때문에 무과금, 소과금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파괴신 시바, 영왕비 헤라 이스, 아포칼립스 등 일부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 턴이 감소하거나, 능력치가 상향될 예정이다. 제5차 밸런스 업데이트는 일본판 기준 2월 23일 월요일 정기 점검이 끝난 후 적용될 예정이다.





제 5차 밸런스 업데이트 내역 자세히 보기



◆ 앞으로의 모습을 기대하라! 궁극진화 앙케이트 결과 발표

퍼즐앤드래곤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궁극진화 앙케이트의 결과가 이번 생방송 자리에서 공개됐다.

레어 에그 몬스터의 경우 판도라가 1위를 차지했지만 이미 궁극진화가 결정된 몬스터이기 때문에 2위인 여포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비녀신 칼리가 선정되었다. 특히 칼리느 소니아 시리즈나 시간의 여신 등 인기 한정 몬스터들과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되었기 때문에 모든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의 경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고에몬이 선정됐다. 이번 궁극진화 앙케이트에 선정된 몬스터는 다음번 궁극진화 업데이트 목록에 포함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일정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 궁극진화 앙케이트에 선정된 3마리의 몬스터
(※ 위에서 부터 여포, 칼리, 고에몬)


궁극진화 앙케이트 결과 자세히 보기



◆ 레전드 던전 (로그라이크 던전) 상세 정보 공개

이전에 한 차례 거론됐던 레전드 던전 (로그라이크 던전)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퍼즐앤드래곤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 프로듀서가 직접 레전드 던전을 플레이하는 자리를 가졌다.

추가로 모든 유저들을 궁금케 했던 잠재 각성스킬 목록이 공개됐다. 생방송 현장에서 공개된 잠재 각성스킬은 총 10가지로, 공격력 %상승, 자체 스킬 부스트, 근성, 조작 시간 연장 등 다양한 각성스킬이 있으며 레전드 던전 배틀에서 승리시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타마도라를 최대 레벨까지 육성/합성하면 잠재 각성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 레전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타마도라



▲ 특별한 타마도라로 다양한 잠재 각성 스킬을 개방할 수 있다



▲ 레전드 던전 플레이 화면, 새로운 BGM 및 기존에 만나볼 수 없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레전드 던전 상세 정보 공개 자세히 보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