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5콤보의 망치로 사정없이 두들겨라! 불타는 모루, 제우스 벌컨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2개 |
더위를 이기기 위해선 역시 이열치열!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8월 9일 '제우스 벌컨 강림'이 한국에 최초로 개방됩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제우스 벌컨은 신과 드래곤 타입, 불과 빛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리더스킬로 드래곤 타입의 HP가 80% 이하일 때 공격력이 4배가 되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드래곤 파티에서 리더 몬스터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액티브 스킬에 적의 공격 빈도를 낮추는 유틸기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여러 파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 제우스 벌컨 강림 던전 정보


제우스 벌컨 강림 던전은 초지옥급 난이도만 존재하며 총 10개의 층으로 구성된 강림 던전입니다.

제우스 벌컨 강림은 1층을 제외한 모든 층에서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각 층마다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몬스터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액티브 스킬의 턴을 어떻게 모을 것인가가 강림 공략의 핵심이 될 것 입니다.

또한, 2층의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은 불 속성 대미지 흡수, 마지막 층 제우스 벌컨은 4콤보 이하 대미지를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제우스 벌컨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제우스 벌컨 강림 공략 핵심


1. 방심하다간 한 방에 훅 갑니다. 1층의 사이클롭스




1층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삼총사 (미노타우로스, 코카트리스, 사이클롭스)의 경우 다른 층과 비교하면 상당히 쉬운 곳에 속합니다.

하지만 사이클롭스의 경우, 기본 공격력이 1만 5천 이상이며, 체력이 절반 이하로 내려갈 시 3만이 넘는 피해를 주는 기가임팩트 스킬을 반복 사용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공격 턴 이내에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불속성 대미지를 모두 흡수한다, 2층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




2층에서 출현하는 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은 선제 공격으로 10턴간 불 속성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상당히 성가신 스킬을 사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5턴 간 불 드롭이 더 잘 떨어지는 '화산용의 포효' 스킬을 사용하므로 원치않는 불 드롭이 드롭판을 가득 채우는 기이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티를 구성할 때 최대한 불 속성의 몬스터를 배제하고 입장하거나 높은 회복력이나 체력을 바탕으로 10턴간 모든 대미지를 버틴 후 공략하는 등 만만의 대책을 강구해둬야 합니다.



3. 그 정도 대미지로는 날 쓰러트릴 수 없을껄? 4층 구원의 불사조 피닉스




4층에서 출현하는 구원의 불사조 피닉스의 경우 낮은 대미지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 무리없이 공략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켜줍니다.

다만, 체력이 50% 이하일 때 자신의 HP를 100%로 회복시키는 전생의 불꽃을 사용합니다. 더욱 까다로운 것은 이 스킬을 한 번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생의 불꽃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체력을 50% 이하 내려가지 못하도록 조절 후 단숨에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리더 바인드를 조심하자! 7층의 아르테미스




7층의 수문장 아르테미스는 2턴마다 리더 몬스터를 2턴간 행동 불능 상태에 만드는 스킬을 사용하고, 체력이 50% 이하로 내려갔을 때 1만 5천이 넘는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반복 사용합니다.

따라서, 각성스킬에 바인드 내성이 있는 몬스터나, 이시스나 대행자 메타트론처럼 바인드 상태를 회복시키는 몬스터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2만이 넘는 강력한 대미지, 8층의 각성 헤라 우르즈




제우스 벌컨 강림에서 출현하는 헤라 우르즈의 경우 체력과 대미지 모두 기존 강림에서 출현하는 헤라 우르즈 보다 낮습니다. 또한, 선제 공격으로 상태 이상 면역도 사용하지 않아 턴밀기 등 유틸기 스킬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확률로 사용하는 화염 기둥과 하이킥의 경우 2만이 넘는 피해를 주므로 일정 기준의 체력에 미치지 못하면 그대로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회 사용하는 '영원의 갈증'은 물 속성 몬스터가 10턴간 행동 불능에 빠지니 파티 조합 시, 물 속성 몬스터를 최대한 배제하거나 턴밀기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6. 두 속성의 창을 조심하자, 광황의 군신 아레스




9층에서 출현하는 광황의 군신 아레스는 50% 이상 시, 상당히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합니다. 먼저 1만의 대미지와 함께 랜덤의 1색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 시키는 스킬을 사용 후, 다음 턴에 바로 아군의 체력 99% 깎아버립니다. 이 때 체력을 회복시키지 못한다면 자칫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드롭을 회복 드롭으로 변환시키는 방어 태세 요원을 사용하거나, 아예 체력을 50% 이하로 만들어 첫 번째 패턴을 넘겨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1만 5천이 넘는 대미지를 주는 '월 브레이커' 스킬을 사용하므로 일정 이상의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7. 4콤보 이하는 저리 가! 마지막 보스 각성 제우스 벌컨




이번 강림의 최종 보스, 제우스 벌컨은 999턴간 4콤보 이하의 공격을 모두 흡수하는 스킬을 선제공격으로 사용합니다. 또한, 체력이 450만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 몬스터입니다

하지만, 제우스 벌컨은 비교적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약 1만 8천의 대미지로 최종보스 치곤 공격력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파티의 화력을 높이는 인헨스 계열의 스킬을 활용하여 단숨에 처치하거나 요구치 이상의 체력만큼 육성하여 버티면서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제우스 벌컨 강림 영상 모음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제우스 벌컨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푸른 용환사 소니아 체력 타입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PQfdzcBA9n0


▣ 고에몬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VOpJTZ6w6Gg


▣ 판도라 최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iLNvqNsA8tw


▣ 아르테미스x프레이아 나무 속성 4/2/2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o9ymBgmCjuk


▣ 이든&이두나 회복 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BPLUIcMZ2-s


▣ 소니아x여포 악마타입 7.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6Rn9ZuC1YW4


▣ 락슈미 물 속성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w2kyBCgkl0c


▣ 호루스 조건부 배수 최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sDl2XSzuZz8



▣ 기린 조건부 배수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OV9oN0xAPls#t=795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