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태미너 회복 시간이 절반!? 야마P, 파격적인 업데이트 감행한다!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34개 |
금일(12일), 퍼즐앤드래곤의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파격적인 대규모 업데이트를 감행할 것이라 발표했다.

퍼즐앤드래곤 제작사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정기적으로 니코니코 생방송을 통해 퍼즐앤드래곤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해 왔다. 이날도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7.2 업데이트 등 다양한 소식을 가지고 유저들에게 미리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이날 공개한 파격적인 소식은 크게 4가지. 첫째 한정신 칼리를 비롯한 신규 몬스터의 등장, 둘째 미네르바 등 기존 몬스터들의 각성 궁극진화 추가, 셋째 스태미너 단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7.2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3,000만 DL 달성 기념 궁극진화 앙케이트 시작이 그 내용이다.



◆ 한정신 칼리와 곤충 드래곤의 첫 등장!


새로운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칼리'가 등장했다. '칼리'는 힌두교 신화에 근원을 두고 있는 죽음과 파괴의 여신으로 시바의 아내로 잘 알려져 있다. 보통 긴 혀를 내밀고, 목에 해골로 만든 목걸이를 두르는, 다소 공포스러운 존재로 그려지고 있으나, 공개된 일러스트에서는 자못 귀여운듯 매혹적인 모습을 취하고 있다.

이어서 추가로 공개된 몬스터는 '곤충 드래곤 시리즈'다. 불과 물 속성의 2종 몬스터가 공개 됐으며, 각각 거미 등의 제법 익숙한 곤충 형태를 취하고 있다.

'칼리'의 경우 빛과 어둠 두 가지 버전이 존재하며, 일러스트 외 이들의 상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자세히 보기




▲ 불 속성의 곤충 드래곤




▲ 물 속성의 곤충 드래곤




▲ 빛과 어둠의 칼리 여신




◆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각성 궁극진화


이전에 한 차례 거론됐던 '각성 궁극진화'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에 공개된 바에 의하면 대상 몬스터는 세레스, 넵튠, 미네르바 3종이며, '각성 궁극진화'를 거칠 경우 해당 몬스터는 유용한 각성 스킬들이 다수 추가될 뿐만 아니라, 리더스킬에 팀 공격력 2.5배가 붙는 등 능력치가 월등히 상승한다. 기존과는 상반된 성능 향상에 일부 유저들 사이에서는 전혀 다른 몬스터가 탄생했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다.

또한, 다수의 유저들이 기다려 왔던 '구시나다히메', '우미사치야마사치'의 궁극진화가 추가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인기 몬스터 '바스테트'의 분기 궁극진화가 1종 더 추가되었다.

이번 궁극진화 추가 패치의 최대 수혜자는 '구시나다히메'로 보인다. 회복타입과 조작연장시간의 각성스킬을 부여 받아 리더와 서브 자리에서 전천후 활약할 수 있는 1등급 몬스터로 거듭났다는 평이다. 또한, '우미사치야마사치'는 회복 타입과 더불어 유용한 각성스킬을 부여 받아 서브 자리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약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

반면 '바스테트'는 기존의 콤보 배수 리더스킬을 버리고, 악마타입과 함께 여포와 동일한 악마타입 배수 리더스킬을 받게 되면서 다소 평이 엇갈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추가로 과일용의 경우 액티브 스킬의 최대 턴이 8턴에서 6턴으로 단축되었다.


궁극진화 일러스트 정보 자세히 보기

궁극진화 업데이트 일정 자세히 보기



▲ 우미사치야마사치 궁극진화 일러스트




▲ 구시나다히메 궁극진화 일러스트




▲ 바스테트의 어둠형 분기 궁진 일러스트




▲ 세레스의 각성 궁극진화 일러스트




▲ 미네르바의 각성 궁극진화 일러스트




▲ 넵튠의 각성 궁극진화 일러스트




◆ 스태미너 회복 시간이 1/2로 단축? 7.2 업데이트 패치


제법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7.2 업데이트 내역도 공개됐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스태미너 회복 시간의 단축이다. 기존에 10분에 1씩 회복됐던 스태미너가 이제는 5분마다 회복된다. 스태미너 회복 시간의 단축은 분명 무과금 또는 소과금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코인으로 입장할 수 있는 던전도 소개됐다. 이 던전은 입장 시 일정량의 골드를 입장비용을 지불하며, 한 시간 동안 마음껏 던전을 돌 수 있다. 던전을 처음 클리어 하면 마법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중에는 각성 진화재료인 '타마도라'만 등장하는 일명 '타마도라의 방' 스테이지도 존재한다.

이외에도 메일함, 몬스터 도감 등의 인터페이스가 한층 더 알아보기 쉽게 수정되며, 주말던전에 지옥급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7.2 업데이트 정보 자세히 보기




▲ 코인 던전에는 타마도라 전용 스테이지도!



◆ 이젠 스킬 레벨업이 100%, 스킬 레벨업 몬스터 공개!


이제까지 낮은 확률로 힘겹게 올려왔던 스킬 레벨업, 이제 손 쉽게 올릴 수 있는 대안이 공개됐다. 다름 아닌 확정적으로 스킬 레벨업을 올릴 수 있는 몬스터가 소개된 것이다. 입에 악기를 물고 있는 귀여운 이 몬스터는 속성별 5종의 일러스트가 공개 됐으며, 이 몬스터를 강화 합성 재료로 사용할 경우 100% 확률로 스킬 레벨이 상승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또다른 방법으로 동종의 몬스터를 최대치까지 육성한 후, 이를 강화 합성 재료로 사용하면 역시 100% 확률로 해당 몬스터의 스킬이 레벨업하게 된다.


스킬 레벨업 확정 시스템 자세히 보기




▲ 스킬업 확정 몬스터 공개




◆ 3000만 DL 기념 궁극진화 앙케이트 실시, 그리고 이후에 추가될 것들


오는 16일부터 일본 퍼즐앤드래곤 3천만 다운로드를 기념하여, 궁극진화 앙케이트가 실시된다. 랭크 10 이상의 일본판 유저라면 투표에 참여가 가능하며, 이 조사에서 높은 득표율을 보인 몬스터는 다음번 궁극진화 패치 목록에 포함된다.

이외에도 2014년 하반기에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되는 '로그형 던전',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이 거론됐다. '로그형 던전'은 이어하기가 불가능한 곳으로 입장시 레벨 1로 시작해, 10층 간격으로 보스급의 강적과 마주치게 된다. 물론 나아가는 진도 만큼 보상도 커진다.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로 팀을 구성해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시스템이다. 기본룰은 스코어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전 보상으로 우정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3000만 DL 기념 궁진 앙케이트 자세히 보기

이후 업데이트 내용 자세히 보기




▲ 16일부터 진행되는 궁극진화 앙케이트




▲ 조만간 공개될 로그형 던전 소개 장면




▲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 소개 장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