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놀라운 소식들로 뭉친 겅호 페스티벌 2015! 모든 정보를 한 자리에 정리하다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6개 |
지난 31일, 차바현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에서 겅호 페스티벌 2015가 개막했다. 이번 겅호 페스티벌 2015에서는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의 신작부터 시연 및 체험 현장, 신규 게임 소식들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겅호 페스티벌 2015의 현장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겅호의 대표 모바일 게임인 퍼즐앤드래곤의 관련 소식도 겅호 페스티벌 2015 현장에서 함께 공개됐다.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추가, 신규 콜라보레이션 및 리뉴얼 등 다양한 소식들이 공개되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이번 겅호 페스티벌 2015 현장은 온라인 시청자만 약 130만 명을 달성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이번 현장에서 공개된 정보는 총 4개로, 첫째 화려한 신규 콜라보레이션 라인업 공개, 둘째 이전에 실시했던 앙케이트 궁극진화의 결과 공개, 셋째 각성 하쿠를 포함한 궁극진화 몬스터와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넷째 신규 한정신 추가 소식, 마지막으로 퍼즐앤드래곤 멀티 플레이 기능과 리뉴얼 정보 공개가 그 내용이다.






◆ 공각기동대 및 유명 애니메이션과 함께 한다! 퍼즐앤드래곤 신규 콜라보 소식




다시금 놀랄만한 콜라보레이션들이 등장한다! 이전에 방송된 퍼즐앤드래곤 3주년 자리에선 전설적인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공개됐는데, 이번 현장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 공개됐다.

우선 가장 먼저 공개된 내용은 바로 하드 SF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진 '공각기동대'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이다. 특히 공각기동대 콜라보레이션은 겅호의 모든 모바일 게임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결정되어 만큼 많은 유저들의 환호성을 낳았다.



▲ 분기 궁극진화가 적용된 배트윙과 S글로브

이와 더불어 이전 콜라보레이션의 부활 소식이 이어졌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발매 소식 기념하여 퍼즐앤드래곤과 배트맨의 콜라보레이션이, 그리고 다시 태어난 에반게리온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다시 한 번 찾아온다. 퍼즐앤드래곤의 야마모토 프로듀서는 이번 현장에서 "새로운 분기 궁극진화와 리뉴얼된 던전이 등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한차례 돌풍을 몰고 왔던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 카드 배틀의 내용을 담고 있는 '듀얼 마스터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자세한 콜라보레이션 관련 소식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국내에도 많은 이슈를 불고 온 '진격의 거인', 국내에 들어올지는 미지수다






◆ 여러분의 선택을 공개합니다! 앙케이트 궁극진화 결과 공개




겅호 페스티벌 2015를 기념하여 진행된 궁극진화 앙케이트의 결과가 이번 현장에서 공개됐다.

레어 에그 몬스터의 경우 '겅호의 딸' 기린이 1위를 차지했다. 기린의 경우 이미 궁극진화가 적용된 몬스터이므로 기존 궁극진화에 한 번 더 진화를 해야 한다.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경우 게릴라 던전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환신 오딘이 선정되었다. 이미 강력한 스펙을 가진 환신 오딘인 만큼 앞으로 어떤 각성 스킬과 어떤 능력을 가진 궁극진화로 등장할지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낳기 충분했다.

마지막으로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의 경우, 황천신 이자나미가 선정됐다. 이번 궁극진화 앙케이트에 선정된 몬스터의 일러스트와 상세 정보는 빠른 시일 내로 공개될 예정이다.



▲ 강림 몬스터 1위 : 이자나미



▲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1위 : 환신 오딘



▲ 레어 에그 몬스터 1위 : 기린






◆ 각성 하쿠의 등장! 궁극진화와 신규 몬스터 대방출!




신규 콜라보레이션의 소식이 공개된 뒤에는 퍼즐앤드래곤이 애타게 기다리던 신규 몬스터 및 궁극진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장에서 공개된 신규 몬스터는 13종으로 신규 몬스터 5종과 신규 궁극진화 몬스터 8종이 있다.

이중 단연코 모든 유저들의 눈길을 끄는 정보는 바로 신규 궁극진화다. 우선 가장 먼저 공개된 궁극진화 대텐구는 각성 스킬에 4개의 스킬 부스트를 가지고 있어 많은 유저들을 놀라게 했다. 또한, 어둠 칼리의 궁극진화인 겁화의 위여신 칼리는 스킬 봉인 내성과 바인드 회복이 추가되어 서브로서의 역할이 빛날 것으로 예상한다.



▲ 공식 트위터에서 공개한 대로 미소녀(?)가 추가된 궁극진화 대텐구의 일러스트

더불어 각성 궁극진화의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 화려한 일러스트로 행사장을 뜨겁게 달군 각성 이시스와 각성 아누비스는 스킬을 사용한 턴에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어 더욱 강력한 화력을 뽐낼 수 있게 됐다. 또한, 각성 레이란과 각성 하쿠는 리더스킬에 특정 속성으로부터 대미지 감소가 더해져 파티의 안정성을 높힐 수 있게 됐다.



▲ 일러스트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각성 이시스

이번 현장에서 충격과 공포를 몰고 온 주인공은 아마도 궁극진화 설문조사 1위를 달성한 기린일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2차 궁극진화 기린의 일러스트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유저들까지 고개를 갸우뚱할 정도로 엄청난 변화를 줬다. 하지만 겉 모습만을 보고 판단하면 안 되는 법. 기린의 부속성에 나무속성이 추가되어 서브 몬스터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스킬을 사용한 턴에 공격력이 상승하여 부족한 화력을 보충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2차 인도신인 가네샤의 궁극진화와 앞으로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로 등장할 용환사 시리즈, 그리고 천사 아리아와 악마 그리잘이 공개됐다.



▲ 한 층 멋있어진(?) 2차 궁극진화 기린의 일러스트





◆ 퍼즐앤드래곤에 새로운 바람이 분다! 퍼즐앤드래곤 멀티 플레이&리뉴얼 정보 공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함께 즐긴다! 퍼즐앤드래곤 멀티 플레이 기능이 이번 겅호 페스티벌 현장에서 공개됐다. 퍼즐앤드래곤의 멀티 플레이는 제법 심플한 룰로 진행된다. 2명의 플레이 하나의 파티를 가지고 같은 화면을 공유하며, 서로 한 턴씩 드롭을 굴리면서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현장에서 직접 멀티플레이를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

더불어 제법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리뉴얼 내역이 공개됐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랭크 150 달성 시 등장하는 레어 에그다. 해당 레어 에그는 랭크 150만 달성하면 누구든지 굴릴 수 있으며 5성 이상 신타입 몬스터뿐만 아니라 소니아나 메타트론 등 갓 페스티벌에서만 등장하는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단 기회는 단 1번뿐이므로 이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이외에도 절친 시스템이 리셋됐으며, 게릴라 던전이 추가 및 통합됐다. 또한, 용기희 시리즈와 전국룡 시리즈가 테크니컬 던전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150랭크 기념 특별 레어 에그, 저는...환신으로 부탁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