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이집트신 각성 궁진의 필수 재료! 퍼즐앤드래곤, 스핑크스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7개 |
이집트신 각성 궁진 등장이 머지않았다. 7월 10일 모든 이집트신 각성 궁극 진화의 필수 몬스터인 스핑크스가 국내에 처음 등장한다.

스핑크스는 각성 궁극진화의 재료 몬스터로서의 그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현역으로 쓰기에 적합한 몬스터다. 우선 하나의 적에게 방어력을 무시한 6666의 고정 대미지를 주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일부 던전에서 등장하는 고방어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스킬 레벨이 최대일 경우 7턴이라는 비교적 짧은 주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스핑크스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스핑크스의 리더스킬을 살펴보면 5속성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5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어 화력면에서도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물론 초보 유저에게 매 턴 5속성을 맞춘다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스핑크스의 각성스킬에 조작 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이 있으며,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약 2초 동안 드롭 이동 시간이 길어지므로 이 점을 충분히 보완한다고 할 수 있다.

다만, 스핑크스의 스킬 레벨을 최대로 만들기 위해선 총 11번의 레벨업을 해야 하므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스핑크스 강림은 우리엘이나 아폴론의 스킬 레벨업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할 수 있다.


▲ 각성 스핑크스x각성 라 파티 - 메피스토 강림 공략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j9tnKmBnzXc)





★ 스핑크스 강림 던전 구성


스핑크스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의 두 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난이도는 5층의 구조로 되어 있다.

스핑크스 강림은 다른 강린 던전들과 비교해서 난이도가 낮은 편이지만, 일정 대미지 이상을 흡수하는 스킬이나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을 뒤로 밀어버리는 공격 등 새로운 스킬 패턴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미리 대처하지 않으면 공략이 다소 까다로워질 수 있으므로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 스핑크스 강림 - 초지옥급






☞ 스핑크스 강림 정보 바로가기




★ 스핑크스 강림, 공략의 핵심은?


1. 20만 이상 대미지 모두 흡수! 3층의 각성 소티스




3층에서 출현하는 각성 소티스는 선제공격으로 20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여 HP로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3턴의 카운트를 센 뒤, 전멸기를 사용한다. 즉, 아군에게 주어진 기회는 첫 턴을 포함하여 총 4번. 이 기회 안에 각성 소티스를 처리해야 한다.

다만, 각성 소티스는 HP가 150만 정도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공격력 9배수 파티를 기준으로 5~6콤보를 달성했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파티가 16배수 이상의 파티라면 주속성 대신 부속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20만 이상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각성 소티스



▲ 20만 이하의 대미지로 만들기 위해선 치밀한 계산이 필요로 한다



2. 전멸기를 조심하라! 5층의 각성 스핑크스




이번 던전의 마지막 보스인 각성 스핑크스는 각성 소티스처럼 흡수 스킬을 사용한다. 5층에 입장하면 선제로 사용하는 '수호진'스킬은 5턴간 4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버프로, 자칫 4콤보 이하를 달성한다면 적의 HP가 원상 회복되는 진풍경을 보게 되므로 주의해서 공격해야 한다.

이외에도 스핑크스가 공략하기 까다로운 이유는 바로 특정 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환하거나 2턴간 자신의 서브 몬스터 중 1마리를 리더몬스터와 교체, 또는 스킬 사용에 필요한 턴 수를 2턴 늘리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빠르게 공략하지 못한다면 상당히 긴 장기전을 대비해야만 한다.

스핑크스를 공략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우선 드롭 변환이나 강화 등 모든 스킬을 사용하여 첫 턴에 제압하는 방법이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전멸기를 사용하기 전까진 약 8천 이상의 대미지가 들어오므로 HP가 10% 이하가 남을 때까지 맞으면서 버틴 후 남은 HP를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 스핑크스 강림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스핑크스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벨제부브x소니아 악마타입 공격력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TMhcTOSM_Y



▣ 판도라 조건부 공격력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UbqQ_64tQ0



▣ 메타트론 회복타입 공격력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dMICnB_RK5E



▣ 호루스 조건부 공격력 20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6iAUS6emIc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