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때아닌 던전 클리어 버그로 난항! 퍼즐앤드래곤 데빌 챌린지 버그 리포트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1개 |



국내 '퍼즐앤드래곤'에 마법석 획득 버그가 발생했다. 지난 21일(월) 00:00부터 개방된 '데빌 챌린지 [노 컨티뉴]' 던전에서 던전 클리어 후 게임을 재접속하게 되면 던전 클리어 보상과 최초 클리어 기념 마법석을 무제한 획득할 수 있었다.

퍼즐앤드래곤의 '마법석'은 게임 내에서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스테미너를 회복하고 프랜드 및 몬스터 박스의 수를 늘려주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버그로 인해 이러한 마법석을 무제한으로 획득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던전을 클리어 시 받을 수 있는 한정 보상도 계속 획득할 수 있었다.



▲ 데빌 챌린지 [천마계(절대지옥급)]의 보상을 중복 획득할 수 있었다

이에 네오싸이언에서는 새벽 1시 30분 경 해당 던전의 오류를 수정했으며, 한국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마법석 1개를 제공, 그리고 '데빌 챌린지 [노 컨티뉴]' 던전의 오픈 기간을 24일에서 30일까지 연장하기로 밝혔다. 하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로 획득하지 않은 마법석 및 보상 아이템에 대한 회수 여부나 이를 악용한 유저들에 대한 제재 방안, 그리고 제대로 된 사과문도 없어 유저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에 개시된 사과 및 공지

한편, 네오싸이언 관계자는 이번 사태에 대해 "현재 해당 건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며 최대한 유저 피해가 없도록 조치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