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놀랄만한 소식으로 한가득! 제 20회 퍼드 생방송 정보 총정리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개 |
지난 12월 25일,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인터넷 방송 매체 '니코니코'를 통해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의 다음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니코니코 생방송에 공개된 정보는 크게 3가지로, 첫째 모두가 기다려왔던 신규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간략한 정보, 타천사 루시퍼 등 일부 몬스터의 궁극 진화에 대한 내용, 그리고 더불어 곧 다가올 신년을 기념하여 등장할 예정인 정월 몬스터의 상세 정보가 그 내용이다.

이 밖에도 신규 강림, 산타클로즈 강림 도전, 그리고 신규 랭킹 던전 체험 등 마법석 및 다양한 보상을 놓고 열띤 도전을 펼쳐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 남자들의 야성미 대방출! 크로우즈 콜라보 등장 예고




지난 23일, 퍼즐앤드래곤 공식 트위터인 무라코 트위터에서 넌지시 공개된 신규 콜라보에 대한 정보가 이번 생방송에서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는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영화로도 제작된 학원 액션물 '크로우즈 워스트(Crows Worst)'와 진행할 예정이다.

'크로우즈'는 1991년부터 일본 월간 소년 챔피언에 연재됐으며 누계 발행부수가 약 3200부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작품이다. 특히 크로우즈는 한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며 2008년부터 정식 발매된 적이 있다. '크로우즈 워스트'는 크로우즈의 후속작으로, 원작의 엔딩으로부터 1년 후를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콜라보는 '크로우즈'의 25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나 트위터를 통해 자세한 일정 및 상세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 보우야 하루미치 일러스트



▲ 비토 타츠야 일러스트



▲ 쿠노 류신 일러스트





◆ 2016년은 퍼즐앤드래곤과 함께! 신년 기념 몬스터 공개




곧 다가올 2016년 새해를 기념하여 퍼즐앤드래곤에도 성대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는 신년을 기념하여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일러스트가 공개됐다. 물론 한국의 신년과는 분위기가 다르지만, 일본 특유의 분위기가 가득한 몬스터들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러스트 공개 후, 곧바로 몬스터들의 상세 능력치가 공개됐다. 대부분 몬스터의 경우 기존 몬스터들과의 능력치나 스킬에 차이가 없지만 각성 스킬이나 속성이 대거 바꿨다. 특히 일부 몬스터에는 특정 타입 몬스터에게 3배의 대미지를 주는 '- 킬러' 각성 스킬과 멀티 플레이 시 모든 능력치가 1.5배가 되는 멀티 부스트 각성 스킬을 가지고 있어 추후 파티에서 강력한 화력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 우리 악마신 달라졌어요! 신규 궁극 진화 정보 대방출

니코니코 생방송의 백미이자 모든 것! 신규 궁극진화의 정보도 공개됐다.

우선 가장 먼저 공개된 정보는 바로 악마신 시리즈의 초 궁극진화다. 그동안 악마신은 바인드나 스킬 봉인 등 상태 이상 공격에 대한 내성이 전혀 없어 고난이도 던전에서 사용하기 다소 어려운 몬스터었다. 하지만, 이번 초 궁극진화를 통해 각성 스킬에 바인드 막기나 스킬 봉인 내성이 추가되 여러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특정 타입 몬스터에게 3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는 '- 킬러' 각성 스킬과 멀티 플레이 시 모든 능력치가 1.5배가 되는 '멀티 부스트' 각성 스킬도 함께 추가됐다.



▲ 아몬의 초 궁극진화 일러스트



▲ 바알의 초 궁극진화 일러스트

또한, 타락천사 루시퍼의 각성 궁극진화가 함께 공개됐다. 기존 루시퍼의 액티브 스킬의 경우 빛속성 몬스터를 대상으로만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다소 활용도가 떨어지는 드롭 강화를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각성 루시퍼는 빛속성 몬스터 뿐만 아니라 모든 속성 몬스터에게 약 15만의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드롭 강화 스킬이 없어지는 대신 활용도가 높은 드롭 변환이 추가되 서브로서의 활용도도 높아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신 타입 몬스터에게 3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신 킬러' 각성 스킬이 추가되 극한의 투기장 등 HP가 높은 몬스터가 대거 출현하는 강림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됐다.



▲ 타락천사 루시퍼의 각성 궁극진화 일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