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무과금 유저라면 Must Have This!, 코슈마루 강림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0개 |
아스타로트는 내가 지킨다! 연말연시를 기념하여 한국 퍼즐앤드래곤에 코슈마루 강림이 12월 27일부터 이틀간 개방됩니다.

이번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슈마루는 진화 전에는나무/나무, 진화 후에는 나무/어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몬스터와는 다르게 파티에 '천진의 마신경 아스타로트'나 '몽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가 있으면 HP가 2배, 공격력이 2.5배가 되는 비교적 재미난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슈마루의 리더스킬만 보면 활용할 수 있는 파티가 상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코슈마루는 현재 일본판에서 '무과금 유저들의 꼭 얻어야 할 몬스터 중 하나'로 불릴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코슈마루의 범용성 높은 액티브 스킬에 있는데요, 1턴간 대미지 감소와 모든 드롭을 불, 나무, 어둠드롭으로 변환하는 액티브 스킬은 다양한 파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코슈마루의 액티브 스킬은 스킬 레벨업을 하지 않는 이상 22턴이라는 많은 턴을 요구하기 때문에 턴을 모으기 힘든 던전 같은 곳에선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 코슈마루 강림 던전 구성


코슈마루는 지옥급초지옥급으로 2가지 난이도로 나눠져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5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던전 구성을 보면 2층을 제외한 나머지 층에서는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2층에서 스킬턴을 모으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 입니다. 또한, 코슈마루 강림에서 등장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는 특정 속성이나 일정 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하므로 파티 구성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코슈마루 강림 - 초지옥급






☞ 코슈마루 강림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코슈마루 강림 공략의 핵심


1. 빛속성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죠, 2층의 옐로우 시드라





2층에서 출현하는 2마리의 옐로우 시드라는 10턴간 빛속성 공격을 모두 흡수하는 선제공격을 사용합니다. 이후 2턴마다 7,000의 연속공격을 퍼붓습니다. 만약 빛속성 몬스터를 위주로 파티를 구성했다면 이번 층이 상당한 고비가 될 것입니다.

다만, 옐로우 시드라는 높은 방어력에 비해 7정도의 낮은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독이나 레이져와 같이 고정 피해를 줄 수 있는 몬스터를 데려간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으며, 반드시 고정피해 몬스터가 없더라도 빛속성 공격을 최대한 배제하면서 HP를 1씩 깎아 내려가는 방식으로 안전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2. 어둠속성 접근 금지! 3층의 칠흑의 마녀 릴리스





약 160만의 HP를 가지고 있는 칠흑의 마녀 릴리스는 선제공격으로 5턴간 어둠속성 공격을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6,489 대미지와 랜덤의 5개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하는 '포이즌 부케'를 4번 사용한 후 약 32,500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칠흑의 마녀 릴리스를 공략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우선 턴밀기를 사용하여 어둠속성 공격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모든 화력을 총동원하여 공략하거나, 아예 어둠 속성의 몬스터를 파티 구성에서 제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강력한 한방 대미지! 4층의 한기의 마신장 아몬





4층에서 출현하는 한기의 마신장 아몬은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현재 HP의 99% 깎습니다. HP가 50% 이상의 경우 약1만의 대미지+랜덤의 1색 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과 약 2만의 연속공격을 반복 사용하며, HP가 50% 이하가 될 경우 공격력이 3배가 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아몬의 공격력이 3배가 될 경우 최대 대미지가 약 6만에 육박하기 때문에 자칫 실수라도 하게 되면 공략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몬의 HP를 최대한 50% 가깝게 깎은 후, 모든 화력을 총동원하여 공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까다로움으로 똘똘 뭉쳤다! 마지막 보스 진호의 마공자 코슈마루





대망의 마지막 보스 코슈마루입니다. 코슈마루는 선제공격으로 4콤보 이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후 회복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환하거나 랜덤의 3마리 몬스터를 바인드 상태에 빠트리는 등 성가신 스킬들을 계속 사용합니다.

하지만 코슈마루는 비교적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초지옥급 기준으로 전멸기가 약 2만 전도의 대미지로 최종보스 치곤 공격력이 낮습니다. 따라서 파티의 화력을 높이는 인헨스 계열의 스킬을 활용하여 단숨에 처치하거나 요구치 이상의 HP만큼 육성하여 버티면서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코슈마루 강림 공략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코슈마루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신서의 관리자 메타트론 회복타입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www.youtube.com/embed/jXanoiojjQ4



▣ 루시퍼 버티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TAOJywoohzI



▣ 기린 조건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m_LYEjTgRP4



▣ 호루스 조건부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M-4ikbtdn_o



▣ 안드로메다 조건부 최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fNgy91v7Dz8



▣ 아마테라스x조조 공격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JwpFoPw-sfs



▣ 누트 조건부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KdqRYMLuk5w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