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촉한의 오호대장군의 입장! 퍼즐앤드래곤, 조운 강림 공략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9개 |
촉한의 용장! 상산의 대장부로 유명한 조운이 2월 27일 한국에 처음으로 개방된다.

이번 강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용위의 용장군 조운은 나무/빛속성공격/드래곤타입을 가지고 있고, 최대 HP의 25% 만큼의 HP를 회복하고 나무와 빛드롭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용위의 용장군 조운은 기존 강림 몬스터와 비교하면 상당히 특이한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파티에 극기의 용영걸 유비나 호서의 영제신 유비가 있는 경우에만 HP, 공격력, 회복력이 상승하므로 리더로 사용할 때에는 해당 몬스터가 반드시 들어갔는지 확인해야 한다.

대부분의 유저가 판단하길, 용위의 용장군 조운은 미염신 관우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최근 밸런스 업데이트로 미염신 관우의 리더스킬이 체력 타입 몬스터 뿐만 아니라 드래곤타입 몬스터에게 까지 모두 적용되면서 서브 몬스터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따라서 미염신 관우 파티에서 조운을 추가할 수 있게 되면서 파티의 안정성을 높힐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조운 강림은 백설공주, 바알, 와룡신 제갈량과 같은 스킬을 가진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해당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 조운 강림 던전 구성


조운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으로 2가지 난이도가 있으며 각 난이도마다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에 등장했던 장비 강림, 관은병 강림과 달리 타입 제한이 없는 던전이므로 서브 몬스터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던전 구성을 살펴보면 1층과 2층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가 출현하거나 공격턴이 긴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이곳에서 몬스터의 스킬 턴을 모아야 한다. 또한, 각 몬스터가 주는 피해는 그리 크지 않지만 HP가 일정 이하로 떨어질 경우 전멸기를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므로 몬스터의 HP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한다.


★ 조운 강림 -초지옥급








★ 조운 강림 공략의 핵심


1. 무작위 바인드를 조심하자! 4층의 빛의 은하 신룡





4층에서 출현하는 빛의 은하 신룡은 선제공격으로 3턴간 어둠속성 대미지를 받으면 그만큼 HP를 회복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파티에 어둠속성 몬스터가 있다면 3턴간 최대한 많은 회복드롭을 지우면서 버텨야한다.

하지만 빛의 은하 신룡은 약 6천의 대미지와 함께 2마리의 무작위 몬스터를 바인드 상태에 빠트리므로 자칫 리더 몬스터가 바인드에 걸린다면 공략하기 상당히 어려워진다. 더불어, 약 1만 8천의 연속공격을 함께 사용하므로 아군의 HP 관리에 실수를 하게 된다면 강림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메타트론이나 세레스처럼 바인드 내성과 함께 아군의 바인드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몬스터를 파티에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에키드나의 턴밀기 스킬처럼 유틸기의 스킬을 사용하여 바인드 패턴이 돌아오기 전에 공략하는 방법이 있다.



2. HP 조절이 필수! 5층의 준재의 와룡신 꼬마 제갈량





5층에서 출현하는 준재의 와룡신 꼬마 제갈량은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액티브 스킬을 5턴간 봉인해버리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파티를 구성할 때 각성스킬에 스킬 봉인 내성이 있는 몬스터로 구성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준재의 와룡신 꼬마 제갈량은 HP가 30% 이하가 될 때 까진 약 9000의 대미지와 함께 랜덤의 1색 드롭을 불드롭이나 나무드롭으로 변환하는 공격을 한다. 만약 자신의 파티가 나무속성이나 불속성 위주의 파티라면 이곳에서 드롭을 모아 한번에 공략할 수 있다.

만약 HP가 30% 이하가 되면 5마리의 몬스터를 바인드 상태에 빠트린 뒤 약 3만 5천의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전멸기 패턴에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3. 5콤보 이하 대미지 흡수! 마지막 보스 용위의 용장군 조운





이번 강림의 마지막 보스 용위의 용장군 조운은 선제공격 이후 바로 다음 턴에 5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따라서 플레이어에게는 1턴의 여유가 있으므로 모든 화력을 집중하여 단숨에 처리한다면 보다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만약 1턴에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패턴이 상당히 까다로워진다. 조운은 약 1만 1천의 대미지와 함께 드롭판을 검게 가리거나 랜덤의 1색 드롭을 빛드롭으로 변환하는 사용하므로 오오쿠니누시나 태양신 라 등 콤보나 속성을 기반으로 한 몬스터들을 사용한다면 리더스킬을 발동시키기 상당히 까다롭다. 더불어 아군의 현재 HP에 99%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도 함께 사용하므로 자칫 HP 관리에 실수한다면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HP가 3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약 3만 6천의 전멸기를 연속하여 사용한다. 따라서 주어진 1턴안에 일시의 화력으로 제압하는 것을 추천한다.




★ 조운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조운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소니아x여포 악마타입 7.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UOvVPpU2RA



▣ 각성 미네르바 불속성, 드래곤타입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9w7-mPvdGs



▣ 아테나 신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PJyKYHTzIno



▣ 아메노 우즈메 불속성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PAyxjJ5Y5jk



▣ 현무 조건부 12.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C7AIvtVSgYo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