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예측할 수 없는 러시안룰렛! 퍼즐앤드래곤, 그리모어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1개 |
3명의 미소녀 마도서의 등장! 생방송 이벤트를 기념하여 그리모어 강림이 3월 18일 한국에 최초로 개방된다.

그리모어 강림은 랜덤으로 1마리의 보스가 등장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그리모어 강림에서는 빛과 어둠속성의 대미지를 반감시키는 고정특성이 있으므로 해당 속성 파티로 공략하기 위해선 많은 대미지를 요구한다. 따라서 적의 HP를 일정 퍼센트로 감소시키는 그라비티나 드롭강화, 타입/속성 인헨스처럼 파티 전체의 화력을 올려주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이번 강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3종류의 마도서는 랜덤으로 드롭을 2개 생성함과 동시에 생성한 드롭과 같은 색의 드롭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물속성과 나무속성을 모두 충족할 경우, 공격력이 3.5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얼핏 보기에는 3.5배라는 높은 공격 배수를 가지고 있어 리더 몬스터로 활약이 가능해 보이지만, 실제로 일본판에서는 마도서 시리즈가 리더로 사용되는 예가 극히 드물다. 이는 2가지 속성을 모두 충족하는 서브 몬스터를 찾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몬스터의 역할보다는 속성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주된 원인이다.

이외에도, 그리모어 강림에서는 가브리엘과 우리엘 그리고 아폴론의 스킬 레벨업을 위해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속성의 요정 몬스터 시리즈가 등장하므로 손오공이나 페르세우스 등 영웅신의 스킬 레벨업을 노려볼 수 있다. 다만 요정 몬스터의 경우 드롭률이 현저히 낮으므로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 그리모어 강림 던전 구성


그리모어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7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3명의 보스 몬스터중 한 마리가 랜덤으로 등장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던전 구성을 살펴보면 1층에서 3층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이곳에서 턴을 모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6층에서 등장하는 미카엘의 경우 약 60만의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고정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몬스터를 사용한다면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그리모어 강림 - 초지옥급





☞ 그리모어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그리모어 강림 공략의 핵심


1. 스킬턴을 모을려면 이곳에서! 5층의 자수의 대정령 운디네




만약 아군의 스킬턴을 모으지 못했다면 이곳에서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5층에서 출현하는 자수의 대정령 운디네는 HP가 30% 이상일 경우 랜덤의 1색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하는 공격과 물드롭을 회복드롭으로 변환하는 공격을 반복해서 사용한다. 아군의 HP를 1만 4천 이상으로만 유지한다면 아군의 스킬턴을 모으는 데 크게 어려움이 없다.

다만 운디네의 HP는 초지옥급 기준 약 100만 정도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한다. 만약 HP가 30% 이하로 내려갈 경우 약 2만 3천의 연속공격을 반복사용하므로 패턴이 바뀌기 전에 일시의 화력으로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다.



2. 60만의 방어력을 뚫어라! 6층의 호법의 대천사 미카엘




6층에서 출현하는 호법의 대천사 미카엘은 선제공격으로 4턴간 상태 이상 방어 스킬을 사용한다. 또한, 첫 턴에 자신의 리더 몬스터와 친구 몬스터를 바인드 상태에 빠트린 후 4턴 뒤에 전멸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카엘은 약 60만이라는 높은 방어력에 비해 HP가 43 정도로 전형적인 가면류 고방어형 몬스터다. 따라서 태양신 라 등 적에게 고정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몬스터를 데려간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다. 만약 해당 몬스터가 없는 경우 파티의 모든 속성을 이용하여 HP를 1씩 깎아 내려가는 방식으로 공략할 수 있다.



3. 3속성의 보스가 랜덤으로 출현한다! 마지막 보스 마도서 시리즈





이번 강림의 마지막 몬스터 3명의 마도서 몬스터는 빛과 어둠속성의 대미지를 50% 감소시키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선제공격으로 999턴간 모든 상태 이상을 방어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이후 HP가 30% 이상일 경우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판을 가리거나 독드롭을 생성하는 등 다양한 디버프 스킬을 사용한다. 각 마도서가 쓰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A. 불속성의 마도서, 홍륜의 마도희 테우르기아





플레임 오브 그리모어 : 5584 대미지 + 회복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 (HP가 30% 이상 사용)

볼케익 스모크 : 8375 대미지 + 드롭판을 검게 가린다 (HP가 30% 이상 사용)

그리모어 이보케이션 : 99턴간 불드롭이 더 잘 떨어진다 (HP가 50% 이하 사용)

버닝 블리자드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50% 확률로 사용)

버닝 블리자드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반드시 사용)



B. 물속성의 마도서, 창각의 마도희 알스 파울리나





아쿠아 오브 그리모어 : 5584 대미지 + 회복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 (HP가 30% 이상 사용)

포이즌 레인 : 2792 대미지 + 랜덤의 5개 드롭을 독드롭으로 변환 (HP가 30% 이상 사용)

아쿠아 이보케이션 : 99턴간 물드롭이 더 잘 떨어진다 (HP가 50% 이하 사용)

타이달 허리케인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물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50% 확률로 사용)

타이달 허리케인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반드시 사용)



C. 나무속성의 마도서, 벽천의 마도희 아르마델





어스 오브 그리모어 : 5584 대미지 + 회복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 (HP가 30% 이상 사용)

텐타클 케이지 : 5584 대미지 + 랜덤의 1마리 몬스터가 1~2턴간 행동불능 (HP가 30% 이상 사용)

어스 이보케이션 : 99턴간 나무드롭이 더 잘 떨어진다 (HP가 50% 이하 사용)

그라운드 익스플로젼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나무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50% 확률로 사용)

그라운드 익스플로젼 : 22334 대미지 + 랜덤의 1색 드롭을 불드롭으로 변환 (HP 30% 이하 반드시 사용)






★ 그리모어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그리모어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붉은 용환사 소니아x벨제부브 악마타입 공격력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oTkEXMzW0k



▣ 호루스 조건부 공격력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GuVZK7DWjiA




▣ 아테나 신타입 공격력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hz04F-ppJuM




▣ 아마테라스x오딘 버티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1zqmux3klzg




▣ 바스테트 조건부 공격력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dxzPvKBp-TQ




▣ 기린 조건부 공격력 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l9WYckaClM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