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퍼즐앤드래곤 스테미너 오버플로우 등 7.5 업데이트 실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0개 |
참으로 오랜 기다림이었다. 게릴라나 강림에 입장하기 위한 스태미나가 딱 1이 모자라 슬픈 마음을 뒤로하고 마법석을 사용해야 했던 일도 이제는 하나의 추억이 되었다. 4월 7일, 꿈에도 그리던 스태미나 오버 플로우 시스템이 국내 퍼즐앤드래곤에 적용됐다. 이제 퍼즐앤드래곤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은 남은 스태미나를 버릴 걱정 없이 마법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태미나 오버플로우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편리한 시스템이 7.5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에 적용됐다. 우선, 언제나 '계륵'의 이미지가 강한 모험가 시스템이 대폭 변경됐으며, 친구 몬스터도 보다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제 몬스터 정보 화면을 통해 스킬 레벨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의 육성 계획을 보다 쉽게 세울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각성 스킬 중 드롭 강화의 효과가 상향 조정됐으며 신규 몬스터인 땅의 용검사와 어둠의 용검사가 한국에 처음으로 등장했다. 또한, 황금의 파수꾼, 데빌릿 등 요일 던전의 보스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스킬 내용이 변경되고 몬스터 박스가 2,000칸, 우정 포인트 상한선이 20,000점으로 늘어났다.








★ 남아있는 스태미나까지 싹싹 긁어모으자! 스태미나 오버플로우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저들의 이목이 가장 집중되는 부분은 다름 아닌 스태미너 오버플로우 시스템이다. 스태미나 오버플로우는 스태미나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마법석을 사용하여 스태미나를 모두 회복하면 자신의 총 스태미나+남아있던 스태미나가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다만, 자신의 총 스태미나의 2배 이상은 회복할 수 없으며 스태미나 오버플로우가 된 상태에서는 추가적인 스태미나 회복이 진행되지 않는다. 더불어, 스태미나가 오버플로우된 상태라도 본인의 일반적인 최대 스태미나가 던전 입장에 필요한 스태미나보다 적을 경우 해당 던전에 입장할 수 없으므로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 이제 남은 스태미나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스쳐가는 인연에서 영원한 친구로! 퍼즐앤드래곤 친구 시스템 강화


언제나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신과 같은 몬스터를 사용하는 모험가를 만나는 일이 종종 있다. 하지만 자신과 맞는 리더 몬스터를 사용하는 모험가를 만났어도 리더 스킬을 사용할 수 없어서 그림의 떡과 같은 존재였다.

하지만 이번 7.5 업데이트를 통해 계륵과 같은 존재인 모험가를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던전 입장 전 헬퍼 선택 화면에서 모험가를 선택해도 친구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리더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젠 당당히 마음 맞는 모험가에게 친구 신청을 해보도록 하자!



▲ 이제 모험가의 몬스터도 두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험가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친구 시스템이 강화되었다. 기존에는 팀1의 친구 몬스터를 선택하여 던전에 입장하면 당분간 그 친구의 리더 몬스터를 사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1과 팀2의 리더 몬스터를 따로 나눠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좀 더 원활하게 던전에 입장할 수 있게 됐다.



★ 파티 화력 대폭 증가! 드롭 강화 각성 스킬 상향 업데이트


이번에 진행된 7.5 업데이트에서 각성 스킬 중 드롭 강화의 각성 스킬이 상향조정됐다. 강화된 드롭의 출현율은 그대로 유지하되, 대미지 상승률이 4%에서 5%로 소폭 상향조정됐다.







★ 한 눈에 보는 몬스터 정보, 스킬 세부 정보 표시 추가


여태까지 퍼즐앤드래곤 게임 내에서 몬스터의 최대 스킬 레벨과 그 턴 수를 알아내는 것이 불가능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불편사항이 개선됐다. 몬스터 정보 화면의 스킬이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스킬 레벨이 최소일 때와 최대일 때의 스킬 턴 수가 표시되므로 최대 스킬 레벨까지 앞으로 몇 레벨이 남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 이제 게임상에서 몬스터의 최대 스킬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 박스 최대수와 우정포인트 상한선 증가 등 기타 추가 내용


이외에도 몬스터 박스의 최대수가 1,500에서 2,000으로 늘어났으며 받을 수 있는 우정포인트의 최대 상한선이 10,000점에서 20,000점으로 늘어났다. 더불어 국내에 땅의 용검사와 어둠의 용검사가 업데이트됐으며 일부 요일던전 보스 몬스터의 스킬 내용이 변경됐다.

또한, iOS 버전의 경우 타이틀 화면에 데이터 복원 버튼이 추가되어 어플리케이션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등 어플리케이션 자체 오류에 좀 더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 iOS에 구현된 데이터 복원 버튼, 클라이언트 내부에 발생한 데이터를 수정해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