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퍼즐 4콤보 이하 입장 금지령…왜? 와다츠미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3개 |
뜨거운 무더위를 식혀줄 푸른 바다의 신, 와다츠미 강림이 7월 19일 한국에 최초로 개방됩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와다츠미 강림은 각성 스킬 무효 던전이라는 새로운 제약이 걸린 강림입니다.

이번 강림에서 획득할 수 있는 와다츠미는 신, 밸런스 타입, 물과 어둠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 스킬로 적의 공격 빈도를 낮추고 물 드롭의 공격력을 강화해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물 단속 파티에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다츠미 외에도 츠보네, 가브리엘의 스킬 레벨업용 몬스터를 획득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 와다츠미 강림 던전 정보


와다츠미 강림은 지옥급, 초지옥급 2가지 난이도로 존재하며, 각 난이도마다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이 던전에서는 각성스킬이 무효화 되므로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됩니다. 특히 타 강림던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던 '스킬 부스트'의 효과를 여기서는 전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액티브 스킬의 턴을 어떻게 모을 것인가가 주요 관건이 될 것입니다.

던전의 2층, 5층, 6층에서는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므로, 가능한 1층과 3층에서 스킬 모으기를 시도하고 진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와다츠미 강림 (초지옥급)





※ 와다츠미 강림 (지옥급)




※ 와다츠미 던전 정보 바로 가기



★ 와다츠미 강림 공략의 핵심




1.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의 한방을 조심하자





1층과 3층은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는 다른 층에 비해 비교적 수월한 곳입니다.

단, 궁지에 몰린 오거는 무섭습니다. 1층의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의 경우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갔을 때 20,000이 넘는 피해를 입힙니다. 특히, 기 모으기와 함께 연계되는 콤보에 당하게 되면 순식간에 던전 밖으로 쫒겨나게 되니,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를 먼저 처리한 후 이후를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어진 기회 안에 공략하자! 홍빙성 레비아탄





2층에서 출현하는 홍빙성 레비아탄을 상대로 5턴 내로 제압하지 못한다면, 이어서 72,000이 넘는 대미지의 피해가 날아옵니다.

단, 홍빙성 레비아탄은 HP가 낮다는 약점을 적극 노려 볼만 합니다. 파티 구성 시 공격력 4배수 이상의 리더를 앞세운다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한, 상황에 맞춰 드롭변환이나 공격력을 강화해주는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도 공략의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나무로는 때릴 수 없어! 우미사치야마사치의 속성 흡수





4층에서 출현하는 우미사치야마사치의 경우, 선제 사용으로 10턴 동안 나무 속성 대미지를 흡수하는 상당히 성가신 스킬을 사용합니다.

물론 파티 구성시 나무 속성 몬스터를 최대한 배제하는 것이 최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속성 파티와 같이 나무 속성 멤버를 배제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미사치야마사치는 HP가 30% 미만이 되기 전까진 5,000~7,000 정도의 낮은 대미지의 공격만 시도하므로, 흡수 효과가 지속되는 10턴 동안 회복 드롭을 관리하면서 버티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4. '내 노래가 끝나기 전에 넌 이미 죽어있다' 5층의 세이렌





5층의 수문장 세이렌은 선제 공격으로 아군의 체력의 99%의 대미지를 줍니다. 이후 나무 속성 몬스터가 일정 턴 동안 행동 불능이 되는 스킬을 사용, 그리고 '멸망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멸망의 노래'는 총 4단계로 진행되며, 1턴과 2턴에서는 비교적 가소로운 피해가 들어오지만, 최후의 노래는 40,000이 넘는 대미지와 함께 아군을 멸망시킬 수 있습니다.

세이렌의 HP는 초지옥급 기준으로 140만 정도로 비교적 낮은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멸망의 노래가 끝나기 전에 먼저 제거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또한, 피해 이상의 HP를 보유하거나, 턴밀기, 철벽자세 등의 유틸기를 활용해 버티는 방법도 유용해 보입니다.


5. 4콤보 이하 대미지 흡수! 마지막 최종 보스 각성 와다츠미





이번 강림의 최종 보스인 와다츠미는 선제 사용으로 999턴간 4콤보 이하의 대미지를 모두 흡수하는 초보학살용 스킬을 사용합니다. 또한, 매 턴마다 10,000이 넘는 피해를 가해오며, 체력이 25% 이하가 됐을 때 40,000이 넘는 가공할 만한 파워의 스킬을 날립니다.

다행이도 와다츠미는 상태 이상 면역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에키드나나 오로치처럼 턴밀기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함께 구성하여 공략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또한, 시간을 멈추는 '체인지 더 월드' 스킬을 보유한 비너스, 요미 등을 배치해 결정적인 순간 100% 보장하는 강력한 한방을 선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와다츠미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와다츠미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대교소교 조건부16배 파티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c3P2mV-EAQ


▣ 이든&이두나 회복 타입 9배 파티 (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MqsYr4fMGl0


▣ 목제갈량 나무 속성 16배 파티 (초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iACHOe0EFLw


▣ 호루스x호루스 16~25배 파티 (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wX258w-mM3w


▣ 적소x여포 악마 타입 7.5배 파티 (지옥급)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pYUVceicrg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