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퍼즐앤드래곤, 2015년 1월 오프라인 TCG 발매 발표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14개 |

TCG 퍼즐앤드래곤 프로모션 영상


카도카와 미디어 팩토리 BC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금일(17일), 신작 TCG '퍼즐앤드래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내년 1월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퍼즐&드래곤즈 트레이딩 카드 게임"은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를 트레이딩 카드 게임화 한 상품으로, 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드롭 퍼즐 시스템'에 카드 요소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2인이 맞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대의 HP를 모두 제거하면 승리자가 된다.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의 종류에는 '몬스터 카드'와 '스킬 카드'가 있으며, 각 카드의 하단에는 퍼즐앤드래곤에서 사용되는 '드롭'이 그려져 있다.

배틀 공간 상단에는 파티의 기본이 되는 몬스터 카드 5장을 배치하고, 그 아래쪽으로 스킬 카드를 사용해 거꾸로 배열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드롭을 연결해 공격해 나가는 구조다.

이와 관련해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의 야마모토 프로듀서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인 TCG와 퍼즐앤드래곤의 만남이 기쁘다"며, "실제로 본인도 게임 제작에 참여하고 있고, 카드 일러스트와 카드 정렬 규칙도 상당히 맘에 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게임에 사용된 카드 일러스트는 모두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의 신작으로, 원작에서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일러스트레이터들도 이번 작업에 일부 참여했다고 한다. '퍼즐앤드래곤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1차 스타트 팩 발매일은 2015년 1월 15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폭동 화산 드래곤과 파멸의 악마용' 2 종이 동시 발매된다. (카드 45장, 500엔 세금별도)

보다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트레이딩 카드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