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호잇! 에잇! 부활? 원턴킬! 토트&소티스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4개 |
죽음을 담당하는 심판의 신 토트와 시리우스의 전설을 가진 소티스가 10월 3일 한국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이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토트는 1턴간 빛과 어둠속성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빛, 어둠 단속성 파티에서 서브요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티스의 경우, 빛, 어둠, 회복드롭을 3개를 지우면 공격력이 3.5배가 되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어 제법 유용한 리더로 활약할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이외에도 진화재료인 속성별 파수꾼이 등장하며, 사방신 또는 대행자 메타트론의 스킬 레벨업용 몬스터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 토트&소티스 강림 던전 정보


토트&소티스 강림은 초지옥급과 지옥급의 2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강림에서 1층과 3층을 제외한 나머지 층에서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특히 마지막 층에서는 몬스터가 한 마리만 남았을 경우 동료 몬스터를 HP 50%로 부활시키는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므로 이 점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장해야 합니다.





☞ 토트&소티스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토트&소티스 강림 공략 핵심


1. 기준 이상의 HP가 아니면 OUT! 1층의 파수꾼 시리즈





1층에서는 5속성의 파수꾼이 등장합니다. 속성 파수꾼의 경우 선제공격으로 16,879의 대미지를 주므로 기준 이상의 HP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몬스터의 육성을 좀 더 한 후 입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낮은 확률로 난입하는 무지개 파수군의 경우 선제공격은 없지만 약 65,000의 전멸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각 파수꾼들은 공격턴이 3턴, 무지개 파수꾼은 4턴 정도로 긴 편에 속합니다. 공격력 9배수 이상의 파티 구성이라면 주어진 턴 내에 공략 충분하므로, 충분히 숙고한 뒤 신중히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내 방패는 강력하다구! 90만 방어력의 암흑 태양신 라




4층에서 출현하는 암흑 태양신 라는 전형적인 가면류 몬스터처럼, 높은 방어를 자랑하지만, HP가 44 정도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HP가 낮다고 해서 방심하면 자칫 큰코다칠 수 있습니다. 암흑 태양신 라는 다섯 번째 턴에서 77000의 연속 공격을 사용하므로 주어진 턴 내에 처리하지 못한다면 공략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고방어형의 몬스터는 고정 대미지를 주는 몬스터를 데려간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정 대미지를 주는 몬스터가 없다면, 최대한 주 속성과 부 속성을 함께 사용하여 HP를 1씩 깎아 내려가는 방식으로 공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3. 액티브 스킬 사용 금지! 5층의 이시스




5층에서 등장하는 이시스는 HP가 많은 편이며 HP가 50% 이하일 때, 상당히 까다로운 패턴을 사용합니다. HP가 50% 이하일 때, 5턴동안 액티브 스킬을 봉인한 후, 매 턴마다 16,400의 대미지를 줍니다.

하지만 이시스는 상태 이상 면역의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위협 등의 턴밀기 요원의 스킬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공략하거나, 체력을 약 50% 정도로만 깎은 후, 드롭 변환 등을 사용하여 강력한 화력으로 한 번에 처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 서로를 부활시킨다! 마지막 보스 토트&소티스





마지막 보스층에 입장하면 토트의 경우 999턴간 상태 이상 면역, 소티스는 999턴간 4 콤보 이하 대미지를 흡수하는 스킬을 선제공격으로 사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대로, 2마리의 몬스터중 1마리만 살아남는다면, 바로 죽은 몬스터를 부활시키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서로를 부활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대미지와 전체 공격을 사용하여 한 번에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한 번에 공략하기 힘들 경우, 공략하기 까다로운 토트를 먼저 처리하는 방향으로 공략해야 합니다. (토트는 위협적인 대미지를 주진 않지만 방해드롭과 독드롭을 지속적으로 생성하므로 소티스보다 공략하기 까다로운 편에 속합니다.)



★ 토트&소티스 강림 공략 영상


※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토트&소티스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합시다.


▣ 적소니아 악마타입 6.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xsdfhN6XBks



▣ 아테나 신타입 9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YXquk5DBPGU



▣ 이시스 조건배수 20.25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er0Fd-kJv-M



▣ 아마테라스x오딘 격감 회복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5-oLqvXGxl0



▣ 엔젤x백메타 회복타입 7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UW42nDDXef8



▣ 바스테트 조건부 16배 파티



-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ksXfypVA9h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