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신이 선택한 인간 영웅! 헤라클레스 강림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진엽 기자 | 댓글: 9개 |
지난 1월에 일본에서 첫 등장한 헤라클레스 강림은 이번에 국내에 첫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입니다.

헤라클레스 강림은 이미 공개 전부터 아테나 강림과 유사한 '콜로세움', 그리고 '정정당당'이라는 컨셉이 예고된 바 있어 많은 퍼드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던 적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방송을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막스 무라이가 노컨티뉴 공략에 성공해 일본판 모든 유저들에게 마법석과 타마도라를 선물했던 던전이기도 합니다.

헤라클레스 강림을 공략해야 하는 이유는 딱 하나! 바로 헤라클레스를 획득하기 위해서 입니다.

헤라클레스는 환산치 800이 넘어가는 우월한 신타입 스탯과 나무/빛의 듀얼 속성을 보유, 그리고 신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어 서브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몬스터입니다. 특히 같은 듀얼 속성에 신타입 관련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아테나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또한, 헤라클레스는 아군의 HP가 20% 이하일 때 체력타입의 공격력이 4배로 증가하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어 적의 선제 공격이 없는 특정 던전에서 강력한 리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헤라클레스 강림 던전 정보


헤라클레스 강림은 초지옥급과 지옥급의 두 가지 난이도가 존재하며 5층이라는 비교적 짧은 배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던전 각 층에는 난이도에 걸맞는 보스급 몬스터가 입구를 지키고 있으며, 모두 하나 같이 무지막지한 한방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헤라클레스 강림 던전정보 보러 가기





■ 헤라클레스 강림 공략, 그 핵심은?


1. 주어진 기회 안에 각 층에 배치된 몬스터를 처치하라!

던전은 전반적으로 콜로세움의 일대일 전투라는 점에서 아테나 강림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먼저 4층을 제외한 모든 층의 적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카운트를 세거나 전력을 다하지 않은 듯한 공격을 해오는데, 이것을 몇 차례 반복하다가 일정 턴이 넘어가게 되면 일반적인 파티의 HP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공격을 해옵니다.

따라서 각 층마다 등장하는 적 몬스터의 공격 패턴을 미리 익혀두고, 아군에게 남은 기회가 얼마인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기간테스 그레이트의 선제 공격을 버텨라!

던전 3층 문지기, 기간테스 그레이트는 초지옥급을 기준으로 17111 대미지의 선제 공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3층 입장 시에 아군의 HP가 대미지를 버티지 못하는 양이라면 그대로 허무한 전멸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 컨티뉴를 위해 요구되는 아군의 최소 HP는 17112 이상. 만약 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액티브나 각성 스킬들을 통해 대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해둬야 합니다.


3. 스킬 턴을 모으는 것은 4층에서!

4층은 던전 내에서 가장 턴을 모으기 좋은 곳입니다. 이 곳을 지키는 엔젤은 매턴마다 대략 9천의 기본 공격 또는, 드롭을 빛 속성으로 변환하면서 6천 정도의 스킬 공격을 합니다.

만약 아군의 회복력이 3천 이상이고, 회복 드롭을 생성할 수 있는 방어태세 요원을 배치했다면 이 곳에서 안정적으로 최종 보스를 상대하기 위한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엔젤이 사용하는 드롭 조작시간 감소 스킬은 1초라도 체감이 크므로, 작은 콤보 실수로 인해 허무한 전멸을 맞이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최종 보스 헤라클레스가 주는 시련을 이겨내라!

그리스 신화에서 각종 시련을 이겨낸 강철의 영웅이 반대로 이번엔 던전에 찾아온 플레이어에게 여러가지 시련을 내립니다.

분명 헤라클레스가 주는 시련을 극복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여타 강림 던전과는 다르게 상태 이상 방어 스킬이 없고, 공격 패턴이 한 가지로 정해져 있어, 미리 패턴을 익히고 공격 타이밍을 노린다면 무난하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시련
- 2턴간 스킬 봉인(선제 사용) -> 아군 HP의 99% 피해 -> 1만 대미지

두 번째 시련
- 아군의 모든 몬스터가 2턴 동안 행동 불능 -> 드롭 7개를 독 드롭으로 변환 -> 1만 대미지

세 번째 시련
- 공격력 2배 증가 버프 시전 -> 2만 대미지

마지막 시련
- 5턴 카운트 -> 20만 대미지





■ 헤라클레스 강림 공략 추천 파티


헤라클레스 강림은 보스를 비롯한 일부 출현 몬스터들이 비현실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 던전입니다.

이 때문에 주로 높은 공격력 배수 효과로 단숨에 적을 제압해 버리는 각종 화력 파티들이 공략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 구간만 미리 확인하고 입장한다면 루시퍼를 비롯한 각종 방어/버티기 파티도 공략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몬스터의 종류에 따라 실제로 공략할 수 있는 파티 유형은 다양합니다. 아래에서 추천하는 파티 구성은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입니다. 준비해야 하는 HP 수치, 전반적인 공략 진행 방식, 층별 플레이 포인트, 스킬을 사용하는 시점, 몬스터 처치 우선순위 등을 참고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기 바랍니다.



▣ 맞기 전에 먼저 적을 제압한다. 화력 파티


조건부 배수 파티는 퍼즐력과 드롭운만 따라준다면 적의 스킬이 발동되기도 전에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화력 파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적이 1~2방으로 아군을 전멸시킬 수 있으므로, 단 1번의 퍼즐 실수가 컨티뉴의 유/무를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에 유념해야 합니다. 또한, 결정적인 순간에 강력한 화력이 요구되는 만큼 가능하면 12배 이상의 고배수나 인핸스 스킬을 포함한 파티 구성을 추천합니다.

HP 배수가 없는 대부분의 화력 파티에게는 선제 공격으로 17111의 피해를 입히는 3층 기간테스가 가장 큰 난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선제 공격을 버틸 수 있는 HP 17112 이상의 파티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육성과 고급 몬스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본인의 파티가 HP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1컨티뉴를 각오하거나, 스킬로 피해를 감소 또는 회피 할 수 있는 대응책을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아래 구성의 예로 제시한 파티 이외에도 기린, 호루스, 소니아 등의 리더 역시 '노 컨티뉴'가 가능한 파티 목록에 올라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층별 공략시 유의점

1층

- 주어진 기회 안에 적을 제압

2층

- 주어진 기회 안에 적을 제압

- 다음 층에서 17111 대미지의 선제 공격이 있으므로 주의!

3층

- 주어진 기회 안에 적을 제압

4층

- 부족한 스킬 턴을 모은 후 적을 제압

5층

- 스킬 봉인 2턴간 버티기 (첫 턴에서 회복 드롭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 중요)
- 두 번째 시련 시작과 동시에 '턴 밀기' 스킬을 사용 후 화력 스킬을 총 동원하여 제압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SrwbLMhhqII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2u2wtN0ydeM




▣ 루시퍼 암속성 HP/회복 4배 파티 구성


한때 강림 던전의 킬러라 불리던 루시퍼 파티는 어둠 속성 몬스터들이 다수 보유하고 있는 그라비티 스킬과, 대천사 루시퍼의 샛별 스킬을 조합해 그라비티 연타 후 샛별로 마무리하는 패턴의 파티입니다.

리더 스킬에 공격력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공략 진행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티 육성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초지옥급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는 파티입니다.

















※ 층별 공략시 유의점

1층

- 버티면서 드롭 공격

2층

- 첫 턴에 '그라비티 2회 -> 샛별 1회 -> 그라비티 2회'

- 두번째 턴에 회복 드롭으로 HP를 채운 후 다시 한번 샛별을 사용해 소량의 HP를 남김.

- 드롭 공격을 통해 마무리 (다음 층 선제 공격 17111 대미지에 주의)

3층

- 버티면서 드롭 공격을 통해 HP를 60%까지 깎은 후 그라비티 + 샛별 콤보로 마무리


4층

- 버티면서 드롭 공격

5층

- 스킬 봉인 2턴간 버티기 (첫 턴에서 회복 드롭을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 중요)
- 두 번째 시련 시작과 동시에 그라비티 4회 사용
- 신 타입 바인드가 끝난 직후 샛별 1회 사용
- 세 번째 시련 시작과 동시에 샛별 1회 사용해서 마무리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JpETBCz420w





▣ 이외의 참고할 만한 공략 파티 영상


위에서 언급한 파티만이 헤라클레스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헤라클레스 강림 던전 공략에 성공한 다음의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자신만의 파티구성을 고민해보도록 하세요.


■ 녹소니아 드래곤 타입 파티 - 초지옥급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OJ0-iB6PVfk



■ 기린 조건부 25배 파티 - 초지옥급 실패 후 지옥급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GLgAUdukSzg



■ 페르세우스 나무 단속 조건부 배수 파티 - 초지옥급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LHQlngUpicU



■ 프레이야 x 아르테미스 나무 단속 파티 - 초지옥급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a0ePTv3n7dI



■ 빛 제우스 x 빛 제우스 체력 조건부 배수 파티 - 초지옥급



- 영상 출처 : http://www.youtube.com/watch?v=y0m3yeYB7W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