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디버프와 대미지 모두 잡는 클랜전 인권, 수영복 마코토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8개 |
여름 한정 캐릭터 연속 픽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수영복 사렌의 픽업이 끝나는 8월 31일에는 신규 한정 캐릭터 수영복 마코토 픽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수영복 마코토는 수영복 사렌만큼 범용성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한 명의 적을 상대해야 하는 콘텐츠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클랜전에서는 인권이라 불릴 정도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클랜전 상위 랭킹을 노리는 유저라면 반드시 뽑아야 할 캐릭터다.

수영복 마코토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화력이 대폭 증가한 마코토'다. UB와 1스킬은 적이 한 명일 때 피해를 주면서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부여한다. 2스킬은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올리는 버프로, 적이 한 명일 때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버프가 지속된다. 버프 효과는 전투 중 무한정 중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화력이 오른다.

그러나 여러 캐릭터를 상대할 때는 물리 방어력 디버프가 사라지고 피해량이 감소하는 등 수영복 마코토의 위력이 많이 떨어진다. 특히, 멀티 타깃 보스도 여러 적을 상대하는 것으로 취급하는 점이 가장 아쉽다.

수영복 마코토 장, 단점은?

■ 장점
- 적 한 명을 상대하는 스토리 이벤트 보스전, 특히 클랜전에서 활약한다.
- 단일 타깃을 상대할 때 공격력 버프가 무제한 중첩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진다.

■ 단점
- 스킬 강화 조건이 '남은 적이 한 명'이므로 아레나에서는 사용이 어렵다.
- 멀티 타깃 보스도 여러 적을 상대하는 것으로 취급해 제 성능을 낼 수 없다.





수영복 마코토 스킬 파헤치기
조건부 물리 방어력 디버프와 영구 지속 공격력 증가 버프

※ 스킬 능력치는 136레벨 / 랭크 14 / 5성 / MAX 강화 기준입니다.

§ 서머 울펜 블리츠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35896 물리 대미지, 남은 대상이 하나라면 대미지 50465 대미지를 주고 물리 방어력 150 감소

적이 한 명일 때 대미지가 증가하고 물리 방어력 디버프가 추가되는 UB. 여러 적이 있을 때는 통상 마코토보다 대미지가 낮다. 수영복 마코토는 UB의 디버프 수치가 매우 높아 UB 사용 타이밍이 중요하다.



▲ 마지막 타격이 가장 강력한 수영복 마코토의 UB


§ 아쿠아 크로싱 (1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16258 물리 대미지, 남은 대상이 하나라면 8129 물리 추가 대미지를 주고 물리 방어력 41 감소

통상 마코토의 일반 스킬이 합쳐진 대신, 디버프 수치를 낮춘 느낌의 스킬. 적 한 명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남은 적이 하나라면 디버프와 50% 추가 대미지가 더해진다. 총 2히트(조건 만족 시 3히트)하는 스킬로, 십자가가 폭발하는 3타째에 디버프가 적용된다. 스킬 발동부터 디버프 적용까지 약 2초가 걸리므로, 모션 캔슬로 UB 사용 시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 십자가가 폭발하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는 순간 디버프가 적용된다


§ 블루 하울링 (2스킬)
- 자신의 물리 공격력 1370 증가, 남은 대상이 하나라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버프 효과 지속

약 10초 동안 자신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 남은 적이 한 명일 때는 시오리의 UB 사용 효과처럼 공격력 버프가 무한정 중첩된다. 이 스킬 덕분에 시간이 지날수록 피해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다.

§ 바다 늑대의 투기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2055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2280 증가 (EX+)

§ 수영복 마코토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블루 하울링 → 아쿠아 크로싱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블루 하울링 → 일반 공격 → 아쿠아 크로싱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단일 타깃 보스 상대하는 클랜전 특화

수영복 마코토(이하 수코토)는 남은 적이 한 명일 때 모든 스킬이 강화되므로 클랜전에 편성하기 좋다. 두 파티 이상 투입이 필요한 루나의 탑 보스 층에서도 첫 번째 파티로 보스를 제외한 모든 적을 정리하고, 이후 수코토를 편성해 보스를 상대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건만 만족하면 UB를 포함해 디버프 수단을 두 가지 갖추고 있으며, 무한정 중첩되는 공격력 버프를 활용해 디버퍼는 물론 딜러 역할도 충실히 수행한다. 간단히 말해 마코토와 시오리의 장점을 합친 캐릭터라 생각하면 쉽다.

단점은 패턴 중 몬스터를 소환하거나 여러 적이 있는 것으로 취급되는 멀티 타깃 보스를 상대할 때는 제대로 활약할 수 없다. 또한, 통상 마코토와 비교해 일반 스킬의 디버프 발동 타이밍이 늦고, 수치도 낮다. 클랜전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통상 마코토나 크리스티나를 파티에 함께 편성해 디버프가 급격히 비는 구간을 줄인다.

수영복 마코토가 나오는 시점에 재능 개화는 5성, 장비는 14랭크 3템을 추천한다. 클랜전에서는 인권이라 불릴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인 만큼, 장비 드롭 캠페인 기간에 최우선으로 아이템 파밍을 진행하자.

단, 주력 콘텐츠가 아레나인 유저 입장에서는 강화 스킬을 활용할 수 없어 사용하기 애매한 캐릭터일 뿐이다. 한 달 뒤면 마딜팟 필수 캐릭터 네네카 픽업이 다가오니, 이에 대비해 쥬얼을 아끼는 것을 추천한다.



▲ 단일 타깃 보스전에서 디버프 수치와 대미지 모두 우수하다



▲ 13랭크 6템까지 필요한 아이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