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7랭크 캐릭터는 신규 장비 즉시 착용! 17랭 5템 비교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지난주 36지역이 추가되고 최대 랭크가 17랭크 5템으로 확장됐다. 이번 신규 장비는 캐릭터의 화력과 생존력을 함께 올려주는 방어구로, 이미 17랭크로 육성했던 캐릭터는 바로 5번째 아이템을 착용하면 된다. 기존에 생존 문제로 16랭크에 주차했던 캐릭터도 이제는 17랭크까지 육성해도 좋다.

신규 장비 중 선인장의 가시갑주와 성원환 헤븐리 로터스는 공격력 증가 없이 생존 능력만 올려주는데, 두 장비를 착용하는 캐릭터는 주로 아레나에서 쓰이기 때문에 오히려 장비를 빠르게 착용할수록 좋다. 단, 명중률에 민감한 아레나 유저는 시노부(할로윈)과 츠무기의 랭크를 16까지만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빠른 UB 발동이 중요한 클랜전 마법 딜러와 힐러, 서포터는 TP 상승 혹은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여전히 15랭크 이하로 유지한 채 레벨업만 진행하면 된다.























콧코로(새해)




1. Rank 17
아레나 위주로 플레이할 때 육성하는 랭크. 신규 장비에 붙은 회피 능력치가 변수를 만들 확률이 오른다. 14랭크로 버티기 힘든 클랜전 4단계에 쓰이기도 한다.

2. Rank 14
오로지 클랜전만을 위한 랭크. 모자란 생존 능력 대신 UB 순환 속도를 올려 파티 체력 회복과 물리 공격력 버프로 화력 증가에 기여한다.


유카리




1. Rank 17
클랜전만이 아니라 아레나까지 내다본 범용성 높은 랭크. TP 상승이 줄어든 대신 TP 소비 감소가 오르고, 생존력은 대폭 증가한다. 클랜전 택틱은 14랭크 기준으로 올라온 영상이 많아, 방어력 때문에 피격 회복 TP가 바뀌면서 TP 회복기인 문라이트 타겟도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Rank 14
클랜전에 무게를 둔 랭크. 해외 서버 대부분의 클랜전 택틱 영상이 14랭크 유카리를 사용한다.


콧코로




1. Rank 17
클랜전을 어느 정도 내려놓고 아레나에 욕심이 날 때 고려할 만한 랭크. 첫 UB 타이밍이 14랭크 기준으로 짜여 있는 클랜전 택틱이 많아 UB 사용 타이밍이 중요한 보스를 상대할 때는 편성하기 어렵다.

2. Rank 14
클랜전 특화 랭크.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높고, 적당히 낮은 내구력 덕에 피격 TP 회복량이 올라 UB 순환이 빠르다. 보스 패턴에 따라 4단계에서는 버티기 어렵다.


아카리




1. Rank 14
이미 11랭크를 지나쳤을때 다음으로 효율이 좋은 랭크. 이미 14랭크도 넘어갔다면 어쩔 수 없이 18랭크까지 올려야 한다.

2. Rank 11
가장 이상적인 6성 아카리 대비용 주차 랭크. TP 상승, TP 소비 감소 등 UB와 관련된 능력치가 가장 높다.


카스미




1. Rank 14
TP 상승과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조금 내려가고 나머지 능력치가 대폭 증가한다. 해외 서버 기준으로 다양한 클랜전 택틱이 공개돼 있다.

2. Rank 11
피격 시 TP 회복량이 많고, TP 상승 능력치도 가장 높아 클랜전에 적합한 랭크. 캬루(새해) 파티의 핵심 서포터 중 하나로 쓰인다. 피격 TP 회복량에 영향을 주는 방어력 때문에 전용 장비 레벨은 낮게 유지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호




1. Rank 14
TP 상승이 줄어든 만큼 TP 소비 감소 능력치가 오르고, 탱킹 능력치와 회복량을 얻는 랭크. 클랜전은 물론 아레나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2. Rank 11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에 최적화된 랭크다. 전용 장비 레벨이 택틱에 영향을 주니 클랜전을 중시하는 유저는 주의하자.


콧코로(프린세스)




1. Rank 14
TP 상승이 줄어든 대신 TP 소비 감소를 비롯한 각종 능력치가 증가하는 랭크. 범용성을 택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2. Rank 10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첫 UB 사용 타이밍을 앞당길 수 있다. 클랜전에 최적화된 랭크로, 클랜전이 주력 콘텐츠인 유저라면 당분간 10랭크에서 육성을 멈춰야 한다.


캬루(새해)




1. Rank 17
TP 상승이 줄어들고 공격, 생존 관련 능력치가 대폭 증가하는 랭크. 최근 3~4단계 클랜전에서 쓰이는 택틱 중 17랭크 캬루(새해)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아 의외로 자주 사용하게 된다.

2. Rank 14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고, 방어력이 낮아 피격 TP 회복량도 높은 랭크. 14랭크 캬루(새해)가 생존이 가능한 클랜전 보스를 상대할 때는 최대 화력을 보장한다.


유이(프린세스)




1. Rank 17
TP 상승이 줄어들고 공격, 생존 관련 능력치가 대폭 증가하는 랭크. 아레나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에서 두루 쓰고 싶을 때 추천하는 랭크.

2. Rank 14
TP 상승 능력치가 가장 높아 클랜전을 즐기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랭크. 유이(프린세스)의 UB는 유일하게 버프를 제공하지 않아 파티 화력 상승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