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UB에 공격력 버프까지 추가된 만능 서포터! 6성 사렌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10월에는 아키노와 사렌 두 캐릭터의 6성 개화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중에서 사렌은 UB의 기본 범위, 대미지와 HP가 낮을 때 증가하는 추가 대미지가 대폭 오르고, 본래는 없었던 모든 아군 전체 공격력 버프가 추가된다. 공격력 버프도 HP가 낮을수록 수치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어, 보조 능력이 더욱 강해지고 서브 딜러 역할 정도는 수행할 수 있다.

원래도 TP 회복 하나만 보고 파티에 편성할 정도였는데, 6성 개화를 마치면 아레나와 클랜전 양쪽에서 우수한 서포터로 활약한다. 멀티 타겟 보스와 광역 공격으로 낮은 HP 상태가 되기 쉬운 아레나에서는 UB의 넓어진 범위와 대폭 오른 공격력을 쉽게 체감할 수 있다.

사렌은 원래 보조 능력에 특화된 캐릭터인 만큼, 어느 파티에 조합해도 준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곧 추가될 신규 페스 캐릭터 라비리스타의 전담 서포터로 편성하면 말도 안 되는 화력을 뿜어내는 라비리스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 더욱 강력한 보조 능력과 광역 딜링 능력도 갖춘 6성 사렌


6성 사렌, 무엇이 강화되나?

단순히 광역 대미지만 주던 UB의 범위와 대미지가 대폭 강화된다. 기존 UB가 그저 TP를 소모하기 위한 연출 정도였다면, 6성 개화 후에는 서포터치고 꽤 높은 대미지를 낸다.

여기에 UB 발동 시 추가로 모든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를 제공한다. 버프로 물리, 마법 공격력이 전부 오르기 때문에, 어느 파티에서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서포터라는 것은 변함이 없다. 또한, 버프도 UB 대미지처럼 HP가 낮을수록 수치가 증가하므로, 전투가 아슬아슬하게 진행될수록 사렌의 보조 능력이 상승한다.

6성 개화 시 오르는 능력치도 우수하다. TP 상승 10이 올라 UB 순환 속도가 빨라지고, 추가 인연 스토리로 물리 공격력 440, 물리 크리티컬 140이 오른다. 보조 딜링 능력을 손쉽게 올릴 수 있으므로 6성 개화 후 추가 스토리는 즉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 던전 ex3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가 상당히 높다


6성 사렌 활용도

6성 사렌은 아레나와 클랜전에서 모두 쓰이는 범용성 높은 서포터가 된다. 특히, 다음 달 클랜전부터는 캬루(새해) 외에도 라비리스타라는 우수한 캐릭터를 보조할 수 있어, 사렌의 가치가 대폭 오른다. 단, 사렌은 자신과 거리가 가장 가까운 캐릭터의 TP를 회복하므로, 이를 고려해 파티를 편성해야 한다.

아레나에서는 강화된 UB의 진가가 드러난다. 대미지와 범위가 대폭 늘어난 데다가, HP 감소에 따른 추가 대미지 배율도 대폭 증가했기 때문이다. 온갖 광역 공격이 난무하는 아레나 특성상, 사렌이 UB를 발동하기 전까지 살아남기만 하면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상대의 방어덱 상황을 보고 생존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사렌을 최전방에 배치해 UB 효율을 최대한 끌어올리기도 한다.



▲ 빈사 상태에서 사용한 UB는 후열 캐릭터가 전멸할 정도로 화력이 높다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개화 전 준비물은 5성 캐릭터, 전용 장비,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 100개다. 메모리 피스는 하드 2-3, 9-3, 18-3 세 곳에서 드롭하므로, 스태미나를 투자하면 파밍 자체는 수월한 편이다. 여신의 보석 상점에서도 메모리 피스를 구할 수 있지만, 통상 캐릭터에 여신의 보석을 쓰는 것은 아까우니 정말 급한 것이 아니라면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자.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3-2에서 드롭한다. 10월 초에 해당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매일 3회 + 초기화 3회까지 꾸준히 6회를 클리어해 빠르게 퓨어 메모리 피스를 모으는 것이 좋다.



▲ 18랭크까지 육성하는 것을 추천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클리어 가능한 물리 파티 중 하나는 루카, 무이미, 레이, 카오리(여름), 사렌 조합이다. 무이미는 히요리, 아야네 등으로 대체 가능하고, 카오리(여름) 대신 카스미(매지컬)을 넣어 적 사렌의 UB를 억제하기도 한다. 핵심은 사렌의 UB 타이밍을 버티는 것이다.

마법 파티는 페코린느, 사렌, 네네카, 하츠네, 루나를 활용하면 된다. 페코린느 대신 쿠우카(오에도) 편성 시 공격력 버프로 보스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고, 루나의 자해 대미지가 부담된다면 카스미(매지컬)을 넣어 보스의 UB 발동을 늦춰도 좋다.



▲ 사렌 6성 재능개화 퀘스트 편성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