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주년에 등장한 4번째 미식전 멤버, 셰피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3개 |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새로운 미식전 멤버 셰피가 추가됐다. 셰피는 물리 딜러 겸 서포터로, UB 사용 시 충전되는 '빙룡의 표식' 수에 따라 일반 스킬 성능이 강화된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방어력 디버프 수치는 빙룡의 표식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UB를 발동할 때마다 충전하는 표식 수가 늘어나 UB 순환 속도가 중요한 캐릭터지만, 셰피가 받을 버프를 다른 딜러가 몰아서 받으면 훨씬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 따라서, 쥬얼이나 무료 10회 뽑기는 다른 픽업에 대비해 아껴두는 것을 추천한다.


셰피 장, 단점은?

■ 장점
- 물리 방어력 디버프 보유
- 2스킬 사용 시 아군의 물리 공격력이 오른다.
- 빙룡의 표식 수에 따라 스킬 대미지와 공격력 버프 수치 증가

■ 단점
- 빙룡의 표식은 UB 사용 시에만 충전된다.
- 일반 스킬 사용 시 빙룡의 표식을 소모하므로 중첩 유지가 어렵다.
- 물리 방어력 디버프 수치는 강화되지 않는다.





셰피 스킬 살펴보기

§ 무참 월하빙룡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특대) 대미지 / 자신에게 빙룡의 표식 5개 추가
- 전투 중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할 때마다 추가되는 표식이 1개 증가 / 빙룡의 표식은 최대 10개까지 추가됨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빙룡의 표식을 추가하는 UB. UB를 사용할 때마다 충전되는 빙룡의 표식 수가 증가하고, 셰피의 일반 스킬은 빙룡의 표식 중첩 수에 따라 성능이 오르기 때문에 UB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빙룡의 표식을 충전하는 UB, 대미지도 상당히 높다


§ 설답 (1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물리 (소) 대미지 / 물리 방어력 (소) 감소
- 이 스킬의 대미지는 빙룡의 표식 수에 따라 증가 / 빙룡의 표식 1개 소비

단일 적을 타격하고, 물리 방어력 디버프까지 보유한 공격 스킬. 기본 대미지 배율은 낮지만, 빙룡의 표식이 추가될 때마다 대미지가 약 0.4배씩 증가한다. 디버프 수치가 증가하는 않는 점이 많이 아쉽다.


§ 언 호수 (2스킬)
- 자신의 주위에 물리 공격력 (소) 증가하는 필드를 전개 / 물리 공격력 상승량은 빙룡의 표식 수에 따라 증가
- 빙룡의 표식 1개 소비

일정 범위 내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올려 주는 버프 스킬. 셰피가 바닥에 칼을 꽂고 앞으로 나오는 순간 공격력이 증가하는데, 그래픽 상으로 필드가 전개되는 순간 버프가 적용된다. 그러나 빙룡의 표식 수가 적을 때는 버프 수치가 너무 낮아, 가능하면 이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UB를 발동하는 것이 좋다.



▲ 공격력 증가 적용 타이밍은 상당히 빠르다


§ 액셀 론도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EX+)


§ 셰피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빙룡의 표식 4개 획득 → 설답 → 언 호수

- 전투 중
 일반 공격 → 설답 → 언 호수 → 일반 공격 → 설답 → 일반 공격 → 언 호수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범용성은 갖췄지만… 성능 문제로 자주 등장은 어렵다

셰피는 빙룡의 표식 중첩 수에 따라 스킬 성능이 달라지는 캐릭터다. 빙룡의 표식은 전투 시작 직후 4개를 충전하고, UB를 사용할 때마다 추가로 충전된다. 처음 UB를 사용하면 표식이 5개 충전되지만, 이후 UB를 사용할 때마다 표식 충전 수가 1개씩 증가한다. 따라서, 셰피의 성능을 제대로 내려면 UB를 빠르게 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빙룡의 표식이 많을 때는 나름 준수한 단일 대미지와 물론 물리 방어력 디버프, 파티 물리 공격력 버프까지 갖춘 만능 캐릭터지만, 반대로 말하면 빙룡의 표식 의존도가 매우 높아 전투 초반에는 캐릭터 성능이 그리 좋지 않다. 특히, 물리 방어력 디버프는 빙룡의 표식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대미지가 기존 딜러나 디버퍼 등을 대체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

기본 스킬 구성은 단일 딜러에 가까우므로 셰피를 육성할 생각이라면 재능 개화는 5성, 장비는 최고 랭크까지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20랭크 3템까지 필요한 장비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