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안쓰이는 곳이 없는 0티어 3성 탱커, 쥰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2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이하 프리코네R)의 쥰이 등장하기까지 약 1주일이나 남았다. 도대체 쥰이 누구길래 게임 초창기부터 쥰이 언급되고 있는지, 왜 쥬얼을 아껴가며 뽑기를 최대한 자제하라는 건지 궁금해하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쥰이 어떤 캐릭터인지, 어디서 활용되고 파티 조합은 어떻게 해야 할지 등 가볍게 살펴보려고 한다.

쥰은 전열에서 싸우는 3성 탱커 캐릭터이며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흡수하는 배리어를 사용하고, 자신의 주위 아군 1명의 HP를 회복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상대방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물리 공격하는 딜링 스킬은 물론, 자신의 마법 방어력을 올려 상대의 마법 공격에 어느 정도 버틸 수 있는 탱커다.

행동 패턴은 2번의 일반 공격 후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을 사용한다. 그리고 다시 일반 공격 1번을 사용한 후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준다. 물론 자신의 HP가 가장 낮으면 자신에게 HP를 회복한다. 이렇게 대부분의 스킬이 버프, 힐, 배리어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서포팅와 탱킹엔 적합하지만, 직접적인 공격 스킬은 하나이므로 딜링을 기대해선 안 된다.

쥰은 메인 퀘스트를 포함해 아레나까지 모든 곳에서 활약한다. 리마/미야코/쿠우카보다 뒤에 배치되지만, 카오리/페코린느보다 앞에 배치된다. 따라서 쥰 혼자서 탱킹하기보다는 앞이나 뒤에 다른 전열 탱커와 함께 운영할 때 유용하다.


쥰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마법 방어력이 높아 마법 딜러들에게 대항하기 쉽다
- 메인 퀘스트와 아레나에서 모두 유용하게 쓰인다
- 주위의 아군 중 가장 낮은 1명에게 HP를 회복해준다.
- UB는 물리 및 마법 공격을 흡수하는 배리어다.
- 상대방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도 보유 중.

■ 단점
- 도발이 없어 중열과 후열의 딜러를 지키는 건 어렵다.
- 버프와 회복 스킬이 많다보니 탱킹은 좋지만, 딜링은 기대해선 안된다.





쥰 스킬 파헤치기
물리/마법 흡수 배리어와 HP 회복 스킬도 사용하는 탱커



§ 인페르노 실드 (유니온버스트)
- 자신에게 물리 및 마법 흡수 배리어 전개
- [서포트 사용 시] 가장 앞에 있는 아군에게 물리 및 마법 흡수 배리어 전개
- 4455 대미지만큼의 마법 흡수 배리어를 전개한다

자신에게 물리 공격과 마법 공격을 흡수하는 배리어를 생성한다. 만약 던전이나 클랜전 서포트로 사용된다면 가장 앞에 있는 아군에게 흡수 배리어를 시전한다.




▲ UB 스킬은 대미지 흡수 배리어!



§ 브레이브 리커버리 (1스킬)
- 자신의 주변 아군 중 HP가 가장 낮은 아군의 HP를 2375 회복

자신의 주변 아군 중 HP가 낮은 대상에게 HP를 회복해준다. 만약 쥰이 가장 체력이 낮다면 자신에게 회복을, 다른 전열 캐릭터가 체력이 낮으면 해당 캐릭터에게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 주변에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회복을!


§ 아머 브레이크 (2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게 1708의 물리 대미지
-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49 감소

전방의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하고, 동시에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파티에 물리 딜러가 많다면 전체적으로 화력이 올라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물리 방어력을 감소하는 아머 브레이크.



§ 저스티스 배리어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방어력 162 증가

마법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사용한다.




▲ 쥰의 행동 패턴




쥰이 출시 된다면 전열 조합은?
탱커는 미야코나 노조미와 함께! 딜러는 마코토와 카오리

기본적으로 아레나는 2탱커가 가장 안정적이고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따라서 쥰이 출시된다면 쥰을 기본으로 미야코를 함께 운영하면 된다. 더 튼튼하게 방어덱을 짜고 싶다면 미야코, 쥰, 노조미까지 편성해도 된다. 현재 마코토를 많이 키우고, 물리 딜러가 많은 초반 분위기에 알맞은 방어덱 설정이다.

프린세스 아레나에서도 탱커가 많을수록 좋기에 쥰의 가치는 더욱 상승한다. 그리고 추후 추가될 클랜전에서도 쥰이 자주 활용되므로 쥰과 함께할 전열 덱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쥰의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덕에 전열 딜러 구성은 마코토와 카오리를 함께 활용할 수 있다. 쥰/카오리/마코토로 전열을 구성하면 보스전에서 매우 강력한 딜링을 넣을 수 있는데, 물리 방어력이 감소된 보스에게 카오리와 마코토의 물리 공격이 효과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 쥰을 포함해 전열 물리 딜러를 활용하는 영상.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과 인연 랭크 수치는?
노조미와 동일한 장비, 인연 랭크는 HP가 증가한다

쥰을 얻고 곧바로 랭크업을 해주고 싶다면 미리 장비 파밍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7랭크까지 필요한 장비는 노조미와 동일하며, 7랭크 장비에는 사자왕의 수호가 무려 2개나 필요하다. 6랭크에 장비에는 악명높은 그리핀의 날개 장식도 포함되어 있어 파밍이 순탄하진 않을 것이다.

인연 랭크를 올리게 되면 주로 HP가 상승한다. 랭크 3까지는 HP 150, 이후에는 HP가 400, 500씩 증가하고, 랭크 6부터는 HP를 포함해 물리 방어력이 증가한다. 마지막 인연 랭크 8까지 도달했으면 물리 방어력은 물론 마법 방어력까지 증가해 튼튼한 탱커로 거듭날 수 있다.

☞ 노조미 캐릭터 정보를 통해 쥰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 리스트 확인하기 [바로가기]




▲ 랭크업은 노조미와 동일한 장비가 필요하다.


재능 개화는 어디까지?
쥰은 3성보다 4성부터 빛을 발휘한다

여신의 보석을 많이 모아둔 유저라면, 혹은 평소 과금을 많이 하는 유저라면 쥰의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사실 3성의 쥰도 튼튼한 건 맞지만 재능 개화를 통해 4성을 만들었다면 전투 시 체감이 확 달라진다.

하지만 4성으로 강화를 마쳤다면, 여기서 5성까지 더 올리지 말고 그대로 놔두는 것이 효율적이다. 나중에 추가될 한정 캐릭터를 뽑고 해당 캐릭터에게 여신의 보석을 투자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그리고 쥰은 4성까지 재능 개화했으면 웬만한 콘텐츠를 무난하게 즐길 수 있어 더는 욕심부리지 않아도 된다.

재능 개화에 필요한 메모리 피스는 상점에서 여신의 보석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물론, 해외 서버에선 하드 14-3을 통해 쥰의 메모리 피스를 수급할 수 있지만, 스테이지가 쥰이 있어야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만약 쥰이 없다면 다른 덱을 편성해서 클리어할 수 있지만, 뉴이, 뉴요리, 루카 등 한정 캐릭터나 추후 추가되는 캐릭터들로 덱을 구성해야 겨우 클리어할 수 있으므로 여신의 보석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4성으로 만들어주면 튼튼한 탱커가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