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 방깎은 레이가 한다! 6성 레이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10개 |
프리코네 트윙클 위시 길드 소속인 레이도 6성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유카리, 마호와 더불어 티어가 가장 높은 6성 캐릭터로 평가되는데, 동시에 업데이트 되는 유이, 히요리보다 가장 먼저 올려야할 캐릭터다.

6성 레이의 UB는 특별한 버프가 부여된다. 이 버프는 UB를 사용하면 발동되는데, 버프를 소유한 상태에선 스킬 효과가 2배가 되는 것이다. 딜, 지속시간, 디버프 효과 모두 2배나 적용되는데, 마코토나 수코토, 편오이의 방깎보다 더 높은 수치가 적용된다.

해금 퀘스트는 미야코나 리마를 1선으로 내세운 후 물딜 혹은 마딜 조합으로 밀면 쉽다. 물딜 파티는 마코토, 크리스티나, 토모를 섞어주고 밀 수 있고, 마딜 파티는 네네카와 캬루, 수캬루를 함께 사용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6성 레이.

6성 레이는 무엇이 바뀌는가?

5성 레이 UB는 적 하나에게 물리 대미지를 넣는 단일 딜링기를 보유한 캐릭터다. 6성으로 재능개화를 마치면 UB의 대미지가 증가하고, 자신에게만 부여되는 바람의 칼날 버프가 유지된다. 이 버프가 있을 땐 레이의 스킬 효과가 2배가 되는데, 대미지도 2배, 디버프 지속시간 및 효과도 2배가 된다.

전용장비를 장착한 1스킬은 딜링 및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12초나 지속되는데, UB 사용 후 1스킬이 사용되면 24초나 지속된다. 여기에 방어력 감소 95값이 2배로 적용되어 총 190이 되니 말도 안 되는 괴물이 되는 것이다. 수코토의 UB 물리 방어력 감소 수치가 174라는 것을 감안하면 체감이 될 것이다.

인연 스토리 에피소드 12까지 확장되면 물리 공격력 430, 물리 치명타 70 스탯을 얻게 된다. 그래서 레이 메모리 피스가 부족한 사람이라면 전용장비는 명함만, 6성 재능개화까지 올린 후에 전용 장비 풀강을 추천한다.




▲ UB 화면이 멋있어졌다.


6성 레이의 활용도

레이 6성은 아레나에선 써먹기 힘들다. 카운터 스킬이 있다 해서 1선으로 사용할만하지만, 실용성도 별로고 TP 수급도 별로 안 좋아서 비추천한다. 대신 클랜전과 루나의 탑에선 패황이다. 클랜전에선 든든한 방어력 감소 수치와 지속시간을, 루나의 탑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단, 스토리 퀘스트 밀 때는 레이가 활약하긴 어렵다. UB가 광역으로 바뀌게 아니므로 여전히 힘들기 때문. 사용처가 한정적이 다해도 6성 레이는 물리 딜러겸 방깎러로 앞으로 많이 활약하는데, 지금까지 나온 6성 캐릭터 중 유카리, 마호와 동급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 UB 사용 후 바람 칼날 버프는 레이의 스킬 효과를 2배로 만들어준다.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6성 캐릭터 공용 준비물 다음과 같다. 캐릭터 5성, 전용장비 1레벨 착용,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는 100개는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어야 된다. 레이 메모리 피스는 하드 지역을 통해 수급해야 된다.

클랜전을 즐기는 유저라면 4월 클랜전 대비해 레이 6성을 우선으로 올려두자. 3월 클랜전 마지막에 레이 6성을 올릴 수 있는 단 하루의 찬스가 있는데, 여신의 보석이 9천개 이상 있다면 빠르게 올려서 클랜에 큰 보탬이 되자.

6성 재능개화에 필요한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1-1이 풀리면 파밍할 수 있다. 3번 도전하고, 쥬얼로 도전 횟수를 초기화하여 다시 3번 도전해 하루 총 6번을 꾸준히 돌아 파밍을 하자. 랭크는 16랭크 풀템을 추천하며 전용장비 레벨은 풀템, 인연 스토리는 전부 확인 후 스탯 증가치를 얻어보자.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물리덱 혹은 마딜덱으로 클리어한다. 1선 탱커는 미야코 or 리마를 사용하면 괜찮은데, 보통 미야코-마코토-토모-레이-크리스티나 물리덱 조합과 미야코-레이-네네카-캬루-수캬루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해 클리어하자.

토모가 없으면 할미미, 마코토가 없으면 편오이를 사용하자. 네네, 캬루, 수캬루 중 캐릭터 하나가 없다면 안나 혹은 아카리를 대신 넣자.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 캐릭터를 투입해 딜링을 이어가는게 핵심이다.




▲ 6성 해금 퀘스트 추천 조합.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