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재다능한데 안쓰인다? 우즈키(데레마스)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6개 |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캐릭터인 우즈키가 추가된다. 일본에선 약칭으로 데레마스로 부르기 때문에 우즈키(데레마스), 린(데레마스), 미오(데레마스) 이렇게 수식어가 붙는다. 우즈키는 한정 캐릭터지만 무리해서 뽑을 캐릭터는 아니니 무료 뽑기를 소진해서 얻어보자.

우즈키는 모든 콘텐츠에서 골고루 활약할 수 있는 서포터다. 다만, 성능이 좋은게 아니라 잘 쓰이진 않는다. 아군 전체 TP 회복,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로 물딜덱/마딜덱 모두 쓰일 수 있는데 마땅히 쓸 자리가 없다.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 1스킬에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가 추가되지만 그래도 잘 안쓰인다.

키워서 쓰고싶다면 11랭크까지만 올리자. 그 이상 랭크는 TP상승 손해가 있다보니 권장하지 않는다. 전용 장비 추가 이후로도 인기없는 캐릭터니 쥬얼을 아끼고 다음 캐릭터까지 기다리자.


우즈키(데레마스) 장, 단점은?

■ 장점
- 아군 TP 상승과 TP 회복을 해주는 서포터.
- 물리/마법 덱을 가리지 않고 다 쓸 수 있다.
- 쥬얼을 아낄 수 있다.

■ 단점
- 전용장비가 나왔지만 성능이 좋지 않다.
- 성능을 보고 키우면 후회한다.





우즈키(데레마스) 스킬 파헤치기
TP와 버프를 제공해주는 서포터

§ 스마일링 브레이브 (유니온버스트)
- 범위 내 적에게 22910의 물리 대미지,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1548 증가 (18초),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1548 증가 (18초)

UB 공격 범위는 생각보다 넓다. 대신 강력한 딜링을 기대하지 말자. 차라리 UB를 통해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는 목적으로 쓰는게 좋다. 우즈키의 버프는 물리 및 마법 공격력 둘다 증가시키므로 원하는 덱에 섞어서 사용하면 된다.

§ 레볼루션 스마일 (1스킬)
- 아군 전체의 TP 97 회복, 아군 전체의 TP 상승 5 증가 (12초)

아군 TP도 회복하고, TP 상승치도 올려준다. 주유 서포터의 매력 중 하나.

§ 핑키 라이블리 (2스킬)
- 범위 내 적에게 13746의 물리 대미지

§ 미소의 마법 (패시브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2370 증가

§ 우즈키(데레마스)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레볼루션 스마일 → 핑키 라이블리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레볼루션 스마일 → 일반 공격 → 핑키 라이블리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다재다능, 클랜전/아레나/던전 등 모든 곳에 활용되는데 안쓴다

이번에 추가되는 익스 던전3에서 초반에 활용된다. 무이미-뉴요리-크리스티나-우즈키-유이 조합을 구성할때 쓰이는데, 우즈키가 필수적인건 아니므로 육성 우선순위는 높지 않다. 랭크는 11랭크를 추천하며, 5성까지 찍은다음 3~5성으로 자유롭게 쓰면 좋다. 다만, 어디든 쓰이지만 쓸 자리가 없다보니 5성까지 투자할 여신의 보석이 아까울 정도다.

필요 아이템은 패왕광용검, 성핵검 엘츠 슈나이드, 밀레니엄 이어링 등 아이템은 물리 장비 및 검이 필요하다. 사렌과 비슷한 요구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우즈키의 UB는 범위 딜링과 동시에 아군 버프도 부여한다. 이 버프는 물리/마법 둘다 증가시켜주는 능력이므로 특정 덱에 영향은 받지 않는다. 다만 우즈키 자체 딜링이 강력하지 않고, 올라가는 버프 수치도 높지 않아 활용도는 생각보다 크게 떨어진다.

만약 초보나 복귀유저인데, 지타의 전용장비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우즈키라도 키워서 스토리를 밀자. 추후 우즈키의 전용장비가 업데이트되면 1스킬에도 물리/마법 공격력 버프가 부여되고, 전용장비 자체에 TP 상승치가 붙어 UB 회전율도 좋아지는데, 다른 캐릭터 성능이 더 좋아서 잊혀진다. 우즈키는 해외서버에서도 지금까지 잘 쓰이지 않는 캐릭터다.




▲ 16랭크까지 필요한 아이템. 추천 랭크는 11.



▲ 방덱 아레나를 상대할때 이렇게 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