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물리딜 버프에 TP 주유까지! 유니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통상 캐릭터 '유니'가 추가될 예정이다. 한정 캐릭터 러쉬가 이어지다가 오랜만에 등장하는 통상 캐릭터인데, 성능이 한정 캐릭터급으로 좋아서 픽업 뽑기 기간에 빠르게 뽑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다가오는 5월 클랜전을 시작할 때 조합 구성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UB는 아군 전체 공격력과 물리 치명타를 18초간 증가 시킨다. 1스킬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 하나를 물리 공격력, 물리 치명타, TP를 회복을 해주며 자신은 물리&마법 방어력이 감소한다. 2스킬은 아군 전체에게 초당 TP 5를 회복해주는 스킬과 마법 무효 배리어가 부여되며, 패시브는 마법 방어력이 증가한다.

후열 마법 서포터이며 11랭크 존버를 추천한다. 클랜전은 5~6월만 쓰이고 이후에는 아레나에서 계속 사용된다. 주로 패스트덱에 쓰이며 수오리, 리노, 히요리 등 여러 광역 딜러와 섞으면 효과가 좋다. 재능개화는 3성 고정, 여신의 보석을 사용해 성급하게 5성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

유니 장, 단점은?

■ 장점
- 아군 단일 TP 회복, 전체 지속 TP 회복 스킬 보유
- 1년 후 전용장비가 추가되면 최고의 성능이 된다
- 물리덱 최고의 서포터
- 통상이다
- 아레나에서 자주 쓰인다

■ 단점
- 클랜전은 6월까지 쓰인다





유니 스킬 파헤치기
TP 회복, 마법 배리어, 물리딜 증가 버프 보유

§ 인식과 발전성의 철학 (유니온버스트)
§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3792 증가 (18초), 아군 전체의 물리 크리티컬 110 증가 (18초)

- 물리 덱을 구성하면 유니가 최고의 효율을 뽐내준다. 물리 공격력과 치명타를 증가시켜 파티가 전체적으로 딜이 상승한다. 무려 18초 동안 지속되니 효과는 굉장할 것이다.







§ 호걸 생성 개론 (1스킬)
§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하나의 물리 공격력 3160 증가 (12초), 물리 크리티컬 100 증가 (12초), TP 112 회복, 자신의 물리&마법 방어력을 초기값의 15%만큼 감소 (12초)

- 패스트덱에 어울리는 1스킬이다. 리노, 히요리, 수오리, 할소기 등 광역 딜러에게 딜 버프 및 TP까지 회복시켜 서포터 캐릭의 끝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물리&마법 방어력이 감소해 상대의 광역 공격에 취약하다.







§ 완충 인자 탐구 (2스킬)
§ 아군 전체에게 매초 TP 5 회복 (10초), 1896 대미지만큼의 마법 무효 배리어를 전개한다 (12초), 자신의 마법 공격력을 초기값의 70%만큼 감소 (12초)

- TP가 지속적으로 회복된다. 그것도 아군 전체가! 여기에 마법 무효 배리어도 부여되어 상대가 마법딜러일 경우 매우 효과적이다. 클랜전에서 사용하면 안정성을 위해 마딜 보스에 배치할 수 있고, 배리어가 TP 회복에 방해되므로 극딜을 위해 물딜 보스에도 쓰일 수 있다.







§ 석학의 가르침 (패시브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방어력 316 증가


§ 유니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호걸 생성 개론 → 완충 인자 탐구

- 전투 중
  일반 공격 → 호걸 생성 개론 → 일반 공격 → 완충 인자 탐구 → 일반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마딜덱을 상대하는 물리덱 TP주유 서포터

유니는 통상이면서 육성도 쉽다.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랭크가 11이며, 3성을 유지하면 된다. 클랜전에서는 6월까지 쓰인다는 소식이 있고, 이후에는 아레나에서 활용된다는 이야기가 오가는 중이다. 특히 클랜전은 3단까지는 쓰이다가 4단에서는 힘들다는 평도 있다.

아레나 덱은 리노, 히요리 등 패스트 덱이나 광역 물리 딜러와 조합하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단일 TP 주유에 아군 전체 지속 TP 회복, 그리고 마법 무효 배리어를 통해 마딜덱과 전투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수사렌, 지타, 유키, 사렌, 우즈키 같은 TP 주유 캐릭터들 사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추후 전용장비를 착용하면 물리 및 치명타 증가 수치가 대폭 상승해 유니의 입지는 크게 상승한다. 응 통언뜬이야~ 라며 여유롭게 기다리다가 아직도 할미미를 못 얻은 기자처럼 될 수 있으니, 픽업 때 최대한 뽑아두는 게 속 편하다.




▲ 11랭크까지 필요한 아이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