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모아둔 쥬얼 가져갈 필수 캐릭터가 2명! 7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7월 15일(목) ~ 7월 20일(화)
§ 클랜전 : 7월 25일(일) ~ 7월 29일(목)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7월 19일(월)

7월 캠페인은 특별한 일 없이 2배 캠페인이 진행된다. 최고 랭크가 풀린 지 얼마 지나지 않았으므로 당분간은 노멀, 하드 2배 기간을 놓치지 말고 꾸준히 장비 파밍에 집중해야 한다. 하드 2배 기간과 겹치는 2차 유적/신전조사 2배 캠페인은 프린세스 오브나 하트 조각이 부족하지 않다면 우선 순위를 뒤로 미뤄도 좋다.

19일에는 35지역과 여름 캐릭터 3인의 전용 장비가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사렌(여름)은 TP 회복량이 증가하고 공격력 버프가 추가되어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스즈나(여름), 이오(여름)은 프린세스 하트 보유 상황에 따라 착용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루나의 탑과 클랜전 일정도 7월 중순과 말에 개최된다. 이번 클랜전은 일요일부터 시작해 목요일에 끝나므로 이전보다 괴로운 일정이 될 것이다. 시즈루 6성 재능 개화는 8월 초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 6성 시즈루는 다음 달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신규, 복각 캐릭터 추가

§ 프린세스 페스 : 7월 1일(목) ~ 7월 4일(일)
§ ★3 중열 콧코로(프린세스) 픽업 : 7월 1일(목) ~ 7월 4일(일)
§ ★1 중열 아유미(원더) 이벤트 : 7월 1일(목) ~ 7월 15일(목)
§ ★3 후열 리노(원더) 픽업 : 7월 4일(일) ~ 7월 12일(월)
§ 프라이즈 뽑기(스즈나(여름), 사렌(여름)) : 7월 12일(월) ~ 7월 19일(월)
§ ★1 후열 이오(여름) 이벤트 : 7월 16일(금) ~ 7월 23일(금)
§ ★3 전열 이노리 픽업 : 7월 19일(월) ~ 7월 27일(화)
§ 프라이즈 뽑기(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 : 7월 27일(화) ~

7월 시작과 동시에 열리는 프린세스 페스에서는 반드시 뽑아야 할 콧코로(프린세스) 픽업이 진행된다. 콧코로(프린세스)는 전투 내내 공격력 증가 버프를 끊임없이 제공하고 꾸준한 HP, TP 회복, 크리티컬 대미지 및 TP 상승 등 공격 관련 능력치를 대폭 강화하는 서포터다. 물리/마법 파티를 가리지 않고 자유롭게 편성이 가능한 데다가 범용성까지 높아 천장을 감수하고 모아뒀던 쥬얼을 사용해야 한다.

리노(원더)는 자체 크리티컬 버프와 TP 회복기를 보유하고 있고, 아군이 많을수록 UB의 대미지가 증가한다. 또한 UB는 크리티컬 배율 대미지가 3배고, 2스킬은 크리티컬 발동 시 물리 방어력 디버프가 추가된다. 이처럼 조건을 많이 타기 때문에 파티 편성이 극도로 제한되며, 클랜전 저단계 외에는 마땅히 쓸만한 곳이 없다.

리노(원더) 픽업 이후 이어지는 프라이즈 뽑기에서는 스즈나와 사렌 여름 버전이 등장한다. 이 중에서 사렌(여름)은 콧코로(프린세스)처럼 없으면 안된다 해도 과언이 아닌 캐릭터다. 특히, 이번 달 전용 장비 추가 이후에는 성능이 한층 더 강화되므로 이번 기회에 조금 무리해서라도 뽑는 것을 추천한다.

프라이즈 뽑기가 끝나고 등장하는 통상 캐릭터 이노리는 범위 넉백과 화상을 동시에 거는 UB, 일반 스킬에 붙은 범위 스턴 등 아레나에 특화된 스킬 구성을 보유하고 있다. 문제는 스킬 범위가 좁고, 화력이 애매해 물리 방어력이 높은 방어덱을 상대로 편성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마법 파티를 상대로 편성하자니 이쪽은 6성 타마키에 밀리는 상황이 나온다. 그러므로 이노리 픽업에 사용할 쥬얼은 다른 좋은 캐릭터를 위해 아껴두자.



▲ 페스 캐릭터답게 최고의 보조 능력을 갖춘 콧코로(프린세스)



▲ 크리티컬이 발동해야 제 성능을 발휘하는 리노(원더)



▲ 광역 상태 이상이 많지만, 범위와 화력은 다소 아쉬운 이노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