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클랜전과 던전 핵심 딜러로 활약한다! 무이미 전용 장비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7월 클랜전이 끝나는 8월 초에는 페스 한정 캐릭터인 '무이미'의 전용 장비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용 장비 자체 능력치 구성이 우수하고, 단일 스킬 대미지가 대폭 증가해 클랜전에서 다시 한 번 1군 딜러 자리를 확실히 굳힌다. 그리고 던전 ex3 보스를 2파티로 클리어할 때도 전용 장비 무이미의 활약이 핵심이다.



▲ 전용 장비 추가 후 성능이 대폭 강화될 무이미


무이미 전용 장비 능력치와 강화점
클랜전에 유용한 단일 화력 대폭 증가

무이미의 전용 장비 레벨 170 기준으로 물리 공격력 936, 물리 크리티컬 86, TP 상승 10을 올려준다.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은 모든 딜러에게 유용한 능력치다. TP 상승은 UB 발동 타이밍을 앞당길뿐만 아니라, UB 사용 후 TP 고갈 타이밍을 늦춰 무이미가 더 오래 활약할 수 있게 만든다.

전용 장비 착용 후에는 1스킬 '놀라게 해 주지!'의 대미지가 1.5배 증가하고, 넉백 거리가 조금 늘어난다. 게다가 UB 사용 후 발동하는 '천루회인참'은 대미지 증가량은 무려 2배다. 천루회인참은 사용 주기가 짧으므로, 안그래도 강한 무이미의 단일 화력이 폭발적으로 오른다.



▲ 능력치 구성부터 우수한 전용 장비



▲ UB 사용 후에는 6초마다 이런 단일 대미지를 뽑는다


전용 장비 착용 후에는?
범용성 증가, 던전 ex3 핵심, 우수한 클랜전 딜러

무이미는 전용 장비 착용 후 퀘스트, 루나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믿고 편성할 수 있을 정도로 범용성이 오른다. 이는 1스킬의 단일 화력이 대폭 오르기 때문이다. 상대의 상태 이상과 TP 흡수 때문에 무이미의 UB 성능을 100% 발휘하기 어려운 아레나에서는 여전히 힘을 쓰기 어려우므로, 아레나에 특화된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정 시간 내에 높은 대미지를 줘야 하는 클랜전과 던전 ex3 보스전에서는 무이미의 화력 증가가 크게 체감된다. 특히, 전용 장비 추가 후에는 서포터를 포함, 무이미를 2번 편성해 던전 ex3 보스를 2번만에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래 영상은 전용 장비 무이미를 포함한 ex3 보스 풀오토 클리어 예시다. 등반 시 다른 캐릭터들의 TP를 꽉 채워야 하므로 층마다 파티 구성을 조금씩 바꿔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