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범위 공격에 마방 감소까지? 나나카(여름)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이번 프린세스 커넥트의 또다른 여름 캐릭터, 중열 딜러 나나카(여름)가 픽업 뽑기로 등장할 예정이다.

나나카(여름)는 적 전체 마법 방어력 감소, 전방 범위의 적에게 마법 방어력 감소와 딜링은 물론 아군에게 마법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도 보유한다. 클랜전이나 던전에선 멀티 타겟 보스에게 유용하지만, 그 외에는 쓸일이 적어 주로 아레나에서 활약하게 된다.

아레나에서 쓰이려면 상대의 덱을 잘 봐야한다. 나나카는 할푸딩과 수사렌 사이에 배치되는 중열 딜러인데, 적의 공격에 쉽게 당해 먼저 쓰러질 수 있고 마비나 기절 등 상태 이상기를 맞으면 2스킬인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를 못 볼 수 있다.

그래서 클랜전 유저라면 무리하게 뽑을 필요는 없고, 아레나 유저는 쥬얼의 여유가 있으면 뽑아서 사용하자. 커뮤니티 분위기를 살펴보니 나나카(여름)를 무리해서 뽑지 않고, 쥬얼을 아끼며 다음 캐릭터를 기다리는 분위기가 대다수다.


나나카(여름) 장, 단점은?

■ 장점
- 범위 공격, 범위 방어력 감소로 아레나에서 활약하기 좋음

■ 단점
- 중열 딜러 캐릭터, 적의 범위 공격에 취약
- 마법덱에 어울리는 캐릭터지만, 전열 캐릭터가 많지 않아 활용하기 어려움





나나카(여름) 스킬 살펴보기
방어력 감소와 범위 딜링을 보유한 중열 마법 딜러

§ 나나카 서머 카니발 (유니온버스트)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마법 (대) 대미지
- 대상의 마법 방어력 (소) 감소

전체 공격이 아닌 범위 공격이다. 오우카에게 시전하면 맨위의 마호는 맞지 않을 정도로 범위가 크진 않다. 상대가 리마 혹은 오우카를 들고, 후열덱 위주로 구성하면 UB의 대미지 및 마법 방어력 효과는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 있다.




▲ 범위 공격 UB, 전열에게 사용하면 후열 캐릭터는 안맞을 수 있다.


§ 돌핀 매직 (1스킬)
-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마법 (중) 대미지
- 자신을 중심으로 한 범위 내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대) 증가

이펙트는 파도가 출렁인다. 타겟된 상대가 맞으면 주변 적에게 파도가 전파되는데, 전파되는 이펙트가 퍼지기전 이미 대미지 판정이 이뤄진 상태며 동시에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적용된다. 그래서 상대에게 딜이 들어간 숫자가 보이거나, 아군에게 버프가 들어갔으면 UB를 사용해 후딜을 캔슬하거나 다른 캐릭터의 UB를 사용하자.




▲ 상대에게 딜이 들어간 후 아군 버프가 발동된다.


§ 브레이크 스플래시 (2스킬)
- 적 전체의 마법 방어력 (소) 감소
- 적의 수에 따라 효과치 증가

상대의 발 밑에 파란 마법진이 형성된다. 몇 초 후에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는데, 화살표가 보일때 캔슬하는 것이 좋다. 물론 머리 위에 "?" 마법 방어력 감소 아이콘이 먼저 등장하고 마법 방어력 감소 화살표가 나중에 표시되, 물음표를 보고 후딜 캔슬을 활용해도 좋지만, 클랜전 보스들은 대부분 덩치가 커서 화살표 아이콘을 보는게 가장 적절하다.




▲ 상대 바닥에 마법진이 펼쳐진 후 마법 방어력이 감소된다.


§ 서머 홀리데이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중)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대) 증가 (EX+)

§ 나나카(여름)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브레이크 스플래시 → 돌핀 매직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브레이크 스플래시 → 일반 공격 → 돌핀 매직 → 일반 공격 → 브레이크 스플래시 → 일반 공격 → 돌핀 매직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범위형 마법 방깍 딜러, 아레나에서 채용

UB부터 1스킬, 2스킬 모두 범위 스킬로 구성됐다. 클랜전에서 쓴다면 멀티 타겟 보스에게 유용하고, 던전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하지만 스킬 구성을 생각해보면 아무래도 아레나에서 사용할 수 밖에 없어 아레나 상위권 유저들이라면 뽑아두는게 좋다.

1스킬은 범위 공격과 동시에 주변 아군에게 마법 공격력을 상승시키니 마딜덱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게 된다. 그리고 UB와 2스킬은 마법 방어력 감소다. 전투 시작부터 범위 마법 방어력 감소를 부여하는데, 상대방이 시작부터 나나카의 행동을 방해하지 못하면 마법 방어력이 그대로 감소한다. 나나카(여름)는 수후유와 할노부 사이에 위치하니 리마 덱을 이용해 상대의 위치를 당겨도 좋을 것이다.

아레나 캐릭터이며, 중열에 위치해 상대의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그래서 17랭크 풀템을 추천하며, 굳이 무리해서 클랜전에서도 쓰고 싶다면 14랭크에 일단 주차한 다음 테스트를 하는게 좋다. 이번 클랜전 4단계 4넴에선 오우카-수나카-네네카-프유이-수캬루 조합을 쓸 수 있지만, 딜량은 처참하니 참고만 하자.




▲ 17랭크 4템까지 필요한 장비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