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과거의 영광 되찾을 아레나 광역 딜러, 6성 니논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11월 6성 개화 추가 캐릭터는 니논이다. 한때 패스트 덱의 중심이었던 니논은 이후 등장한 딜러들에게 밀려 금세 자취를 감췄는데, 6성 개화 후에는 다시 아레나 핵심 딜러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는 UB 대미지가 증가하고, UB 발동 후 자신의 물리 공격력 증가 및 TP 회복 옵션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만약 UB로 적을 처치했다면 버프 수치가 증가해 승기를 확실히 잡을 수 있다.

6성 개화 시 오르는 능력치도 UB 강화점과 큰 시너지 효과를 낸다. 딜러에게 중요한 공격력이 대폭 오르는 것은 물론 TP 상승도 10이나 올라 첫 UB 발동 시간과 이후 UB 사이클이 대폭 단축된다. 덕분에 공격/방어덱 어디서든 사용할 만하다.

6성 개화 후 범용성은 어느 정도 늘었지만, 아레나 외에 마땅히 편성할 콘텐츠가 없는 점이 아쉽다. 클랜전은 애초에 강력한 단일 대상과 전투하는 콘텐츠이므로 강화점이 크게 체감되지 않는 것이 문제다. 메인 퀘스트, 루나의 탑은 다수의 적이 등장하므로 그나마 파티에 채용할 정도는 된다.



▲ 아레나 광역 딜러로 다시 활약할 6성 니논


6성 니논, 무엇이 강화되나?

단순히 광역 대미지만 주던 UB의 대미지가 오르고, 물리 공격력 증가 및 TP 회복 옵션이 붙는다. 물리 공격력 버프와 TP 회복량은 처치한 적의 수에 비례해 증가한다. 즉, UB로 적을 한 명이라도 처치하면 탄력을 받아 그대로 UB를 연속 발동하며 적을 무너뜨리는 셈이다.

6성 개화 시 오르는 능력치도 이를 뒷받침해 준다. 각종 공격 능력치를 비롯해 TP 상승 10이 올라 UB 발동 속도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9~12랭크 인연 스토리를 전부 보면 물리 공격력 440, 물리 크리티컬 140이 오른다. 광역 딜러에게는 모두 중요한 능력치이므로, 6성 개화 후 추가 스토리는 즉시 확인해야 한다.



▲ 많은 적을 상대하는 전투에서는 사실상 무한동력이다


6성 니논 활용도

6성 니논은 아레나 핵심 광역 딜러로 다시 돌아온다. 이번 달 6성 개화가 추가된 사렌을 포함해 사렌(여름), 유키 등 TP 회복 서포터들의 도움을 받으면 순식간에 첫 UB를 발동할 수 있다. 그리고 UB로 적을 처치하면 처치 수에 비례해 버프 수치가 오르기 때문에 어떻게든 UB 발동 타이밍에 적을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린(레인저), 라비리스타, 콧코로(프린세스) 등 다양한 버퍼, 디버퍼를 편성해 UB 대미지를 극대화하고 니논이 활약할 판을 깔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 번 발동이 걸린 니논을 막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공격, 방어 어디에 편성해도 꽤 좋은 모습을 보인다. 단, 방어덱에 니논을 편성할 때는 파티 구성이 적에게 노출되는 배틀 아레나보다는 일부 편성이 가려지는 프린세스 아레나 상위권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적을 일정 이상 처치하면 UB 연속 발동이 가능하다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개화 전 준비물은 5성 캐릭터, 전용 장비,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 100개다. 초기부터 있던 캐릭터이므로 메모리 피스는 하드 4-3, 10-3, 20-3 세 곳에서 구할 수 있다. 2~3배 캠페인 기간에 작정하고 파밍하면 메모리 피스 자체는 꽤 빠르게 모인다.

퓨어 메모리 피스는 베리 하드 24-1에서 드롭한다. 6성 니논 추가가 예상되는 11월 초에 해당 지역이 등장할 예정이므로, 업데이트 이후 매일 3회 + 초기화 3회까지 꾸준히 6회를 클리어하는 것이 6성 재능 개화 시간 단축을 위한 필수 루틴이다.



▲ 장비는 18랭크 4템까지 육성하는 것을 추천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다른 6성 해금 퀘스트와 마찬가지로 니논도 물리/마법 어떤 파티를 구성하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핵심은 상대 니논의 UB 타이밍에 아무도 쓰러지지 않는 것이다.

물리 파티 편성 예시는 쥰, 유카리, 니논, 카오리(여름), 유이다. 카오리(여름)은 리노, 무이미, 6성 히요리 등 다른 광역 딜러로 대체 가능하다. 모든 파티원의 UB 발동 타이밍을 앞당기고 싶다면 유카리 대신 사렌(여름)을 편성해도 좋다.

마법 파티는 쿠우카(오에도), 유카리, 니논, 하츠네, 루나 파티를 추천한다. 안정감을 높이고 싶다면 쿠우카(오에도) 대신 물리 배리어를 보유한 리마를 편성하자.



▲ 니논 6성 재능개화 퀘스트 파티 편성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