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주년 맞아 무료 뽑기&3배 캠페인! 3월 콘텐츠 일정 예상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5개 |


▲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3월 18일(금) ~ 3월 23일(수)
§ 클랜전 : 3월 23일(수) ~ 3월 27일(일)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장비 추가 : 3월 15일(화)
§ ★2 미미, ★1 미소기, ★3 쿄우카 6성 재능 개화 : 3월 28일(월)?

3월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15일부터 3배 캠페인이 시작된다. 언제나 그렇듯 문제는 하드 3배와 유적/신전조사 3배 기간이 겹친다는 것. 3월에는 6성 재능 개화 예정 캐릭터가 무려 3명이므로, 평소에 프린세스 오브를 모으지 않았다면 신전조사에 꽤 많은 스태미나를 사용해야 한다.

43지역 신규 장비는 무기 9종이며, 최대 랭크가 20으로 확장된다. 다행히도 3월은 클랜전 시작 전에 2배, 3배 캠페인이 연달아 진행되므로 장비 파밍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3월 전용 장비 추가 대상은 복각 스토리에 등장하는 카스미(매지컬)과 시오리(매지컬) 2명이다. 카스미(매지컬)은 TP 감소에 더해 공격력, 크리티컬을 대폭 낮춰 아레나에서 적을 방해하는 능력이 눈에 띄게 좋아진다. 시오리(매지컬)은 물리 공격력, 물리 크리티컬 버프 수치가 증가하고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버프가 추가되지만, 기존에 있는 주요 버퍼를 대체할 정도의 성능은 아니다.

이번 달은 오랫만에 여러 캐릭터의 6성 재능 개화가 추가된다. 대상은 리틀 리리컬 소속인 미미, 미소기, 쿄우카 3명으로, 성능을 고려한다면 쿄우카 → 미미 → 미소기 순으로 재화를 사용하자. 이 중에서 쿄우카는 성능이 대폭 오르므로 반드시 6성 재능 개화를 진행해야 한다.



▲ 리틀 리리컬 3인조의 6성이 동시에 추가된다


■ 신규, 복각 캐릭터 추가

※ 3주년 기념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 : 3월 15일(목) ~ - 최대 140회 누적
§ ★1 중열 유이(의장복) 이벤트 : 2월 28일(월) ~ 3월 20일(일)
§ ★3 중열 콧코로(의장복) 픽업 : 2월 28일(월) ~ 3월 10일(목)
§ 프라이즈 뽑기(카스미(매지컬), 시즈루(발렌타인)) : 3월 10일(목) ~ 3월 15일(화)
§ ★3 중열 셰피 픽업 : 3월 15일(화) ~ 3월 23일(수)
§ ★3 후열 카스미(여름) 픽업 : 3월 23일(수) ~ 3월 28일(월)
§ 프라이즈 뽑기(루카(여름)) : 3월 23일(수) ~ 3월 28일(월)
§ 프린세스 페스 : 3월 28일(월) ~ 3월 31일(목)
§ ★3 후열 캬루(프린세스) 픽업 : 3월 28일(월) ~ 3월 31일(목)

이번 달은 3주년을 맞아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예상 시작 날짜는 3월 15일로 셰피 픽업과 동시에 시작할 확률이 높고, 뽑기 횟수는 최대 140회까지 누적된다. 무료 뽑기 시작 후 당분간은 필수로 뽑을만한 캐릭터가 없어 뽑기 횟수를 아끼는 것을 추천한다.

콧코로(의장복)은 UB와 공격 스킬의 크리티컬 대미지 배율이 5배인 단일 딜러다. 각종 보스전에 특화된 스킬 구성이지만, 크리티컬 발동 횟수에 따라 화력 차이가 심하게 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정작 레벨이 높은 고단계 클랜전이나 루나의 탑 고층에서는 활약하기 어렵다.

이후 이어지는 프라이즈 뽑기의 대상은 카스미(매지컬)과 시즈루(발렌타인)이다. 아레나 유저라면 카스미(매지컬)을 뽑을만하고, 나머지 유저들은 쥬얼을 아끼면 된다.

3주년 캠페인과 함께 픽업 대상으로 등장하는 셰피는 UB 사용 시 '빙룡의 인'이라는 고유 버프를 충전하고, UB를 포함한 각종 스킬을 사용할 때 보유한 빙룡의 인 수에 따라 효율이 증가하는 단일 딜러다. 빙룡의 인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소모되므로 UB를 자주 발동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한 서포터 구성을 하면 다른 우수한 딜러를 채용하는 편이 낫다. 모든 캐릭터 수집 목적이 아니라면 셰피 픽업은 쥬얼을 아끼는 기간이라 생각하면 된다.

셰피 픽업이 끝나면 신규 통상 캐릭터 카스미(여름) 픽업과 루카(여름)의 프라이즈 뽑기가 동시에 시작된다. 카스미(여름)은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추고, 받는 크리티컬 대미지가 오르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이외에도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의 마법 공격력과 크리티컬을 올려줘 마법 디버퍼 겸 서포터로서 우수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디버프는 단일 대상이므로 클랜전에서 활약하게 되며, 통상 캐릭터지만 이번 달에 반드시 뽑아야 하는 캐릭터다.

루카(여름)은 첫 UB 사용 후 공격을 15회 할 때마다 공격력이 오르는 범위 딜러다. 전투가 길수록 강해지는 특성 덕분에 멀티 타깃으로 등장하는 클랜전 보스 상대에 적합하다. 뽑아두면 꽤 자주 편성하게 될 딜러이므로, 클랜전을 주력으로 즐기는 유저는 무료 뽑기나 쥬얼을 투자할 만하다.

3월 마지막 뽑기 일정은 프린세스 페스와 신규 한정 캐릭터인 캬루(프린세스)다. 캬루(프린세스)는 마법 방어력 디버프와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의 HP 회복 기능을 갖춘 마법 단일 딜러다. UB 대미지는 높지만. 페스 캐릭터답지 않게 실제 성능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UB를 자주 발동해 높은 화력을 내는 전술은 현재 핵심 마법 딜러인 캬루(새해)와 정확히 겹쳐, 캐릭터를 얻어도 마땅히 편성할만한 콘텐츠가 없는 점이 문제다.



▲ 크리티컬 발동이 중요한 콧코로(의장복)



▲ 고유 버프 수에 따라 스킬 성능이 오르는 셰피



▲ 이번 달 반드시 뽑고 넘어가야 할 카스미(여름)



▲ 캬루(프린세스)는 스킬이 준수하지만, 캬루(새해)와 역할이 겹치는 불운한 캐릭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