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부터는 14랭크 장비가 히든 드롭! 31지역 신규 장비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31지역의 추가 장비는 15랭크 마지막 아이템인 무기 9종이다. 이와 함께 최대 랭크가 16까지 확장되는데, 이전처럼 물리 캐릭터 대부분은 최고 랭크까지 육성하고, 마법 캐릭터는 14랭크에서 머무르면서 랭크 업에 필요한 장비 파밍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지역부터는 14랭크 장비가 히든 드롭으로 나온다. 특히, 많은 스테이지에서 드롭하는 붉은 모란꽃 비녀는 물리 캐릭터 다수가 착용하기 때문에 그동안 미뤄뒀던 물리 캐릭터 육성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31지역 신규 장비 - 15랭크 6템 정보







 ■ 성핵검 엘츠 슈나이드


- 조합 아이템:

버밀리온 메일,


용무늬 검

- 주요 캐릭터: 지타, 리마, 크리스티나
- 등장 위치: 31-14

여러 물리 캐릭터가 착용하는 검. 이전 랭크 무기인 패왕광용검에 이어 이번에도 '버밀리온 메일'이 필요하다. 하위 랭크 장비 파밍을 소홀히 했다면 당분간 버밀리온 메일 부족 현상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다. 유카리-마호에 이어 다음 달 6성 재능 개화 추가 예정인 레이가 착용하는 무기이므로 40조각 정도는 여유롭게 남도록 장비 파밍을 진행하자.

조각 드롭 장소는 31-14 한 곳뿐이며, 함께 추가되는 신규 무기 성핵창 엘츠 볼그와 14랭크 마법 장비 등을 함께 파밍할 수 있다.




 ■ 신들린 지인도


- 조합 아이템:

광휘의 검,


월광도

- 주요 캐릭터: 마코토, 마코토(여름)
- 등장 위치: 31-13

물리 캐릭터가 사용하는 여러 무기 중 하나. 주로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보유한 마코토와 시노부를 먼저 육성하는 데 쓰인다. 조합 재료인 광휘의 검과 월광도 또한 비주류 무기이므로 장비 획득에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조각 파밍 장소는 31-13. 서브 드롭으로 청아한 나비의 지팡이와 별을 노래하는 성령의를 파밍하게 되므로 마법 캐릭터의 랭크업 준비를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 게헤나 드라군


- 조합 아이템:

태양검,


드래곤 헤드

- 주요 캐릭터: 쿠우카, 타마키(여름), 무이미
- 등장 위치: 31-12

한때 극심하게 부족했던 '태양검'을 재료로 요구하는 무기. 특정 콘텐츠에 집중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경우 필요한 조각 수는 80개 정도. 다행히 단검을 착용하는 캐릭터 수가 적어 태양검 10자루 정도면 주력 캐릭터 육성이 끝난다.

장비 조각은 31-12에서만 등장한다. 게헤나 드라군 파밍이 끝날 즈음이면 비주류 무기인 도끼 '터키석 노아'의 파밍을 함께 마쳤을 확률이 높다.




 ■ 성핵권 엘츠 루아


- 조합 아이템:

화염의 건틀렛

- 주요 캐릭터: 카오리, 히요리(새해), 카오리(여름)
- 등장 위치: 31-9

깔끔하게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만 오르는 권갑. 제작 시 7랭크 장비인 화염의 건틀렛이 필요하다. 조합 재료가 하나뿐인 대신 장비 하나당 30조각을 파밍해야 하는 점이 부담된다. 육성 중인 캐릭터 수에 맞춰 장비 조각을 파밍하고, 히요리의 6성 재능 개화에 대비해 추가로 60조각 정도는 남겨두는 것이 좋다.

장비 조각이 31-9에서만 등장하므로, 다른 지역이 추가되기 전에는 이곳에서 조각 파밍을 해야만 한다. 마법 캐릭터가 15랭크에 착용하는 치백은의 그리브와 심결정 제노 크리스탈을 서브 드롭으로 함께 파밍하게 된다.




 ■ 성핵궁 엘츠 보겐


- 조합 아이템:

아르테미스 보우

- 주요 캐릭터: 리노, 시오리, 아오이(편입생)
- 등장 위치: 31-4, 31-10

궁수가 착용하는 활. 재료로 하위 랭크 무기인 '아르테미스 보우'가 필요하다. 궁수의 입지가 전체적으로 낮은 편이므로 리노, 시오리, 아오이(편입생)이 착용할 3자루 외에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추가 파밍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장비 조각 드롭 장소 중 31-4는 화룡의 반지와 14랭크 물리 장비, 31-10은 방패의 월 브레스와 14랭크 마법 장비를 함께 파밍할 수 있다. 또한 두 곳에서는 모두 치백은의 갑주 파밍이 가능하다.




 ■ 성핵창 엘츠 볼그


- 조합 아이템:

퀸즈 스피어

- 주요 캐릭터: 미야코, 콧코로
- 등장 위치: 31-8, 31-14

하위 랭크 창인 '퀸즈 스피어'가 필요한 무기. 장비 파밍 후 가장 먼저 착용해야 할 캐릭터는 대 물리 최고 탱커로 꼽히는 미야코다. HP와 물리 방어력 능력치 때문에 콧코로의 장비 착용 여부는 주력 콘텐츠에 따라 갈린다. 간단히 말해 아레나 위주라면 즉시 착용하고, UB 회전이 중요한 클랜전 위주라면 파밍을 마치고 착용은 미뤄야 한다.

장비 조각 드롭 장소는 31-8과 31-14 두 곳이다. 31-14에서 성핵검 엘츠 슈나이드를 파밍하다 보면 어느새 성핵창 파밍은 끝날 것이다.



 ■ 터키석 노아


- 조합 아이템:

자룡부

- 주요 캐릭터: 에리코, 아야네(크리스마스)
- 등장 위치: 31-6, 31-12

최대 강화 시 무려 물리 공격력이 340 증가하는 도끼. 파밍했다면 장착을 미룰 이유가 없다. 당장 파밍할 스태미나가 부족하다면 에리코와 아야네(크리스마스) 육성에 필요한 60~120조각 파밍을 1차 목표로 하자.

31-6과 31-12 두 곳에서 장비 조각을 파밍할 수 있다. 먼저 31-12에서 게헤나 드라군과 함께 파밍을 진행하고, 게헤나 드라군 파밍이 먼저 끝난다면 31-6에서 14~15랭크 마법 장비 파밍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청아한 푸른 나비의 지팡이


- 조합 아이템:

요접의 도
,

데빌스 혼

- 주요 캐릭터: 안나, 하츠네, 나나카
- 등장 위치: 31-7, 31-13

마법 딜러들이 주로 착용하는 무기. 나비와 관련된 이름 때문인지 다른 무기군인 '요접의 도'가 조합 아이템으로 필요하다. 무기 자체 능력치는 TP 관련 능력치 중 자동 회복이 붙은 점이 다소 아쉽다. 현재 마법 캐릭터는 대부분 14랭크에서 육성을 멈추는 것이 좋으므로, 장비 파밍을 하더라도 랭크 업 버튼을 함부로 눌러서는 안 된다.

추천 파밍 장소는 31-13. 신규 무기인 신들린 지인도를 함께 파밍할 수 있다. 신들린 지인도는 착용 캐릭터가 적어 파밍이 빠르게 끝날 것이다. 이후 14랭크 물리 장비 파밍이 목적이라면 31-7, 14랭크 마법 장비 파밍을 원한다면 31-13에서 파밍을 이어가면 된다.




 ■ 염조장 레이즈 플레어


- 조합 아이템:

생명의 로드,


진홍색 다이아

- 주요 캐릭터: 쿠우카(오에도)
- 등장 위치: 31-5, 31-11

마법 계열 힐러와 서포터가 착용하는 무기. 조합 장비는 '생명의 로드'와 '진홍색 다이아'다. 언제나 그렇듯 힐러는 낮은 랭크에서 주차하는 경우가 많아 파밍 후 착용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파밍 장소인 31-5와 31-11은 모두 치백은의 방패를 드롭하는 스테이지다. 이 중에서 추천 파밍 장소는 14랭크 힐러 무기가 히든 드롭으로 등장하는 31-5다.


■ 31지역 신규 장비 획득 스테이지 드롭 테이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