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패스트덱 저격하는 캐릭터, 카스미(매지컬)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3개 |
프리코네 아레나의 방덱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다. 카스미(매지컬), 줄여서 마스미가 출시될 예정인데 통상 캐릭터지만 아레나 메타를 바꿀정도로 영향력이 큰 캐릭터다. 그녀는 TP를 없애는 스킬이 UB과 1스킬에 포함됐으며, 2스킬은 후열을 속박하는 매즈기로 아레나를 위한 캐릭터다.

마스미가 방덱으로 배치되면, 패스트 공덱은 접어야 한다. 수사렌, 유카리, 유키 등 TP를 딜러에게 넣어도 마스미가 TP가 많은 캐릭터의 TP를 없애기 때문. 패스트덱의 특징은 빠른 UB 회전으로 적 딜러를 먼저 제압하고 나중에 탱커들이나 힐러들을 잡아내는 특징을 가졌지만, 마스미가 그걸 시작부터 차단해서 패스트덱 활용이 힘들게 된다.

아레나용인 마스미 랭크는 16랭크 풀템, 재능개화는 최소 4성이다. 당시 해외 서버는 성급조절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아서 4성으로 활용되고 있었는데, 한국 서버는 성급 조절이 마스미 출시와 동시에 적용되므로 5성으로 넣어 든든하게 아레나 순위를 지켜주자.


카스미(매지컬) 장, 단점은?

■ 장점
- 패스트 공덱을 저격해준다.
- 아레나 유저를 위한 최고의 방덱 캐릭터다.

■ 단점
- 마스미가 없으면 평생 아레나 방덱 맛집으로 소문나 순위가 잘 떨어진다.
- 클랜전, 루나의 탑, 스토리, 던전에선 쓰이기 어렵다.




▲ 카스미(매지컬) 등장으로 아레나 방덱이 변한다!


카스미(매지컬) 스킬 파헤치기
범위 딜러 및 버퍼

§ 미스틱 프리즘 (유니온버스트)
- 적 전체에 8970의 마법 데미지 및 적 전체의 TP 127 감소

상대의 UB 발동을 늦추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UB가 거의 다 차서 이길 있을 타이밍,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갑자기 마스미의 UB가 발동되면 TP가 사라지고 내 기대감도 사라진다.

§ 매지컬 헐레이션 (1스킬)
- TP가 최대치에 달한 캐릭터를 제외한 TP가 가장 많은 적 하나의 TP 381 감소

TP가 많은 적을 대상으로 TP를 감소한다. 패스트덱으로 TP를 주유받은 캐릭터에게 매우 효과적인 스킬이다.

§ 미스티 래핑 (2스킬) (2.5초)
- 가장 멀리 있는 적 하나를 중심으로 범위 내 적 전체에게 2304 마법 (소) 대미지 및 속박 상태

후열 딜러를 잡는 최고의 공격 스킬 및 견제 스킬이다. 속박으로 최대한 적의 행동 패턴을 늦추면서, 적 딜러들 스킬 발동 타이밍에 사용되면 금상첨화다.

§ 매지컬 디텍티브 (패시브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방어력 310 (중) 증가

물리 딜러들에게 버틸 수 있는 방어력 패시브. 6성 리노의 공격에도 거뜬하게 버틴다.

§ 카스미(매지컬)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미스티 래핑 → 매지컬 헐레이션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미스티 래핑 → 일반 공격 → 매지컬 헐레이션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최고의 아레나 방덱 캐릭터, 클랜전과 스토리엔 사용X

던전이나 클랜전에선 거의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다. 순수한 아레나 방덱용 캐릭터. 그래서 16랭크까지 쭉 올리는게 좋다. 4성이냐 5성이냐에 대해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한국 서버는 성급조절 시스템이 미리 도입되므로 5성으로 미리 만들어두고 속편한 아레나를 즐기자.

마스미는 패스트덱을 쉽게 제압하는 억제기, 다시 말해 공덱 메커니즘을 바꾸게 되는 캐릭터다. 보통 유키, 유카리, 수사렌 등 빠르게 UB를 발동시켜서 적의 딜러를 제압하는 패스트덱이 재미도 있고 승률도 좋다. 그런데 마스미가 이걸 시작부터 억제해버리니 기존 공덱 족보는 쓰지 못하고, 마스미를 제압하기 위한 새로운 덱으로 구성해야된다.

반대로, 마스미가 없는 방덱은 맛집으로 소문난다. 상위권 중 마스미가 없는 방덱은 쉽게 무너지며, 중~하위권에서도 마스미가 없는 방덱은 빠르게 패스트덱으로 제압당할 것이다. 아레나를 1일 1회만 하는 유저라면 통상이니 천천히 얻어도 좋지만, 최소 100위를 유지 중인 상위권이라면 반드시 뽑아두자.




▲ 16랭크까지 필요한 아이템.



▲ 츠무기 탱킹으로 패리노 덱을 제압했다.



▲ 이오는 유카리로 막고, 리노와 카스미로 승리한 덱.



▲ 쌍스미, 더블카스미에 캬루가 딜을 다했다. 캬루 또 너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