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제 물딜러들은 최고 랭크로? 16랭크 4템 비교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3개 |
16랭크 4템은 엘핀 초커, 카오틱 초커, 루비 로즈 초커 3개가 추가된다. 루비 로즈 초커는 물리 공격력과 물리 크리티컬 및 HP, 카오틱 초커는 마법 공격력과 마법 크리티컬에 TP 자동 회복, 엘핀 초커는 HP,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회피 옵션이 붙었다.

클랜전 때문에 회피에 민감한 유저라면 엘핀 초커를 안끼려고 할 텐데. 앞으로 클랜전 보스들은 명중이 30에서 50으로 증가해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돤다. 특히 이번 클랜전은 4단계 추가로 보스의 공격력이 더욱 강력해질텐데, 1선에서 활용되는 탱커들은 4템을 착용하는게 좋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전용 장비들은 레벨을 어디까지 맞춰야할지 다들 아우성이다. 발즈루는 이번 클랜전만 1렙을 유지하고 다음달부터 레벨업하자. 크리스티나 전장은 90레벨 or 만레벨, 발리코는 만레벨을 올리면 된다. 에리코 시리즈는 이제 13랭크에 두기엔 손해보는 스텟이 너무 많아 올리는 분위기니 신규템도 나왔을때 16랭크로 올리자.

수이오, 스즈메, 할사키는 당분간 15랭크에 계속 머문다. 뉴이와 성치카는 11랭크에 평생 있어야할 운명이다. 추후 클랜전에선 랭크 존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고 랭크 캐릭터에게 이득을 주는것을 고려했는데, 이 문제만 해결되면 클린한 프리코네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콧코로(새해)




[Rank 16]
아레나에 적합한 랭크. 성급 조절 기능도 조기 도입되어 5성 16랭크를 유지하는 덱도 많이 보인다. 클랜전은 16랭크도 쓰이지만 14랭크에 비해 TP 수급이 어려운 단점이 있다.

[Rank 14]
TP 수급이 가장 효율적인 랭크, 루나의 탑과 클랜전에서 효율적인 랭크다. 다만 16랭크에 비해 아레나 활약도가 떨어지고 클랜전에서 탱킹이 살짝 아쉬운 정도.

콧코로




[Rank 16]
클랜전에서 안정적인 탱커로 활용하거나, 전진탱을 사용하기 좋은 랭크. 14랭크에 비해 TP 수급이 별로라 택틱 안맞을 수 있다. 해외 서버에선 아직까지 16랭크와 14랭크 둘다 추천하는 분위기.

[Rank 14]
UP 회전율이 좋은 랭크. 클랜전용 적합한 랭크. 다만 보스의 공격력이 강하면 활용하기 어렵다.


유카리




[Rank 16]
아레나는 최상위권에 머무르고 클랜전을 적당히 즐긴다면 16랭크를 추천한다. 리노와 히요리의 공격에 버틸만한 수준이 되기 때문. 그러나 클랜전에 집중하는 유저라면 16랭크보다 14랭크가 좋다.

[Rank 14]
TP 소모 감소치가 높아 UB를 빠르게 돌릴 수 있다. 클랜전을 위한 추천 랭크이며 방어값도 낮아 TP도 조금 더 빨리 찬다. 점차 클랜전의 보스 공격이 강해질 수록 버티기 힘들땐 추후 16랭크로 올리기도 한다.


마호




[Rank 15]
적당한 회복력과 죽지않을 정도의 체력과 방어력을 가지게 되어 다양한 택틱 활용이 가능. 다만 11랭크보단 경쟁력이 떨어진다.

[Rank 11]
TP 상승 값을 최대한 낮춰 클랜전에서 활용하기 위한 랭크다.

유이(새해)




[Rank 12]
칼같은 클릭, 0.01초 타이밍을 몾맞춰 뉴이가 죽는일이 많다면 12랭크로 올리기도 한다. 다만 12랭크를 위한 택틱은 많지않아 홀로 택틱 연구를 해야 된다.

[Rank 11]
클랜전읠 위한 최고의 랭크값. 다만 급사하는 경우가 많아 클랜전에서 구조대를 부르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아직까지도 해외 서버에서 뉴이는 11랭크 고정이다.

유이




[Rank 12]
6성 유이를 위해 가장 이상적인 랭크값. TP 상승치도 좋고 UB를 빠르기 돌릴 수 있지만 회복량이 낮은게 단점이다.


카스미




[Rank 14]
11랭크에 비해 TP 상승 -3, TP 소비 -1 손해를 보지만, 높은 마법 공격력과 마법 크리티컬 스탯을 보장받는다. 해외 서버에선 보편적인 랭크라서 클랜전에서 활용되는 택틱이 많다.

[Rank 11]
카스미 특수 택틱을 위해 11랭크로 존버하는 랭크값이다.


아카리




[Rank 14]
11랭크에 머무르지 못했을 경우 가장 무난한 랭크값이다.

[Rank 11]
해외 서버는 6성 아카리 패치로 11랭크를 적극 추천하는 분위기다. TP 상승 및 소모 값이 낮아 UB 회전률이 좋다. 만약 기존 클랜전 때문에 랭크를 올렸다면 14에 머무르자. 18랭크에서도 쓰이긴 하지만 빈도수는 낮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