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을 혼란시키고 진영을 무너뜨린다! 마히루(레인저)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이번 신규 픽업 대상은 레인저 시리즈 두 번째 캐릭터인 마히루(레인저)다. 린처럼 원본보다 태생 등급이 한 단계 상승했으며, 아레나 외에는 마땅히 편성할 콘텐츠가 없는 점이 아쉽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통상 캐릭터이므로 언제든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UB는 매우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주고 적을 약 6초 정도 혼란 상태로 만든다. 1스킬은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올리고 일정 시간 TP를 지속 회복하며, 2스킬은 범위 공격 후 가장 앞에 있는 적을 넉백시킨다. UB와 2스킬의 공격 범위는 탱커 뒤에 숨은 상대의 후열 딜러를 타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어, 사실상 모든 캐릭터를 타격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범위가 넓은 대신 대미지가 낮아 마히루(레인저) 혼자서는 주력 딜러를 처치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공격덱에 기용할 때는 반드시 다른 딜러를 함께 편성해야 한다.


마히루(레인저) 장, 단점은?

■ 장점
- 범위가 넓고 공격한 모든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UB
- 넉백을 보유한 2스킬이 진영을 붕괴한다.
- 통상 캐릭터이므로 픽업 기간이 지나도 획득할 수 있다.

■ 단점
- 범위가 넓은 대신 스킬 위력이 낮다.
- 배리어에 대미지가 흡수되면 혼란 상태이상이 막힌다.





마히루(레인저) 스킬 살펴보기
여러 적을 혼란시키고 최전방 탱커는 넉백!

§ 엘리자베스 카니발 (유니온버스트)
- 전방 범위 내 적에게 물리 (중) 피해를 주고, 혼란 상태로 만듦.

대미지를 입은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UB. 타격 범위가 매우 넓어 사실상 전체 공격이라 봐도 무방한 수준으로, 이오가 사용하는 UB의 물리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행동 하나하나와 UB 사용 타이밍이 승부를 결정짓는 아레나에서 가치가 높다.



▲ 연출부터 혼란스럽다


§ 노 밀크 노 라이프 (1스킬)
- 자신의 공격력 (중) 증가, 지속적 TP 회복 상태 부여

자체 공격력을 높이고, UB 사용 타이밍을 앞당기는 무난한 버프. 공격 스킬의 배율이 낮아 공격력 버프 적용 후에도 화력이 크게 오르지 않는 점이 아쉽다.



▲ 사렌(여름)과 함께라면 금새 첫 UB를 발동할 수 있다


§ 파머즈 러시 (2스킬)
- 전방 범위 내 적에게 물리 (중) 피해, 범위 내 적의 수에 비례해 피해량 증가. 공격 후 가장 앞에 있는 적을 많이 밀어냄.

많은 적을 타격할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는 범위 스킬. 대미지는 낮지만, 최전방 캐릭터 넉백 거리가 길다. 넉백은 배리어로 막을 수 없어 탱커를 한 명만 배치한 방어덱 돌파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 리마가 중~후열 근처까지 밀려날 정도로 긴 넉백 거리


§ 올 포 엘리자베스 (패시브 스킬)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대) 증가.


§ 마히루(레인저)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노 밀크 노 라이프 → 파머즈 러시 → 일반 공격 → 파머즈 러시

- 전투 중
 노 밀크 노 라이프 → 파머즈 러시 → 일반 공격 → 파머즈 러시 → 노 밀크 노 라이프 → 일반 공격 → 파머즈 러시 → 일반 공격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단일 탱커로 구성한 방어덱 돌파 최적화, 물리 배리어 있을 때는 신중하게 편성

마히루(레인저)는 상태이상 혼란과 넉백으로 적의 행동 패턴을 꼬이게 만드는 아레나 특화 캐릭터다. 특히, 2스킬에 달린 넉백은 배리어로 막을 수 없기 때문에 페코린느처럼 생존력이 우수한 탱커 의존도가 높은 방어덱을 공략할 때 진가가 드러난다.

UB 엘리자베스 카니발은 타격한 모든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든다. 혼란 상태에 걸린 적은 UB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빠른 UB 사용이 중요한 아레나에서 가치가 높다. 단, 2스킬과 달리 UB는 대미지가 배리어에 막히면 혼란에 걸리지 않는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물리 배리어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상대 파티에 있다면 마히루(레인저) 편성을 고민해봐야 한다.

자체 화력이 낮은 점은 아쉽지만, 이는 히요리, 리노 등 다른 우수한 광역 딜러를 함께 편성해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재능 개화는 5성까지 진행하고, 장비는 16랭크 6템 또는 17랭크 3템까지 착용하자. 17랭크 3템은 16랭크와 비교해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HP가 오르는 대신 마법 방어력과 명중이 떨어진다.



▲ 17랭크 3템 기준 필요한 아이템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