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생존에 무게를 둔 물리 버전 유이? 6성 시즈루 개화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7월 클랜전 이후 추가될 6성 캐릭터는 시즈루다. UB 발동 시 자신만 두르던 물리 배리어가 일정 범위 내 모든 파티원에게 적용되고, 물리 방어력 버프와 지속 HP 회복 효과도 추가된다. 버프 범위는 일부 후열 캐릭터를 제외하면 전부 적용될 정도로 넓다. 따라서, 유지력이 중요한 루나의 탑이나 아레나에서 파티의 생존을 담당하는 서브 탱커로 자리잡는다.

생존력보다 화력이 중요한 클랜전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UB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회복 및 배리어로 구성돼 있어 화력 상승에 기여하는 서포터나 딜러 자리를 대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UB 효과가 비슷한 6성 유이가 비교 대상으로 종종 언급되는데, 유이는 행동 속도 증가 버프 덕분에 시즈루보다 클랜전에서 훨씬 유용한 캐릭터로 평가받는다.

해금 퀘스트는 미야코-시즈루-안나-앤-네네카, 페코린느-마코토-시즈루-크리스티나-레이 등의 파티로 클리어하면 된다. 시즈루의 일반 스킬은 파티 생존을 목적으로 구성돼 있어, 전열에 적당한 생존력을 갖춘 탱커를 배치하면 큰 어려움 없이 6성 개화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 6성 시즈루 일러스트


6성 시즈루, 무엇이 강화되나?

UB의 대미지가 대폭 오르고, 물리 배리어 수치가 1.5배로 늘어난다. 또한 배리어 적용 대상이 개인에서 일정 범위 내 모든 파티원으로 바뀌는데, 버프 범위가 최전방 탱커인 미야코부터 스즈나까지 적용될 정도로 매우 넓다. 일부 후열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시즈루의 배리어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배리어를 받은 대상은 물리 방어력 버프와 HP 지속 회복 효과를 추가로 얻어 6성 시즈루 편성 시 물리 파티를 상대할 때 생존률이 크게 오른다.

추가 에피소드 능력치는 물리 공격력 +500, 회복량 상승 +20이다. 공격력은 UB의 대미지 및 각종 HP 회복 스킬의 회복량을 모두 올려주고, 회복량 상승은 파티의 생존력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능력치다. 그러므로 6성 재능 개화 후 인연 스토리는 바로 확인하면 된다. 아레나에서 활약할 캐릭터이므로 랭크는 현재 최고 랭크인 17랭크 4템까지 올리고, 전용 장비도 최대 레벨까지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하늘에서 검이 적을 향해 내리꽂힌다


6성 시즈루의 활용도

시즈루는 6성 개화 후 아레나와 루나의 탑에서 활약한다. 첫 UB가 발동하기 전까지는 6성 시즈루 특유의 생존력을 체감하기 어렵지만, 아레나에서는 대부분 사렌(여름), 유키 등 TP 회복 캐릭터를 함께 편성해 이러한 단점이 크게 와닿지는 않는다.

시즈루는 6성 개화 후에도 마법 파티에 취약하다. 2스킬을 비롯해 UB에 추가되는 배리어가 모두 물리 공격만 막아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배틀 아레나에서 시즈루를 방어덱에 편성하는 것은 위험하다. 방어덱에 시즈루를 편성할 때는 파티 확인이 불가능한 프린세스 아레나 상위권에서 활용하자.

루나의 탑에서는 TP 회복 요원 없이도 UB를 발동할 때까지 파티가 버틸 수 있어 시즈루가 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 한 번 UB를 발동했다면 어지간해서는 파티원이 사망할 확률이 극히 낮아져, 안정적으로 루나의 탑을 등반할 수 있을 것이다. 클랜전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생존 중심으로 구성된 시즈루의 스킬셋은 다른 서포터보다 좋은 평을 받지 못한다.



▲ 물리 파티를 상대할 때 든든한 스킬 구성


준비물 - 캐릭터 5성, 전용장비 명함, 퓨어 메모리 피스 50개

개화 전 준비할 것은 5성 캐릭터, 전용 장비, 캐릭터 메모리 피스 50개, 프린세스 오브 100개다. 메모리 피스는 현재 하드 6-3, 11-3, 23-3 총 3곳에서 드롭하므로 의외로 빠르게 모을 수 있다.

퓨어 메모리 피스는 클랜전 이후 추가가 예상되는 베리 하드 22-3에서 드롭한다. 이곳에서는 많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17랭크 장신구 홍조의 클라리온 브로치와 취주의 하프 브로치 조각이 함께 나온다. 6성 개화에 필요한 퓨어 메모리 피스를 모을 때까지 매일 꾸준히 클리어하면 장비 파밍에 소소한 도움이 된다.



▲ 6성 개화에 앞서 최고 랭크인 17랭크 4템까지 육성하자


6성 해금 퀘스트 공략 클리어 조합

시즈루는 강화 UB 외에는 모두 파티의 생존을 책임지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태생이 서브 탱커 및 서포터이므로 자체 화력도 낮은 편이다. 그러므로 미야코나 페코린느 등 생존력이 준수한 탱커를 배치하고, 시즈루의 배리어로 막을 수 없는 마법 파티를 편성해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파티는 미야코-시즈루-안나-앤-네네카다.

캐릭터 육성이 충분히 진행된 유저는 물리 파티로 6성 해금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리 파티 편성 예시는 페코린느-마코토-시즈루-크리스티나-레이다. 페코린느(프린세스)-마코토-시즈루-크리스티나-콧코로(프린세스)와 같은 식으로 프린세스 캐릭터를 편성하면 퀘스트 클리어 시간을 조금이나마 단축할 수 있다.



▲ 시즈루 6성 재능개화 퀘스트 조합 예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